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분석(~2009)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장품 산업의 특성
2. 기업의 특성
3. 제무제표 분석 및 비교
4. 주식가치 분석
5. 투자결정
6. 에필로그
- 본문내용
-
2. 기업의 특성
이들 기업의 특성을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순으로 살펴보겠다.
우선 아모레 퍼시픽은 현재 화장품 업계 1위 기업으로 매출의 83%를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luxury 화장품 사업에서의 판매 호조로 계속해서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년에는 전년 대비 약 30%의 매출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20008년 런칭한 ‘아리따움’으로의 점포 전환과 신규 점포 확장이 약 1050점포 정도로 이루어져 성공적이다. 또한 화장품의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아모레 퍼시픽의 브랜드 중 하나인 ‘라네즈’는 최근 중국의 브랜드 선호도에서 9위를 차지하였고 중국시장에서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LG생활건강은 현재 화장품 업계 2위 기업으로 매출의 40% 정도를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의 부분을 생활용품이 차지하고 있는데 위 기업은 생활용품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도에도 기존 전문점과 차별화된 뷰티플렉스 개설 등으로 전문점시장 재편에 대응하였으며, 다변화된 고객의 Needs에 대응하기 위해 CRB 체제를 구축해왔다. 또한 화장품 업계 3위인 ‘더페이스샵’을 2009년에 인수하면서 화장품 산업의 비중을 점차 늘려나갈 것으로 보이고 있다. 또한 2007년 한국 코카-콜라를 성공적으로 인수하였다.
3. 제무제표 분석 및 비교
3.1. 요약재무제표 비교
시가총액
자산총계
매출액
당기순이익
아모레퍼시픽
59,160
16,640
17,690
2,259
LG생활건강
52,477
11,206
15,251
1,710
(2009/12, 단위: 억원)
아모레퍼시픽(이하 아모레)의 시가총액 및 자산총계 등이 LG생활건강(이하 LG)의 그것보다 조금씩 더 높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경쟁기업으로 선택하기에 무리가 없다.
3.2. 수익성 비교
2-1. 매출액
2006
2007
2008
2009
아모레
1,219,699,951
1,357,005,813
1,531,336,361
1,769,009,925
LG
1,032,843,324
1,172,451,242
1,354,585,081
1,525,071,002
2-2. 순이익률
2006
2007
2008
2009
아모레
7.9%
13.1%
11.1%
12.8%
LG
5.1%
6.8%
8.9%
1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