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VIPS(빕스) SWOT과 STP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빕스의 개요
1. CJ Foodvil
2. CJ Foodvil의 경영방침
3. VIPS
4. VIPS의 특징
5. VIPS의 연혁
6. 선정동기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2. T.G.I.FRIDAY’S
3. 베니건스
SWOT 분석
1. STRENG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본문내용
-
<경쟁사 분석>
(1)아웃백
아웃백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OUTBACK STEAKHOUSE는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용기(COURAGE)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성장한다고 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손님이 뜸한 시간대(오후 4~6시)에 고객 창출을 위해 한잔가격에 두잔 제공, 기다리는 시간동안 다른 일을 볼 수 있도록 대기 시간 종료 후 페이져 연락(반경1Km)과 허기를 달래기 위한 웨이팅 푸드 제공 등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 호주에서 직접 인테리어에 필요한 소품 구매, 바텐더들의 다양한 칵테일 쇼 운영, 다양한 색상의 자유로운 복장 등으로 아웃백커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에서 높은 인지도와 매출, 매장수를 가지고 있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등 23개 국가에 걸쳐 9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1997년에 한국에 처음 소개되었다. 현재 1호점 공항점 외에 국내최초 100여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강 점 약 점
- 스타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로 높은 인지도 확보
- 좋은 점포입지와 많은 점포 수
(100호점 돌파)
- 부시맨 브레드 무제한 제공
-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소스개발
- 테이크 아웃시 15%추가 할인
- 시즌 별로 새로운 메뉴를 한정판매
-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 메뉴의 다양성 부족
- 브랜드인지도는 높으나, 다른 기업들과 차별도 낮음
(2)T.G.I.Friday's
"Thank God It's Friday."이 레스토랑의 정확한 이름은 위의 글의 약자로서 T.G.I..FRIDAY'S이다. “맛이 즐거운 곳! 고객 환희를 창출하는 캐주얼 다이닝” 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의 최대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경영목표이자 철학이다. T.G.I. FRIDAY’S는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였다. 150여개의 다양한 요리와 350여개의 칵테일과 음료 그리고 정통 미국식 요리부터 색다른 맛의 멕시칸 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그리고 한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T.G.I.Friday's가 오픈과 동시에 실시한 퍼피독 서비스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현재 31개 매장이 운영중이다.
강 점 약 점
- 다양한 메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하는 브랜드 (고객환희 서비스)
- 업계 최고의 시장점유율, 업계 최초의 홈페이지 구축
- 국내 최초의 패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 3코스밀 메뉴 도입
- 높은 가격대
- 특색 있는 메뉴가 없음
- 후발업체들의 추격과 벤치마케팅으로 차별화가 어려움
- 타 업체보다 광고의 비중이 낮음
- 매장이 적음 (전국 31개)
(3)베니건스
베니건스는 복합 문화 컨텐츠 그룹 바른손의 외식 법인인 롸이즈온에서 운영하고 있다. 1995년 처음 매장을 오픈해서 ‘최단기간 방문 고객 1천만명 돌파’. ‘일일 매출 세계 신기록 달성’등의 기록과 함께 경쟁력 있는 외식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미국 도시의 특색을 살린 실내장식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Bennigan`s가 속해 있는 미국의 Metromedia Restaurant Group(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은 Bennigan`s 이외에도 Steak & Ale, Ponderosa, Bonanza 등의 Brand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과 전 세계에 걸쳐 약 1,000여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47368***
(2018.07.18 18:49: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