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분석(~2009)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화장품 산업의 특성

2. 기업의 특성

3. 제무제표 분석 및 비교

4. 주식가치 분석

5. 투자결정

6. 에필로그


본문내용
2. 기업의 특성


이들 기업의 특성을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순으로 살펴보겠다.
우선 아모레 퍼시픽은 현재 화장품 업계 1위 기업으로 매출의 83%를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luxury 화장품 사업에서의 판매 호조로 계속해서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년에는 전년 대비 약 30%의 매출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20008년 런칭한 ‘아리따움’으로의 점포 전환과 신규 점포 확장이 약 1050점포 정도로 이루어져 성공적이다. 또한 화장품의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아모레 퍼시픽의 브랜드 중 하나인 ‘라네즈’는 최근 중국의 브랜드 선호도에서 9위를 차지하였고 중국시장에서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LG생활건강은 현재 화장품 업계 2위 기업으로 매출의 40% 정도를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의 부분을 생활용품이 차지하고 있는데 위 기업은 생활용품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도에도 기존 전문점과 차별화된 뷰티플렉스 개설 등으로 전문점시장 재편에 대응하였으며, 다변화된 고객의 Needs에 대응하기 위해 CRB 체제를 구축해왔다. 또한 화장품 업계 3위인 ‘더페이스샵’을 2009년에 인수하면서 화장품 산업의 비중을 점차 늘려나갈 것으로 보이고 있다. 또한 2007년 한국 코카-콜라를 성공적으로 인수하였다.




3. 제무제표 분석 및 비교
3.1. 요약재무제표 비교

시가총액
자산총계
매출액
당기순이익
아모레퍼시픽
59,160
16,640
17,690
2,259
LG생활건강
52,477
11,206
15,251
1,710
(2009/12, 단위: 억원)

















아모레퍼시픽(이하 아모레)의 시가총액 및 자산총계 등이 LG생활건강(이하 LG)의 그것보다 조금씩 더 높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경쟁기업으로 선택하기에 무리가 없다.


3.2. 수익성 비교

2-1. 매출액

2006
2007
2008
2009
아모레
1,219,699,951
1,357,005,813
1,531,336,361
1,769,009,925
LG
1,032,843,324
1,172,451,242
1,354,585,081
1,525,071,002


2-2. 순이익률

2006
2007
2008
2009
아모레
7.9%
13.1%
11.1%
12.8%
LG
5.1%
6.8%
8.9%
1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분석
  • 아모레퍼시픽 51.92 31.92 2LG생활건강 38.56 49.34 2항목 3 3.5 1.8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기업소개LG생활건강생활용품 비중이 높음아모레 보다 매출원가가 높고 판관비 가 낮음.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판관비 구성아모레퍼시픽 화장품산업은 생산활동보다 판매활동이 더 중요판매비의 비중이 높음 1.8배재무제표분석32010201120102011유동자산7,0847,536유동부채3,8044,25

  • [재무관리]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재무분석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Ⅰ. 현금흐름 분석1. 아모레퍼시픽 ⅰ) OCF=225,877,685,980(당기순이익) + 3,956,186,832(기타영업외수익) + 38,189,943,540(감가상각비) + 8,707,774,036(무형자산상각비) = 277,748,113,688ⅱ)NCS=1,113,750,476,661(제4기 비유동자산) - 1,010,038,623,259(제3기 비유동자산) + 38,189,943,540(감가상각비) + 8,707,774,036(무형자산상각비) = 150,609,570,978ⅲ) Changes in NWC = 550,259,652,653(제4기 유동자산) - 217,158,320,604(제4기 유동부채) - 445,138,695,171(제3기 유동자산) + 199,424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기업비교분석과 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기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LG생활건강 기업소개3. 보고서 요약Ⅱ. 본론1. 한국의 화장품 시장분석2. 화장품 산업분석(1) 화장품산업의 정의와 특성(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모델분석(3) 기업내부분석1) 그룹차원의 전략분석2) 두기업의 연혁3. 기업전략 비교분석(1)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2)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2) 가치사슬 (Value Chain) 비교분석1) 아모레퍼

  • [기업분석] 아모레 퍼시픽 재무제표분석
  • 기업분석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제표를 중심으로 - 목차.  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Ⅰ. 서론Ⅱ. 본론   1. 재무제표 분석1) 수익성비율2) 활동성비율3) 안정성비율4) 주당순이익과 관련된 비율Ⅲ. 결론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아모레퍼시픽 - 현재 국내 화장품업계 시장점유율 59.4%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2위인 LG생활건강의 22.8%에 비해 월등히 앞서 있다.Ⅱ본론1. 재무제표 분석 1)추세분석2007년2008년2009년매출액1.357.0061.531.

  • [경영분석] LG생활건강 기업분석
  • LG생활건강 0.24 롯데칠성 0.33 웅진식품 0.05 동아오츠카 0.045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음료시장점유율 LG생활건강 0.49 CJ 0.17 아모레퍼시픽 0.11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생활용품시장점유율CONTENTS기업 소개비율 분석신용평가환경분석결론사업부 단위 열1 2007 2008 2009LG생건 21.59 24.88 25.84아모레퍼시픽 31.68 29.29 31.01동종업계평균 25.8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