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ⅡⅢⅣⅠ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장애 유형 및 특성 이해수업연구 학습지도안 작성학습지도안 작성 (예시)발 표 순 서Ⅴ교과지도 방법??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서론효율성이 높은 지도안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충분한 자료에 대한 내용수준과 범위 결정 : 체육내용에 대한 높은 수준의 안목교수-학습내용에 대한 지식과 수
학습가. 본시 학습지도안교 과체 육일 시2007년 6월 7일 목요일주 제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차시1 / 4대 상도움반 남자 1명, 여자 6명장소체육관지도교사학 습목 표가 모둠․ 줄을 서서 순서에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 몸(손, 머리, 등, 발)의 협응을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할 수 있다.․ 앞, 뒤구르기를 실시한 후 준비 동작으로 돌아갈 수 있다.나 모둠․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참
교수 ․ 학습 내용교수․학습형태학습 자료관련교과1매트운동매트운동◦ 매트에 대하여 알기◦ 매트 운동에 대하여 알기◦ 매트 표현놀이 알기 ◦ 매트 유의점 알기수준별집단학습▸PPT▸그림카드▸매트과학국어2무릎으로 걷기◦ 여러 종류의 알기◦ 기구 이름(명칭) 알기〃▸PPT▸그림, 사진▸매트사회국어3옆 구르기◦ 옆 구르기 하는 방법알기 ◦ 2인 1조로 구르기〃▸PPT▸그림, 사진▸매트사회국어4앞 구르기◦ 앞
학습 분위기 조성을 한다.(전개)3. 전시학습을 확인한다.4. 학습주제 및 학습목표를 확인한다.5. 구르기의 원리에 대하여 알아본다.6. 구르기 과제를 분석해 보고 시범을 통하여 학습할 내용을 인식한다.7. 구르기 과제에 대하여 스테이션별로 연습한다.(정리)9. 정리운동을 실시한다.10. 형성평가를 실시한다.11. 다음시간에 공부할 ‘뜀틀 앞구르기’에 대하여 알아본다.학습자료매트, 호루라기교수․학습 지도안 단원Ⅱ. 체육실기2. 체조(매트
학습공간 확보▯ 세로 30M / 세로 30M(45명 수용)✔2▯ 체육시설 확보▯ 시설이 부족✔3▯ 날씨▯ 보건영역 지도 계획4▯ 단원의 학습 지도안 작성▯ 작성✔5▯ 단원의 수행평가 도구▯ 평가도구 제작✔6▯ 안전사고에 대한 처방▯ 양호실 이용✔7▯ 체력훈련 계획▯ 체력훈련에 대한 프로그램 수립 ✔8▯ 학습과정 및 순서▯ 도움닫기․발구르기․공중자세․착지✔9▯ 체육시설의 손질▯ 양호✔10▯ 준비 및 정리체조 ▯ 신체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