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효과론] Web 2.0 시대의 파워블로그에 대한 연구(의제설정효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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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 제기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문제

4. 연구 방법

본문내용
따라서

우리는 블로그에 초점을 맞추고 Web2.0시대의
파워블로그를 통해서 인터넷 이용자의 의제 설정에
따른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 의제설정효과의 차원 심화

1차 의제설정(first-level agenda-setting)
: 생각의 대상(object)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



2차 의제설정(second-level agenda-setting)
: 단순한 대상의 차원을 넘어 대상과 이슈의 구체적인 속성을 강조함. 이러한 속성 현저성이 수용자에 전이되어 공중이 ‘어떻게’ 생각할 것인지에 영향

◆ 의제설정 미디어의 확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미디어 환경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였고, 미디어와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의제설정효과의 검증 대상이 인터넷미디어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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