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의 해외진출(중국, 일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의 중국, 일본 진출에 관한 조사내용입니다.
많은 자료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목차
1)놀부의 시작
2)국내에서의 마케팅 성공 전략
3)해외진출 동기
4)놀부의 중국 진출 -①첫 중국 진출 - 실패원인
- 4P분석
②두 번째 중국 진출 - 환경 및 시장 분석
- SWOT분석
- 중국진출 현황
5)놀부의 일본진출 - 시장분석
- SWOT분석 및 4P분석
- 성공전략 분석
- 문제점 도출
6)놀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
7)마무리
본문내용
1)첫 중국 진출
2002년 10월 청도의 위해시에 놀부명가 개업
- 한국과 가까운 거리
- 다수 한국기업의 진출
직접투자방식
- 인테리어 소품 등 일체 한국에서 조달
- 점포임차료 및 공사비 외 모든 비용과 자재 국내에서
일괄 지급(소규모 투자비)
- 한국말을 할 수 있는 교포 위주의 인력채용
- 채용 후 본사에서 2달 교육실시
초기의 성공으로 가맹점 수 늘어남
2)놀부의 일본진출
일본진출의 계기
- 놀부 항아리 갈비가 일본에까지 입소문이 남
- 일본의 야끼니쿠와 달리 돼지고기로 만드는 것에 대한 놀람
- 일본의 여러 외식업체들의 계약제시
- 일본의 대표적 외식컨설팅 업체인 OGM과 파트너쉽 체결
- 2006년 6월 삿포로에 1호점 개점
- 뒤이어 동경에 2호,3호,4호점 개점, 2006년 한 해 동안
8개 지점 개점
- 외식업체 최초로 해외 로열티를 받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놀부 . 14다. 해외 진출에 대한 두 업체 비교 . 172. 해외진출에 성공한 한식 레스토랑 사례분석 . 183. 외국인의 한식에 대한 견해 19가.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식 19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해외 진출현황과 다각적 분석6Ⅳ. 놀부의 경영전략분석과 문제점-71. 놀부의 강점과 약점-82. 놀부의 기회와 위험-83. 전략적 STP도출-9V.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111. 중국 시장은 놀부에게 기회인가, 위험인가!-11(1

  • [국제경영](주)놀부NBG 중국진출 실패요인 및 전략
  • 해외진출 모두 실패(말레이시아, 중국)Why국내에서는 우수 기업으로역량을 인정 받던 ‘놀부’가해외 진출에는 왜 실패했을까?기업 선정 이유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해외 진출 현황1992년 말레이시아 : ‘NOLBOO’ 1,2호 개점미국 LA : ‘놀부 보쌈’ 가맹점 개점2002년 청도 위해 시 : ‘놀부 명가’ 개업2005년 중국 북경 : 현지법인 설립2006년 중국 북경 : ‘놀부 항아리 갈비 전문점’ 직영 개설일본 : 지역 본부 개설, 브랜

  • [외식산업] 한국음식 세계화 전략
  • 중국 북경(3개)2003년부터 가맹사업목장원(주)목장원1999기술전수일본 교토롯데리아(주)롯데리아1994현지합작중국 북경(4개)하얼빈(2개)철수한스비빔밥(주)오리엔스에프디2001기술이전미국 LA(6개)바비큐보스치킨(주)대대푸드원2002기술이전중국6월 1호점 오픈 예정손가면옥(주)손가2002현지합작대만7월 오픈 예정(2002년 6월 기준)출처 : www.foodbank.co.kr ‘국내외식브랜드 해외 진출 붐’이제 본격적으로 위의 표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 [소비자행동론] `놀부` 소비자 학습, 습관,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조사
  • 놀부’, 국민브랜드에서 세계브랜드로이제 ‘놀부’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최근 놀부는 세계인의 문화에 맞는 ‘한국의 맛과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바쁘다. 놀부의 해외진출은 1991년 말레이시아를 필두로 하여 2006년에는 업계 최초로 로열티를 받고 일본에 브랜드를 수출하였고, 중국에는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직접투자방식으로 북경에 놀부항아리갈비를 선보였다.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되면서 중국 상하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