[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4P 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국순당의 시작은 1970년 한국 미생물 공업 연구소에서 시작 되었다. 1992년 백세주를 출시하고 국순당으로 회사 상호를 변경하였다. 국순당은 백세주의 시판 초기, 외곽지역의 음식점을 찾아다니며 개별적인 공략을 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비롯해 업소별 차림표, 메뉴판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전국 80여개의 도매점 운영 등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주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백세주는 단일 품목으로 1998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전통주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중이다. 2001년에는 ‘한국전통 식품 베스트 5‘ 선발 대회에서 백세주가 5개 부문 통합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국가대표 전통주로 공인 받았다.
국순당은 우리의 누룩(麴)으로 좋은 술(醇) 빚는 집 (當) 이라는 뜻으로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우리 수 문화를 되살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명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회사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러한 뜻을 담고 있는 회사 ‘국순당’은 다른 주류회사는 몇 가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생각한다.
국순당은 우리 술의 근본인, 전통방식의 누룩제조법을 계승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 도록 개선하는 작업을 끊임없이 추진하고 있다.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모토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국순당 백세주 성장전략 분석
  • 1. 선정이유국순당은 몇 년전부터 백세주를 내놓음으로서 주류시장에서 전통주의 입지를 크게 하고 있는 회사이다. 개인적으로 백세주를 좋아하고 또한 한국의 전통주가 일본식 소주나 맥주, 양주에 비해 판매량이 미미하였는데 백세주를 통해 전통주의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백세주의 성장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어떠한 전략이 필요할 지를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2. 회사소개기업개요설립일 : 19

  • [마케팅분석]국순당 백세주 마케팅전략
  • 마케팅계획서국순당의 백세주 -전통을 오늘에 맞게목차1.상황분석2.마케팅 목표3.마케팅 전략4.마케팅믹스별 실행계획5.예상손익계산서부록 : 참고자료                                                                                                                                        전체 주류시장2000년도 1∼9월 주류별 출고량틈새시장공략양주의 밀려 기존 주류시

  • [마케팅전략] 국순당 백세주 성장전략 분석
  • 백세주는 약주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전체주류 시장에서 비중을 키울수 있는 방안을 모색2 유지적 마케팅을 벌임과 동시에 공격적인자극적 마케팅과 전환적 마케팅을 병해해나가야 한다.- 대안1백세주마을 활성화2백세주막의 컨셉이 이미지업을 활성화3대학가의 백세주 주점 설치-영업전략 전환1문화적 관점의 수출 강화개선방안 및 대안자료 출처◈ 참조 자료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 참조 사이트 및 보도자료1. 국순당        

  • 국순당 기업분석및 국순당 막걸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오스트레일리아 도미노 피자의 ‘소셜피자’를 벤치마킹하여 백세주 마을 에서도 고객이 직접 원하는 과일을 선택하여 막걸리를 제조해 주며 그들이 만든 막걸리에는 만든 이의 이름을 적어 제공하며 참여를 높인다.Ⅴ. 국순당 미국진출 전략1. 미국 주류 수입 현황주류 수입량‘04기준- 100억달러증류주 36.7%, 와인 33.2%, 맥주 29.7%, 곡물 발효주 등 0.4%- 곡물발효주 사케포함 수입액 à 3천만 달러- 일본 사케는 2천 5백만달러로 한국산 곡물

  • [마케팅] 국순당 백세주 담 마케팅전략
  • 백세주 마케팅 전략담C o n t e n t s기 업 소 개3C 분석SWOT 분석STP 분석 및 전략결 론기 업 소 개국순당?전통주 제조회사, 1992년 백세주 출시설   립   일1983. 2. 5대 표 이 사배중호상   장   일2000. 8. 22종 업 원 수201명결   산   월12감사의견(회계법인)적정(안건)재 평 가 일2001. 12. 31업  종  명음식료공       장횡성, 수원주채권은행기업수원홈 페 이 지www.ksdb.co.kr장부 지가/공시 지가93/52우 편 주 소경기도 화성시 봉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