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CO의 사업내용,
경영전략
2. POSCO의 핵심가치,
마케팅전략
3. POSCO의 SWOT
4. POSCO의 채용절차,
인턴쉽
5. POSCO의 면접,
공채 특이사항
본문내용
3) 실행중시 : 목표를 정하면 반드시 이루는 실행은 포스코의 일하는 자세이다. 포스코는 상 호협력을 바탕으로 정해진 목표를 끝까지 완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 실천원칙 : 원칙 5. 업무를 드러내어 관리하며 끊임없이 낭비를 제거한다.
원칙 6.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표준화하여 반드시 준수한다.
원칙 7. 현장과 실행을 중시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성과를 높인다.

4) 인간존중 : 기업활동에서 인간을 존중하는 것은 변함없는 포스코의 마음가짐이다. 포스 코는 직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며 개 개인을 배려하고 신뢰한다.
- 실천원칙 : 원칙 8. 열린 마음으로 개인의 인격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원칙 9. 적극적인 자기개발로 역량을 배양하며 일과 함께 성장을 추구한다.
원칙 10. 일상 업무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천한다.

5) 윤리준수 :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기업윤리를 지키는 것은 포스코의 기본방향이다. 포 스코는 확고한 윤리의 토대 위에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경영하며 다양한 이해 관계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 실천원칙 : 원칙 11.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며, 이해관계자와 상생을 추 구한다.
원칙 12. 환경을 윤리적 책임으로 인식하여 친환경 기술개발과 저탄소 생활화 에 앞장선다.

(2) POSCO의 마케팅전략
포스코는 2009년 당면한 내수시장의 판매난 극복을 위해 비상판매대책 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불황이후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포스코 중심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마케팅에서 고객 중심의 4C(Custo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마케팅으로 체질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1) 수출 확대를 통한 감산 최소화
포스코는 해외 우량 완성자동차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차강판을 신규로 수출하는 등 해외 신규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포스코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현장 영업을 통해 무역 마찰 등 분쟁이 일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출량을 최대한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과 함께 때로는 감산을 통한 판매 최소화 등 상황별 시나리오 경영에 주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포스코재 철강재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사의 수출추진 시 제품의 납기와 품질 등 수출 애로사항을 공동으로 해결해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2) 시장 중심의 신수요 및 미래 성장시장 개발
생산제품의 경량화 및 고급화 추세로 박물재·고장력강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그동안 착실하게 쌓아온 포스코 고유의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시장중심 위주의 제품개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 해양구조용 강재 또는 풍력발전용 강재 등 미래 성장 시장을 발굴하는데 그룹차원의 개발 및 판매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3) 고객과 상호 Win-Win하는 파트너십 구축
포스코는 고급 핵심제품을 사용하는 대형 전략 고객사를 중심으로 고객사와의 상호 win- win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층간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포스코는 실수요가와 밀착된 상호교류의 정례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One-stop으로 해결하는 밀착형 Field 영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인 상호협력 및 추진방향은 관련제품의 공동연구, 포스코의 연구소설비 공동활용 및 고객사에 대한 기술지원 등 기술적인 Partnership 관계 구축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객 주문에서 제품 인도까지 고객 체감 납기 저해요인을 발굴 및 개선하고 고객에게 유리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ks3511?Redirect=Log&logNo=10067341651
http://www.posco.co.kr/
http://hrm.posco.co.kr/S20/recruit/hrmguide/S20050HG502_1.jsp
http://blog.naver.com/sweetpapo?Redirect=Log&logNo=99701534
http://www.posco.co.kr/homepage/docs/kr/news/posco/s91fnews003v.jsp?menuCatld=0911&idx=150413&onPage=5
www.kos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포스코(POSCO)과 목 명 : 지도 교수 : 제 출 일 : 팀 원 : 목 차I. 서론 1Ⅱ. 본론 21. 포스코(POSCO) 기업 소개 22. 철강 산업 분석 143. 포스코 경쟁력 분석 244. 경쟁사 분석 345. 목적별 해외직접투자 사례 및 투자타당성 분석 636. 효과 및 영향 분석 1127. 새로운 시장 1168. 국제시장 시장 전략 1289. 국제 마케팅 전략 130Ⅲ. 결론 1411. 향후 전망 1412. 요약 및 결론 146Ⅳ. 참고 문헌 및 출처 147Ⅰ. 서론철강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경제 성장의 주 동력으

  • 포스코의 지식경영(KM)
  • 제 목 : 포스코의 지식경영(KM)목 차 Ⅰ. 들어가며1. 지식 경영2. 포스코 선정 이유Ⅱ. 기업소개1. 포스코의 개요2. 연혁3. 포스코의 미션4. 포스코의 비젼과 전략5. 포스코의 해외 진출6. 조직도Ⅲ. 환경분석1. SWOT분석2. 5 Forces of PoscoⅣ. 경영혁신 -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지식경영(KM) 1) 포스코가 KM을 추진하게 된 배경2) POSCO KM Model3) KM을 가능케 한 KMS지식경영시스템(KMS) 1) 지식경영시스템(KMS)의 구축 2) 지식경영시스템의 구축효과3) POSCO KM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기업의 조직문화 모범사례 제1절 삼성(Sangsung)의 조직문화1. 삼성그룹 기업 문화의 분석2. 삼성그룹 조직문화 변화3. 노조 없는 조직문화제2절 포스코(Posco)의 조직문화1. 포스코 정신의 형성2. 포스코 조직문화의 오늘3. 포스코와 기업혁신4. 미래를 향해가는 포스코제3절 맥도날드(McDonalds)의 조직문화1. 7S를 통해 본 맥도날드의 조직문화2. 맥도날드의 상징제4절 휴렛팩커드(HP)의 조직문화제4장 논의 -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구축 방안제1절 체계

  • [기업경영학] POSCO(포항제철) 의 경영시스템 분석
  • POSCO e비즈니스 프로젝트의 목표에 따른 효과매출 증대 1조비용 감소 3.3조 기업 가치의 무형효과 2000억POSCO의 정보시스템 결론업무 프로세스의 통합의사 결정 활동의 효율성 획득 사내, 외를 통합하는 Supply Chain 구축고객 만족의 충족을 통한 이윤 창출세계 경쟁 우위 획득POSCO의 정보시스템 참고문헌 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 산업자원부디지털 포스코, 포스코 PI프로젝트 추진팀경영 정보 시스템, 이건창매일경제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분석
  • 2007 경영학원론 봄학기 01반 17조posco의 환경경영분석목 차서론1. 주제 선정이유2. 기업 선정이유3. 기업소개1) 비전2) 핵심가치3) 현장규범과 방침4. 포스코의 역사5. 조직기구표본론1. 지속가능경영2. 환경분석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POLC 분석1) planning2) organizing3) leading4) controlling결론1. 개선활동성과2. 대외적 이미지3. 장․단점 분석4. 대안제시1) 감사제도2) 환경 마케팅3) 글로벌 사업서론주제 선정이유자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