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 On line헬스장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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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추진배경 및 핵심 개요
2. 사업계획
 컨텐츠 특성
 제공하는 서비스
3. 환경분석
 산업분석
 경쟁자 분석
 사회 문화적 트랜드
 SWOT 분석
4. 타겟시장
5. 마케팅믹스
 제품, 유통, 가격, 촉진
6. 수익구조 및 분석

본문내용
c. 유통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방식 이므로 유통의 제약을 많이 받지 못한다.

d. 촉진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들로서 다른 업체들의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은 보유할지 모르겠지만, 오늘날 단순한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개선 만으로는 우리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우리는 5억원 이라는 투자자금을 5년이라는 기간 안에 상환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자사 서비스 이용 고객수의 증폭 계기가 필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오늘날 많은 온라인 기업이 활용할 수 있고 비교적 다른 마케팅 수단보다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며 이중에서 특히 입소문 마케팅 및 이슈마케팅을 자사 서비스의 주 홍보전략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1)초기 가입자 확보를 위한 무료 이벤트 진행
사업 진행 초기에는 고객들(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 이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방식에 대해 익숙하지 않으며, 아직 입소문을 낼만한 회원수가 확보되지 않는 상황이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초기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서 일정기간 동안 가입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단기성 이벤트를 실시 함으로서 회원들의 자사 서비스 가입을 유도한다. 이 전략은 온라인 게임사이트가 초기 회원을 모집하는 방식과 비슷한데, 자사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던 고객들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서비스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접하게 되면 이후에 서비스제공이 유료로 전환된다고 하여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동기가 생길 것이다.

2) UCC 동영상 제작 유포 (SCC 마케팅)
사건이 될 만한 충격적 영상을 UCC에 제공하여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도록 한다. 또한 샘플형식의 무료 운동강의를 기존 온라인포털 이라든지UCC검색 사이트에 유포하여 관련 동영상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노출시키고 호기심을 이용하여 자사홈페이지로의 접속을 가능하게 한다.

3) 블로그, 카페,지식 IN 등을 이용한 Viral 마케팅
우리는 온라인 상의 파워블로거와 같은 온라인상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이용하여 블로그, 카페, 지식 IN 등에 운동관련 질문이나 게시물이 기재되었을 때, 적극적으로 자사 서비스에 대해 홍보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온라인 유저들에게 자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노출 시키도록 할 것이다.



4)커뮤니티 활성화
이러한 마케팅기법의 일환으로 우리는 자사내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우리의 세부전략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먼저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서는 온라인내의 게시판을 활용한 회원정보공유 활성화를 들 수 있다. 또한 게시판내의 활성화를 위해서 여러 가지 촉진 이벤트를 추진할 것이다. 예를 들어 게시판에 글을 많이 쓰는 회원들에게 일정수준의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홈피 내에 따로 채팅방을 개설 함으로서 적절한 시간
참고문헌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580#
http://www.ucca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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