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부산 지역 U - Tourpia 유-투어피아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키오스크란?
U-투어피아
문제제기

2부
마케팅 전략
가설 설정 및 분석

3부
대안 제시 & 기대 효과

본문내용
강점

- 정확한 정보 제공
- 다양한 정보 획득 가능
사진 촬영, 맛 집 검색 등의
부가적 기능 이용 가능


약점

부족한 기기설치
접근성 부족
인지 부족


위협

스마트폰 보급 정보
접근성 향상
- 인터넷 활용 용이


기회

관광활성화 경제 발전
인건비 절약가능


연령대가 낮을 수록 U-TOURPIA의 인지도가 높을 것이다.

U-TOURPIA를 아는 사람이 모르는 사람 보다 더 잘 쓸 것이다.

혜택 부여시 재 사용할 것이다.


매표업무 연계(U-tourpia통한 매표시 할인해택
인쇄기능 추가 (팜플렛의 장점 적극 부여)
U-TOURPIA통한 서비스 이용시 숙박 및 식당
할인 WIN-WIN

참고문헌

임병우, 조동희, 조용재 [촉각적 인터랙션을 활용한 유희적
키오스크 인터페이스 디자인] ,한국 컨텐츠 학회 논문지 ‘08 Vol. 8 No.5. 2008
(2) 암임상, 정기원, 키오스크 기반 웹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아키텍쳐 모델링
한국전자거래 학회지 제9권 제1호. 2006
(3) 한국전산원, 통합민원키오스크 구축 및 활성화 방안 연구. 2009
(4) 김광회, u-City 프로젝트. TTA journal No.112. 2007
(5) 부산광역시 관광 진흥청. U-투어피아 운영 상황 보고. 2010
(6) 부산광역시 관광 진흥청. U-관광안내시스템 설명. 2010
(7) 박정민, 나상균, SPSS 11.0을 이용한 통계분석. 성지사. 2003
(7) 이종환, 조사방법론 및 SPSS 통계분석, 공동체. 2009
(8) http://funbusan.net. 부산 U-투어피아홈페이지
(9) http://www.kios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활용해서 계속해서 더 넓은 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 Threat >① 아직은 부산지역의 경쟁업체가 없지만 언제 경쟁업체가 나타날지 모른다.② 경기 악화로 인한 구매력의 저하가 예상된다. ③ 경쟁업체의 출현으로 가격경쟁으로 인해서 수익성이 떨어질 수 있다.Ⅲ. 사업내용 및 시행방법1. 회사명Food4u (푸드포유)고객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Food4u” (Food for you)라는 회사명을 사용했으며 로고는 신선함을 표시하기 위해 녹색으로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마케팅을 하고 있다.(5) 특수사업본부(SMB) 유통/미디어/금융/제조 분야의 SMB(Small and Medium Business)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IBM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네 곳의 지방사무소를 운영하여 지방의 고객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정보산업의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ibm.com 부서와 함께 전화와 Web을 통한 한 차원 높은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e-business 시대에 걸맞게

  • [관광학]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 분석
  • 지역이 많고, 기존의 물리적 개발은 한계가 있어 주거 여건이 더욱 악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1978년 이후 지속적인 인구 감소, 도시 확산에 따른 원도심 쇠퇴와 함께 젊은 인구의 유출로 높은 고령화 비율(16.3%)과 기초 수급자 비율(76.4%)을 나타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취약함 이면에 산복 도로는 장소성, 공간적 유일성이 존재한다. 특히 북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산복도로 지역은 부산의 역동성을 보여 주는 공간으로 부산역 ,북항을 중심

  • 부산관광 보고서
  • 지역 방문의 해’사업에 선정되어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이하였고, 이를 계기로 부산과 울산, 경남이 연계되어 동남권 관광권에 대한 홍보 및 국제적 교류를 통한 관광 마케팅 등으로 관광도시로서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한, 부산관광공사의 창립으로 특색있는 관광도시로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우리는 부산시의 2013년 관광산업을 책임질 ‘2013 관광진흥계획’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사업 진행 현황 파악 및 기대효과, 대처방안

  • [마케팅전략] 학생과 학교의 차별화된 가치창출을 위한 U-CLASS마케팅전략
  • 유캠퍼스 도입할 수 있는 여력을 지닌 리더그룹을 노림.2-2.TargetingNEW CAMPUS = U-CAMPUS표적시장 선택리더그룹과 지역별 중심대학에 우선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며 제품구매 유도기타 대학그룹으로 제품확산 기대연세대 경희대고려대성균관대포항공대한양대이화여대건국대인하대중앙대동국대국공립대지방대학 및 기타 대학2-3.PositioningNEW CAMPUS = U-CAMPUS제품의 브랜드화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U – Campus 전환의 추세를 강조U – Campus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