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영방침
2.필요성 인식
3.활동내용
4.제조공정,평가방법
5.연구개발활동
본문내용
1999.11 품질경영(QM)활동 공로 동탑산업훈장

1999.07 World Best Awards 수상

1999.12 소비자 만족 우수 기업상 수상

2001.05 대한민국 환경大償수상
(한국경영자총협회)

2002.09 대한민국 디자인경영大賞수상
(한국마케팅연구원)

2007.10 KS대상 9년연속 수상(친환경제품부문)
-기표원,KSA


품질분임조

품질관리 추진부서 설치로 품질경영 시작

* 한국도자기만의 독특한 분임조 활동 및 제도

- 소수 정예 분임조 추구
- 공정간 연합분임조의 적극 실시; 품질기술 분임조(QCC)
- TQM 종합 마일리지제도 운영 : 마일리지 POINT에 의한 상품 지급
- 분임조 등급에 따른 차등 교육 및 인센티브 지급
- 분임조 활동 관련 서양식의 간소화
- 분임장 특별 집체교육 실시 - 연수원 활용
- 분임조 활동 이벤트 행사 추진(년 1회)
- 우수 아이디어 공모(1000만원 포상) - 1인 1건 제출
- 분임장 운영위원회' 구성 운영 - 분임조 소리 청취


① 종합직무수행능률 10% 향상을 위해 직무능력 근무능률 작업능률 판매능률 서비스능력을 향상시킨다.

② 신 연구 개발과 우수 창출개선력 10% 향상을 위해 연구, 디자인, 공예, 물포, 개발 등 연구과제 능률, 품질 불량, 기계. 재료, 도구, 환경, 작업방법 등 제안제도를 활용한다.

③ TOM 및 품질기술분임조 활동 10% 향상을 위해 분임조 구성률 분임조운영토의 주제활동 제안제도 발표(그룹, 공장) 사내외 교육 계층별 팀별 교육 등을 실시한다.

④ TPM(설비가동률) 및 5정 실천 10% 향상을 위해 설비가동률 설비보전 활동 눈에 보이는 관리공장내외부, 화장실,. 탈의실 전시실 청결을 유지한다.

⑤ 경영의 총체적 불량과 각종 불량 10% 감소를 위해 계획, 연구개발, 기계설비, 생산준비, 등 loss와 규정, 규격, 표준, 생산, 업무, 판매 등의 loss를 줄인다



R&D활동 진행 노력

한국도자기 자동화 생산시설 확립
터널식 가스소성로와 무인 전자동 성형기,자동 시유기 (operated by computer)
Since 1975 - 본차이나 ( 동양 유일 골회(Bone ash) 50%이상 함유)

ㄱ. 도자기용 (Ceramic Wares): 미국 식품위생국(F.D.A)로 부터 완전 무공해로 인정
-Underglaze(하회) inglaze(중회) overglaze(상회)
ㄴ. 초자용 (Glass Wares) : 선명하고 뛰어난 색상의 조화와 안정성 →제품 품위 상승
ㄷ. 스텐레스용(Stainless Steel Wares): 변색 위험 zero + 내구성과 안정성이 뛰어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한국 도자기품질경영 사례 분석목차1. 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 3기업소개 3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 추진 배경 및 과정 8제조공정 및 품질에 대한 평가 11R&D 프로세스 13식스시그마 달성을 위한 노력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세계 표준이 되는 그날까지- 한국도자기 품질경영사례 -목 차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 기업소개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 추진 배경 및 과정 제조공정 및 품질에 대한 평가 R&D 프로세스 6. 식스시그마 달성을 위한 노력 7. 한국 도자기의 현재 분석8. 한국도자기의 향후 전략 제언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국내 생활자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 국내 도자기의 역사를 써온 곳‘국내최초’ 본차이나 기술 개발업계 최초 ISO9001 인증 획득태

  • [경영학원론] 경영혁신사례(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 목차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종합사례분석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모토로라와 한국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한국도자기는 1943년 설립되어 3대째 장인정신으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하여 세계최고의 품질과 생산능력을 지닌 도자기회사이다. 오로지 품질경영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품질에 있어서 명실상부한 세계정상의 도자기 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이제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1.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은 왜 필요했으며, 어떤 수단을 통해 품질경영을 추진하였는가?한국도자기는 약 20년

  •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 사례 연구과제
  •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 사례 연구과제1.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은 왜 필요했으며, 어떤 수단을 통해 품질경영을 추진하였는가?■ 한국도자기 소개1943년 설립된 한국도자기는 창립이후 한길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기 전문회사이다. 한국도자기는 1970년대 중반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화인 본차이나(Fine Bone China)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1989년에는 세계에서 최초로 알루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