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조사 방법론] 영상통화와 관련된 대학생 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1-3.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본론
2-1. 영상통화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모형화와 개념화
2-2. 관측방법 및 표본 선정
2-3. 관측과 모형검증
3. 결론
3-1. 모형의 최종 판정
3-2. 영상통화의 나아갈 길
본문내용

◎ 대상 – 성균관대학교 학생
→ 핸드폰을 다각도로 활용가능
** 편리성을 고려해 우리학교 학생으로 축소


◎ 방법 – 설문조사, 회기분석, 사례분석

통화자 외적 요인
통화품질
요금


통화자 내적 요인
자기노출에 대한 민감도
통화자의 물리적 상황
송수신자의 관계
통화자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
통화 목적



영상통화 사용률
통화시 음성통화 대신
영상 통화 사용확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업체의 기업논리가 소비자들의 소비습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의 문자메시지 이용을 중심으로
  • 영상, 영상 통화, 글로벌 로밍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의 활용은 생활과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를 들어 유선전화의 연장으로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대인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휴대전화는 청소년들에게 부모의 간섭을 벗어나 사회적 네트워크로서 친구들과의 접촉과 결속을 가능케 하는 개인 공간을 허용하는 중요한 도구로 인식되며, 따라서 자신들의 공동체를 상징적으로 재현하는 전자적

  • [수용자론] 중독된 문자메시지의 소비습관
  • 조사연구’그렇다면 이러한 문제가 과연 중고생에 국한된 문제인가? 하는 점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또한 이 조사에서도 대학생 또한 하루에 37.19 건을 사용한다고 밝혔다.본 논문에서 기존의 연구에서와 달리 음성통화가 아닌 문자메시지에 주목한 이유도 현재 청소년층을 비롯한 젊은 연령층에서 음성통화 보다 문자메시지를 편한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본 연구는 시작되었다.1. 연구 의미와 목적1) 연구 의미대학생들의 문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용과 충족이론(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사회적, 심리적 근원(2) 충족과 미디어의 작용(3) 요구된 충족과 획득된 충족(4) 기대, 평가의 성향(5) 미디어에 대한 만족2) 종합적인 충족의 모형8. 이용과 충족이론에 대한 비판과 평가1) 능동적 수용자에 관한 가정에 대한 비판2) 욕구와 충족에 관한 가정에 대한 비판3) 이용성향에 대한 비판4) 실증적 조사방법론에 대한 비판5) 형태주의적 시각에서의 비판9. 비판에 대한 학자들의 옹호1) 절충적, 포괄적이라는 것에 대한 옹호2) 능동적 수용자

  • [기업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기업논리가 소비자들의 소비습관에 미치는 영향
  • 영상, 영상 통화, 글로벌 로밍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의 활용은 생활과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를 들어 유선전화의 연장으로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대인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휴대전화는 청소년들에게 부모의 간섭을 벗어나 사회적 네트워크로서 친구들과의 접촉과 결속을 가능케 하는 개인 공간을 허용하는 중요한 도구로 인식되며, 따라서 자신들의 공동체를 상징적으로 재현하는 전자적

  • [조사방법론] 경기침체에 따른 대학생의 진로선택
  • 사회구조적 현상으로 굳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오랜 시간을 거쳐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수준에 다다르자 대학생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행태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실제로 연합뉴스에 의하면 경제침체로 인해 대학 신입생의 가장 큰 고민은 학비마련과 취업 등 경제 관련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2009년 4월 23일), “불황 속 대학생 고민 1순위는 학비와 취업” 동의대 학생상담센터가 올해 신입생 3천729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