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넥슨의 위기 및 경영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게임산업
2. 온라인 게임시장
3. 넥슨 소개
4. 넥슨의 위기
본문내용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기업.

넥슨의 일차적인 목표는 일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고 회사 구성원들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넥슨은 창의(Creativity),도전(Challenge),고객중심(Customer-focused),팀워크(co-operation)라는 네가지 가치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밸런스를 유지해나가고 있다.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개발 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음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

넥슨은 MMORPT,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해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하여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넥슨의 연혁을 보면 곧 우리나라와 세계 온라인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NC SOFT
  • 중소기업경영론목차1.기업소개-선정이유 -엔씨소프트 소개2.창업자 및 창업 배경-김택진 사장 소개-엔씨소프트 창업 배경3.성공스토리4.엔씨소프트 상황분석-고객분석-시장분석-경쟁사분석-SWOT분석 및 4분석5.엔씨소프트 경영전략-경영이념-경영전략6.엔씨소프트 사회공헌-지적장애아동용 게임 연구 및 개발 지원-전 세계 기아 퇴치 활동-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SW 제작 지원7.결론-엔씨소프트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전략 제안1.기업소

  • [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전자상거래 전략, 중소기업 중국진출 전략, 중소기업 채용 전략, 중소기업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전략, 중소기업 자생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 분석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전략, 중소기업 중국진출 전략, 중소기업 채용 전략, 중소기업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전략, 중소기업 자생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 분석Ⅰ.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전략1. 요인분석2.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 및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1)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과의 관계분석2) 전자상거래 전략과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Ⅱ. 중소기업 중국진출 전략Ⅲ. 중소기업 채용 전략1. 자사가 원하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 [인터넷기업경영] 온라인게임 `넥슨` 경영전략
  •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새 게임 타이틀에 대한 사용자들의 거부감을 줄여가고 있다.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문구류와 완구 등 팬시상품을 만들고 있다.▲소비자들의 신뢰 넥슨은 기업의 사회봉사 및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으로 좋은 기업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다른 게임들에 비해 중독성이 약하고 아기자기하고 밝은 분위기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게임디자

  • [혁신전략] 컴투스 모바일게임 경영 혁신 전략
  • 기업경영(1)하드웨어적 측면(2)소프트웨어적 측면(3)인간의 정신Ⅴ.혁신전략제안(1)제품혁신전략(2)비지니스모델혁신전략Ⅵ.결론Ⅶ.참고문헌Ⅰ. 이론적 배경 / 탐구 목적(1) 감지-반응 체계생물학자 윅스켈이 주창한 감지-반응 체계는 원래 이 세상을 살아가는 생물들의 보편적인 생존 양식이다. 하지만 환경의 변화 감지와 이에 대응한다는 이론 체계의 보편성은 기업의 생존 및 발전 과정에도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