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정기선해운기업 조사 보고서(한진해운 VS 현대상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기선의 정의
2. 한진 해운 소개 및 연혁
3. 현대 상선 소개 및 연혁
4. 한진 해운 및 현대상선의 경영방식
5. 한진 해운 및 현대상선의 매출현황
6. 운항로 및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현대상선 소개

1976년에 설립
110여척 이상의 최첨단 선박, 전세계를 연결하는 항로망
다양한 물류시설,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 종합해운 물류기업.
원유, LNG, 석탄, 철광석, 각종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 수송
연간 50억 달러 이상의 외화를 벌어들이는 국민 기업

경영방식

*한진해운: 내실경영-내실경영을 강조하고 있어 공격적인투자보다는 화주와의 밀착 서비스 강화등 소프트웨어 개혁에 주력

*현대상선: 공격투자-현대상선은 최근 27만t급 초대형 유조선
(VLCC) 1척을 매입키로 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

운항

*한진해운: north east asia, south asia & Australia, middle east, america,
europe 등 주간 총 22개의 서비스 운영
10개의 PSW 서비스 ,4개의 PNW 서비스,
6개의 AWE 서비스 (파나마 경유 5개, 수에즈 경유 1개)
특화된 중남미로의 2개의 서비스 운영.

*현대상선: trans pacific service, asia-europe service, trans atlantic service, intra asia-service, latin america service 등
북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 등 틈새시장 공략
냉동 컨테이너 내륙 운송 서비스 개시
미주 지역 내 3개의 고객 서비스 센터 (RCSC) 설립 서비스 영역 확대

참고문헌



· 참고자료:
한진해운 http://www.hanjin.com/
현대상선 http://www.hmm21.com/

· 미래의 길, 바다를 열다(현대상선 30년사)한진 해운 IR 동영상
매일경제 칼럼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 해운을 통해 수송하고 있다.이렇듯 해운산업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대표 해운기업인 한진해운과 중국 기업인 코스코(Cosco)를 중심으로 한중 외항선사 기업의 경영전략 및 실태 분석을 통해 해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고자 한다.Ⅱ. 세계 해운 물류의 현황1. 물동량의 증가기업 경영의 글로벌화, 중국 등 신흥 시장의 출현으로 국제 물류 중심은 미국, 유럽 지역으로부터 아시아 지역

  • 주요해운기업(머스크 현대상선, 한진해운, 에버그린, 코스코)의 해운 얼라이언스와 환경변화에따른 경영전략 비교
  • 해운업 개요 Ⅱ. 해운시장 현황 본론Ⅰ. 해운선사 최근 주요 이슈 및 동향 Ⅱ. 주요기업(머스크. 현대상선, 한진해운, 에버그린, 코스코) 소개 1. 기업개요2. 주요현황3. 경쟁력 및 주요경영전략4. 기업관련 최근주요이슈 Ⅲ. 기업비교 1. 얼라이언스2. 환경결론 Ⅰ. 요약 Ⅱ. 전망 및 시사점 참고문헌서론Ⅰ. 해상 운송업 개요1. 해상운송의 뜻과 의의 선박항해용어사전, 공길영, 한국해양대학교전정태,「정기선사의 환경 변화 인식과 대응방안

  •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
  • 운송론교수님추선애 교수님학과국제통상학과조원김동신,옥성권,김만수,이상훈,김정규1. 해운기업이란?(1) 해운기업의 정의해운업이란 협의의 해운업과 광의의 해운업이 있고협의의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 선박의 공간을 고객에게 서비스해서 그 서비스 요금인 운임을 받고 사업을 하는 업종을 말한다. 즉 여객이 타고가는 방이란 공간 짐을 싣고가는 스페이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아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다.종류에는 정기선과 부정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연구 보고서제출일: 2005년 4월 24일-요약본-우리나라의 물류업체 특히 더 Door to Door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고 막대한 물류비용의 비중을 더 이상 외국 업체가 아닌 국내 업체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거기에 따른 국가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 [국제물류운송론] 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
  • 한진그룹 전체의 전략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 봄으로써 우리나라의운송물류의 방향을 찾아보는 것이 본 연구의 목표이다.◦ 연 구 방 법∙ 우선 육해공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나누어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각각의전략을 살펴보고 이것을 바탕으로 한진 그룹이 이 육해공 세 부분을 어떻게아우르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자료 수집은 상대적으로 국제운송의비중이 적은 육지 부분은 간단하게 조사하고, 해운과 항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