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현대자동차의 Infortainment 인포테인먼트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nalysis & Problem
2.Some Tools
3.Segmentation
4.Recommendation
5.Expected Benefit
- 본문내용
-
쇼핑 시간을 절약 + 알뜰한 소비 + 아이와 있는 시간의 실속있는 사용
가족 단계별 주기에서 신혼 부부와 젊은 부부에 해당되는 인구통계학적 특징은 아이를 둔 직장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유형의 고객들은 직장과 가사, 육아를 모두 해야 하기때문에 무엇보다 시간의 효율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들에게 가사에 도움이 되는 쇼핑과 육아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를 마련해보았습니다.
우선 쇼핑에 관한 컨텐츠로는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마트의 인터넷 전단지를 제공해주며
전단지 속에 장 보고자 하는 물건들을 장바구니하는 기능과 동시에 그 품목들에 해당하는 할인쿠폰과 목록을 핸드폰으로 전송가능하는 컨텐츠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컨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은 쇼핑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육아에 대한 컨텐츠는 신혼부부와 젊은 부부인 것을 감안하여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를 겨냥한 컨텐츠를 생각해보았는데,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 자궁 소리와 비슷한 진공청소기 소리를 들려주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우는 아이 달래는 content와
아이들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발달 시키는 두뇌발달용 게임, 교육 content가 있습니다.
이러한 content는 아이들을 유치원이나 학교에 데려다 줄 때, 데리러 올 때부터 명절같은 장기간 주행 시에도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아이들의 발달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40대 ~50대
대한민국 40대~ 50대 가장에게 물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에 부담을 느끼시나요?
가족을 위한 소비는 유지 할 것인가요?
자녀를 위한 소비는 유지 할 것인가요?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녀를 위한 소비인 교육비 지출분은 상승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