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농심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1. 연혁
2. 이념
3. 비전 2015
4. 농심 주요재무제표
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거시적환경분석
3. 미시적환경분석
Ⅳ. 문제점
Ⅴ. 해결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④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에 따라 경영투명성이 개선됨.


(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282165 )


농심이 농심홀딩스(가칭)라는 지주회사를 설립하고 지주회사체제로 전 환한다.
농심은 24일 이사회에서 제조사업 부문과 투자사업 부문을 분리해 투자 사업 부문만을 전담하는 순수지주회사인 농심홀딩스를 설립키로 결의했 다. 농심은 25일 오전 11시 증권거래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지주회사체제 전환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업분할은 기존 농심 주주들에게 존속법인인 농심과 신설회사인 농심 홀딩스 주식을 1주당 0.7548대0.2452 비율로 인적분할한다. 분할승인 주총은 5월 16일이며 7월 1일부로 분할할 계획이다.
농심홀딩스는 자본금 93억원에 발행주식수 186만3488주로 재상장되며 상장사인 농심, 율촌화학과 비상장사인 태경농산, 농심기획, 농심엔지 니어링, 농심개발, 호텔농심 등 7개사를 자회사로 두게 된다.
라면, 스낵 제조와 판매를 맡게 되는 농심은 분할된 이후 자본금 286억 원, 발행주식수 573만6512주로 상장이 유지된다.
농심은 앞으로 지주회사 설립 후 율촌화학을 계열사로 두기 위해 율촌 화학 주식을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주당 4170원에 250만주(8.46%)를 장내 매입할 계획이다. 율촌화학이 보유중인 농심 지분은 농심홀딩스가 매입한다.
또 지주회사 요건을 확보하기 위해 농심은 보통주 16만주(2.11%)를 28 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장내 매수할 예정이다. 현재 농심은 자사주 8. 16%를 보유하고 있다.
농심홀딩스는 지주회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2년 안에 농심과 율촌화 학 등 상장사 지분을 30% 이상 취득해야 한다.




약점(Weaknesses)


①주력 사업들이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성이 둔화됨.

( 출처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22807491848186&nvr=y )


대신증권은 28일 농심에 대해 성장성과 수익성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신 성장동력이 필요할 때라며 투자의견 '시장수익률'을 유지했다. 목표가도 20만5000원 유지.
이정기 애널리스트는 "대체 식품의 시장 잠식과 웰빙 트렌드 확산으로 라면 판매량이 꾸준히 감소하게 될 것"이라며 이로 인한 매출 감소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했던 해외사업 부문도 시장 기대치에 충족하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 애널리스트는 "신 성장동력 부재로 주가 상승이 어려울 것"이라며 "보유 현금성 자산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만이 주가 상승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②원재료의 60%가 환율에 직간접적으로 연동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경영학」, 형설출판사, 2011.3.15.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11.10.20.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 전략」, 비봉출판사.Consumer Behavior ; Solomon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박혜민, 꼬꼬면 반란 “라면시장에 절대 강자 없다”, 중앙일보, 2011.11.7꼬꼬면, 위키백과, ko.wikipedia.org꼬꼬면 이벤트 홈페이지, 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마

  • [경영학원론] Research about brand extension that similarity is less를 읽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
  • 해 보았고 내용을 읽어보고 중요한 부분을 요약 해 보기도 하면서 유익했던 것 같다.브랜드 확장이라는 용어는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처음 들어 보았지만, 생활 곳곳에 쓰이는 여러 가지 제품들이 브랜드 확장을 통해서 완성되는걸 알았다. 이처럼 경영학이라는 학문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연관 관계가 있는 것 같아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할 것 같다.경영학 원론 레포트주제:Research about brand extension that similarity is less를 읽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

  •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 분석
  • 기업 브랜드 가치분석Reference : 브랜드스탁(한국경제신문)8위. 농심- 신라면장인 정신에 입각한 최고의 품질과 기술로 40년 동안 한길만 걸어온 기업>브랜드 이미지‘辛라면=매운 라면’,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고급 매운맛 라면’>브랜드 전략‘고급 매운맛 라면’ 이라는 품질 차별화와 컨셉 차별화브랜드의 개성을 살림- ‘辛라면=매운 라면’ 이라는 제품 컨셉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신(辛)’이라는 한자어를 붓 글씨체로 강조-‘사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분석친환경 농산물 위주의 유기농 식품을 판매하는 올가와 직수입 유기가공식품을 판매하는 구텐모르겐은 유기농 문화의 확산과 함께 진출하여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대표적인 두 기업이다. 지금부터는 두 기업의 기원과 첫 출시부터 4P와 STP 전략 등과 관련된 항목에 이르기까지의 것들을 비교 분석할 것이다. 1)운영 업체 올가는 ‘인간존중’ 과 ‘환경보전에 바탕을 두는 자연건강생활기업인 풀무원에서 나온 브랜드이고, 구텐모르겐은 제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과목명 : 마케팅 관리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포함R E P O R T목 차Ⅰ서론▶ 선발업체의 이점에 관한 연구▶ 후발업체에 관한 연구의 등장 / 진행과정Ⅱ조작적 정의에 관한 문제▶ 선․후발업체 정의에 관한 문제▶ 시장 정의에 관한 문제(시장개척의 의미와 시장경계의 문제)Ⅲ후발기업의 전제조건▶ 전략적 혁신, 란체스터 법칙 / 코틀러의 5가지 기본공격전략 이해Ⅳ선발업체를 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