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운영론] 제주 국제 공항의 지상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공항의 지상조업이란?
본론
[1] 제주 공항의 소개 및 특징
- 제주공항의 연혁 및 특징
- 여객 및 화물의 수용량
- 기타
[2] 제주 공항의 지상조업 관리
- 제주국제공항의 지상조업업무
- 제주국제공항 지상조업업체
결론
[1] 제주공항의 지상조업의 미래
- 요약 및 SWOT 분석
- 향후 변화 추이 예상
[2] 조사방법 및 자료출처
- 본문내용
-
2)Ramp 서비스
항공기가 활주로에 착륙하여 유도로를 따라 터미널
에 주기 및 주기 후 출발할 때까지 항공기, 유도로,
Airside에서 항공기 도착 및 출발시까지 이루어지는
일련의 지상조업을 말한다
3)항공기 급유서비스
항공유를 각 정유사의 저유소로부터 수송하여 일정
시간 저장탱크 침전 시킨 후 품질관 리 상 이상이
없는 항공유만을 하이브란트 급유시설과 급유 장비
등을 이용하여 항공기에 공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항공기 급유/배유 (Refueling & defueling)
*항공유 판매 (Aviation fuel selling)
*하이드란트 시설운용(Hydrant system
maintenance)
*항공유 수송 및 저장(Aviation fuel transport &
storage)
*항공유 품질관리(Aviation fuel quality control)
본론 –
[1] 제주국제공항의 소개 및 특징
- 제주국제공항의 연혁 및 주요시설
- 제주국제공항의 노선
- 여객 및 화물의 수용량
- 기타
[2] 제주국제공항의 지상조업 관리
- 제주국제공항 내의 지상조업 업무
- 제주국제공항의 지상조업 업체
1.지상조업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A: 공항 B: 항공사 C: 공항의 조업사 D: 항공사의 조업사
E: B,D 혼합 F: A,B,D 혼합 G: A,B,C,D 혼합 H: B,C,D 혼합
I: A,B 혼합 J: C,D 혼합 K: A,B,C, 혼합 L: A,D 혼합
M: B,C 혼합
아스공항의 주요사업은 지상조업, 화물조업, 급유조업, 창고업, 기타부대사
업 등이 있으며, Ground Handling 관련사업은 지상조업과 급유조업이 있다.
아시아나항공, 싱가폴항공, 노스웨스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루프트한자 등
34개 항공사가 이용중에 있다.
정시성과 정확성은 물론 승객수송과 수하물 처리와 같은 승객서비스 그리
고 De/Anti-Icing 작업, 항공기 내·외부 세척서비스 등 각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공항공사 (http://www.airport.co.kr)
※한국항공
(http://www.kas.co.kr)
※아스항공 (http://www.apoasiana.com)
※㈜샤프 (http://www.sharp.c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국토해양부 (http://www.mltm.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