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학] 20~30대 여성 소비자를 위한 미스터 피자의 크리에이티브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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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분석
- SWOT 분석
2) 제품 분석
- PLC
3) 소비자 분석
- Target audience

2. 광고기본 전략
- Leverage 전략




3. Creative 전략
1) Creative 목표
- 광고 Creative 목표
- 광고 기간
- 광고 예산
- 핵심 메시지 침투율
2) Creative Concept
3) Creative 전략
- USP 전략

4. 매체전략
1) TV 광고
2) 옥외 광고
3) 신문광고 & 극장 스크린
& PPL

5. 프로모션

본문내용
○ SWOT 분석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
·고급 브랜드 이미지
·다양한 연령층의 브랜드 인식
·맛있는 피자라는 인식
·브랜드 가치(1등 브랜드)
·전국 매장 수/점유율 1위
·배달 전문 매장, 홈서비스
·현지화 전략
·신제품(피자) 개발이 경쟁사에 비해
현저히 부족함
·Target 불분명
·건강에 대한 위협
·비싼 가격
·샐러드바 취약
·신세대 소비자의 Needs & Wants에
미치지 못함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피자 맛 개선 및 매장 분위기 변화로
이미지 변화
·스마트 런치 및 디너 기획으로 중저가
피자시장을 공략
·신제품 개발
·수요층의 확대
·경쟁사의 성장으로 인한 위치 불안정
·외식업종의 증가
·저가 피자의 등장 및 증가
·Old한 브랜드 이미지


2) 제품 분석

- 스마트디너는 현재 도입기의 제품
- 저가격으로 신속한 시장침투 가능
- 인지도 제고의 초점

3) 소비자 분석



요즘의 2030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미친다.
They are greedy people.
They prefer Reasonable price than Affordable price.

○ Target 설정
20~30대 직장여성 및 여대생 ▶ Mr. Pizza Main Target 동일
젊은 남성들끼리는 Pizza 외식이 흔치 않다. ▶ Main Target 부적합
Pizza hut_Smart dinner ( Pizza + Salad + Pasta ) / 2인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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