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 학습지도안- 체육 교과 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
학습가. 본시 학습지도안교 과체 육일 시2007년 6월 7일 목요일주 제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차시1 / 4대 상도움반 남자 1명, 여자 6명장소체육관지도교사학 습목 표가 모둠․ 줄을 서서 순서에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 몸(손, 머리, 등, 발)의 협응을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할 수 있다.․ 앞, 뒤구르기를 실시한 후 준비 동작으로 돌아갈 수 있다.나 모둠․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여러 가지 기구 이용하기
교수 ․ 학습 내용교수․학습형태학습 자료관련교과1매트운동매트운동◦ 매트에 대하여 알기◦ 매트 운동에 대하여 알기◦ 매트 표현놀이 알기 ◦ 매트 유의점 알기수준별집단학습▸PPT▸그림카드▸매트과학국어2무릎으로 걷기◦ 여러 종류의 알기◦ 기구 이름(명칭) 알기〃▸PPT▸그림, 사진▸매트사회국어3옆 구르기◦ 옆 구르기 하는 방법알기 ◦ 2인 1조로 구르기〃▸PPT▸그림, 사진▸매트사회국어4앞 구르기◦ 앞
- [체육교육] 매트운동 지도안
학습 분위기 조성을 한다.(전개)3. 전시학습을 확인한다.4. 학습주제 및 학습목표를 확인한다.5. 구르기의 원리에 대하여 알아본다.6. 구르기 과제를 분석해 보고 시범을 통하여 학습할 내용을 인식한다.7. 구르기 과제에 대하여 스테이션별로 연습한다.(정리)9. 정리운동을 실시한다.10. 형성평가를 실시한다.11. 다음시간에 공부할 ‘뜀틀 앞구르기’에 대하여 알아본다.학습자료매트, 호루라기교수․학습 지도안 단원Ⅱ. 체육실기2. 체조(매트
- 체육 교수 지도안 뜀틀운동
학습공간 확보▯ 세로 30M / 세로 30M(45명 수용)✔2▯ 체육시설 확보▯ 시설이 부족✔3▯ 날씨▯ 보건영역 지도 계획4▯ 단원의 학습 지도안 작성▯ 작성✔5▯ 단원의 수행평가 도구▯ 평가도구 제작✔6▯ 안전사고에 대한 처방▯ 양호실 이용✔7▯ 체력훈련 계획▯ 체력훈련에 대한 프로그램 수립 ✔8▯ 학습과정 및 순서▯ 도움닫기․발구르기․공중자세․착지✔9▯ 체육시설의 손질▯ 양호✔10▯ 준비 및 정리체조 ▯ 신체부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기계체조
체육과 학습 지도안단 원 : 5-1-첫째 . 체조 활동 2.기계 체조(2 / 4)대 상 : 5학년 3반 (남 17 , 여 20, 계 37명)일 시 : 장 소 : 강 당지도교사 : (인)결재계연 구교 무교 감교 장1. 수업의 설계가. 단원명 : 5-1-2. 기계 체조나. 단원 개관이 단원은 기계 체조의 영역 중 매트 운동과 평균대 운동으로 구성되어 잇다. 매트 운동은 앞구르기, 뒤구르기, 손짚고 옆돌기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하여 공간 지각과 신체 조정 능력을 익히는데 효과적이며, 신체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