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현대자동차의 Infortainment 인포테인먼트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nalysis & Problem
2.Some Tools
3.Segmentation
4.Recommendation
5.Expected Benefit
본문내용
쇼핑 시간을 절약 + 알뜰한 소비 + 아이와 있는 시간의 실속있는 사용


가족 단계별 주기에서 신혼 부부와 젊은 부부에 해당되는 인구통계학적 특징은 아이를 둔 직장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유형의 고객들은 직장과 가사, 육아를 모두 해야 하기때문에 무엇보다 시간의 효율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들에게 가사에 도움이 되는 쇼핑과 육아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를 마련해보았습니다.
우선 쇼핑에 관한 컨텐츠로는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마트의 인터넷 전단지를 제공해주며
전단지 속에 장 보고자 하는 물건들을 장바구니하는 기능과 동시에 그 품목들에 해당하는 할인쿠폰과 목록을 핸드폰으로 전송가능하는 컨텐츠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컨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은 쇼핑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육아에 대한 컨텐츠는 신혼부부와 젊은 부부인 것을 감안하여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를 겨냥한 컨텐츠를 생각해보았는데,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 자궁 소리와 비슷한 진공청소기 소리를 들려주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우는 아이 달래는 content와
아이들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발달 시키는 두뇌발달용 게임, 교육 content가 있습니다.
이러한 content는 아이들을 유치원이나 학교에 데려다 줄 때, 데리러 올 때부터 명절같은 장기간 주행 시에도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아이들의 발달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40대 ~50대
대한민국 40대~ 50대 가장에게 물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에 부담을 느끼시나요?
가족을 위한 소비는 유지 할 것인가요?
자녀를 위한 소비는 유지 할 것인가요?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녀를 위한 소비인 교육비 지출분은 상승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신산업정책] 텔레매틱스산업의 국내외 현황
  • 서비스는 다음의 표와 같이 분류할 수 있다. 크게 7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으며 여타 다른 단말기들과 큰 차이점은 자동차와 관련된 서비스가 많다는 점이다. 정보와 엔터테인먼트가 합쳐진 인포테인먼트가 가장 큰 분야로 볼 수 있으며 교통정보 및 CNS, Commerce, 안전운전, 차량관리, 긴급구난, 산업연계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운전자와 관련된 서비스가 많은 것이 큰 특징이다. 이러한 컨텐츠 및 서비스는 end-to-end 솔루션라고 볼 수 있다. 이러

  • [마케팅] 텔레매틱스 -현대모비스의 eXride
  • 정보기술 산업을 지칭하던 IT는 이제 건설 식음료, 물류 등 전 산업 영역에 걸쳐 생산력과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전통적인 제조업으로 여겨지던 자동차 산업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현상이며, 완성차업체들은 IT기술의 도입을 통해 첨단 산업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이 자농차와 무선통신, 정보화된 서비스 센터 및 각종 컨텐츠의 결합체라 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시장의 발전을 주

  • [경영정보시스템] 텔레매틱스
  • 기술5.텔레매틱스의 국내/외 동향(1)국내 동향(2)국외 동향6. 텔레매틱스 시장 규모7. 텔레매틱스 활용(적용) 분야(1)RFID/USN 기술(2)스마트하이웨이와 지능형 자동차8. 단국대에 텔레매틱스 기술을 적용하여 대학 내 개선할 만한 사항 제안하기.텔레매틱스(Telematics)1.정의텔레매틱스는 차량의 위치파악기술과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차량 내 정보단말을 통해 차량과 운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적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 1. 현대자동차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에 설립된 이래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로 손꼽히는 회사이다.1968년에 Ford 자동차와 기술계약을 체결하고 Ford 코티나를 시판하기 시작하였으며 1974년 6월 주

  • 차세대 지능형 자동차 스마트카의 모든 것 -스마트카의 개념 및 등장배경, 장점, 핵심 기술, 향후 전망과 해결과제
  • 및 구현 기술18졸음운전 방지 시스템 & 후방 사각 안내음성 인식 기능음성명령을 통해 라디오, DMB, DVD는 물론 전화,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헤드업 디스플레이(HUD)주행속도, 네비게이션, 에어컨 등의 정보를 유리창 위에 투시해 준다3. 주요 기능 및 구현 기술19음성 인식 기술 & HUD4. 기술 개발 및 서비스 동향20기술 개발 동향스마트카는 특성 상 자동차 업체들과 IT 기업들 간의 전략적 제휴협력을 통해 개발자동차 업계에서 스마트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