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성공 사례 분석-현대 제너시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1.Introduction – 연혁
2.Introduction – 주요 제품
3.Introduction – 해외진출 현황
4.Introduction – 미국 공장
5.환경 분석 – 시장 환경
6.환경 분석 – 산업 환경
7.환경 분석 – 경쟁사
8.환경 분석 – 전망
9.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10.SWOT 분석 – Opportunity & Threat
11.STP 분석 – Segmentation
12.STP 분석 – Targeting
13.STP 분석 – Positioning
14.4P 분석 – Product
15.4P 분석 – Price
16.4P 분석 – Place
17.4P 분석 – Promotion
18.Genesis 마케팅
19.향후 전망
본문내용
최대경쟁업체 BIG3의 침체
유가 상승으로 중/소형차 수요 증가
주요언론 및 소비자 단체에 의한 높은 평가
한미 FTA로 2.5% 관세 철폐
미국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
아시아권 차량의 인지도 상승
현지 생산으로 공급 안정 효과

중국 자동차 사업 성장으로 수출증가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회사들의 기술력
미국 금융위기로 인한 판매량 감소
자동차시장의 불황
경쟁사들의 판촉 경쟁심화

STP 분석 – Targeting

소형, 중형차 시장을 타겟으로 삼음
이유 : 대형차시장은 경쟁이 심해 인지도 면에서 불리함
픽업트럭시장은 관세가 높아 미국기업이 거의 독점

최근 제네시스를 통한 대형차시장을 공략
이유 : 고부가가치 브랜드를 개발하지 않고는
향후 경쟁력에서 뒤질 수 밖에 없음.

주요 타겟층 : 20대 대학생 : 엑센트, 아반테
직장인,주부 – 싼타페, 쏘나타

문화와 특성에 맞는 모델 생산
- 비만인구비율 높은 것 (엘란트라 실내공간 넓힘)
- 10년 10만 마일과 같은 차별화된 보증기간
- 품질의 자부심
- 친환경자동차 개발에 꾸준한 투자
- 하이브리드 기술

독자적인 세타엔진 개발(경량화, 소음최소화, 출력최대화)

3. 하락했던 미국 신차품질지수(IQS) 대폭 개선
신차품질(IQS)는 2006년에 현대자동차가 도요타보다 낮게 기록되면서, Premium Brand를 포함한 37개중에서 현대자동차가 3위로 4위인 도요타를 누르고 “품질 경영”을 정착함

4. 캐나다․ 북미 딜러망 강화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현대차는 딜러시설 업그레이드 및 우수딜러 확보 등 딜러망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것을 통해 미국 시장 내 현대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계기를 만듦. 캐나다 내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판매기반 강화를 위해 최근 수년간 딜러점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딜러망을 강화하였으며 고유가 환경에 대응키 위해 소형차 판매강화 전략을 운영하는 등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의 사례- P&G사례
  • 마케팅의 전략적 토대 : SEMs> 감각(SENSE) : 감각 마케팅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오감에 호소한다. 감각 마케팅은 고객을 유인하고, 제품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서, 또는 회사와 제품을 차별화시키기 위해서 이용된다. 감각 마케팅은 감각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성공적인 사례 : 고급 초콜릿 브랜드 리차트, 노키아 이동전화, 티파니, 브리티시 항공 등.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

  • [경영혁신] 현대자동차의 제너시스 성공 마케팅 전략
  • 미국 자동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경제 불황으로 북미의 자동차 수요가 급감한 현 상황에서, 높은 품질과 낮은 가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낸 제네시스는 꾸준히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현대 자동차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제네시스의 북미 시장 진출은, 그간 한국의 자동차 산업의 해외 진출 사례와 비교해 보았을 때, ‘엄청난 성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북미 시장 진출을 계기로 세계 일류의 브랜드

  • 현대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현대 기아웨어 자동차의의 : 중국시장의 선점효과 : 중국 내 3대 메이커인 상하이자동차, 디이자동차, 둥평자동차와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 웨다 그룹사1986년 미국현지법인(HMA)을 설립1989년 쏘나타가미국시장에 론칭2000년 10년10만마일 보증 전략2005년 앨라배마 공장 준공식 및 쏘나타 본격 생산2008년 프리미엄 모델 제너시스 진출2-2Global Management해외 진출 사례 – 미국 -1986년 ‘엑셀’로 미국시장에 화려하게 데뷔 2-2Glo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전략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1) 조직구조측면(2) 조직운영측면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Ⅱ. 학습조직의 사례ꊱ 학습조직 창안사례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사례사례 1. 에버랜드의 학습조직사례 2. 현대중공업의 학습조직사례 3. 삼성의 학습조직사례 4. 포철의 학습조직 사례 5. 삼성물산의 학습조직사례 6. 제일모직의 학습조직 사례 7. 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