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폴로와 빈폴 선호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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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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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 소개
빈폴 소개
인구통계학적 자료 (빈도분석)
브랜드 로고 인지도
당신은 폴로와 빈폴이 어느 나라 브랜드 인지 아시나요?
폴로 빈폴 구매 빈도
선호 브랜드 및 이유
요인별 신뢰성 분석
폴로 빈폴 요인별 선호 차이 조사
폴로 빈폴 요인 총 합 차이
조사결과 및 시사점
논문과 비교(논문)
조사의 제한점 및 제언
- 본문내용
-
브랜드 컨셉 -영국의 정통성에 기초를 두며 다시 미국식으로 바꿔
친근감을 추구, 고풍스럽고 따뜻한 패션스타일
브랜드 의미 -폴로 포니로 불리우는 조랑말을 탄 경기자가 자루가 긴
말렛이라는 나무 망치를 이용하여 나무로 만든 공을 서로
치며 몰고 들어가 상대방 골대 사이에 공을 넣는 경기를
일컫는다.
브랜드 발자취 -1868년 미국에서 폴로 넥타이로 출발
-의상 및 악세서리, 향수, 침구류 등의 품목
-폴로 클래식 ,폴로스포츠, 폴로 골프, 랄프로렌 스포츠,
랄프로렌 블랙 라벨, 폴로 진스, 랄프로렌 홈
폴로와 빈폴의 구매용이성 요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요인들이 0.7이상의 신뢰성 지수를 보여
각 항목들 간의 일관성, 신뢰성이 높음을 보인다.
또한 0.7을 넘지 못한 두 브랜드의 구매용이성 요인은
0.7에 가까운 0.65의 신뢰성을 보이며
어느 항목이 빠진다 하여도 신뢰성 지수를
크게 높이지 못하므로 모든 질문을 분석에 사용함.
폴로와 빈폴 로고 인지도는 기타 브랜드에 비해 높게 나타남.
폴로와 빈폴 국적은 과반수인 65%이상이 아는 것으로 집계됨.
폴로와 빈폴의 구매 빈도는 1년에 1번이 폴로 70%, 빈폴 66% 로 가장 많은 응답자가 나타남.
폴로선호자는 전체의 40%, 빈폴선호자는 31%이며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선호하는 사람은 전체의 87%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선호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가 58%, 디자인이 24%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폴로와 빈폴 모두 선호브랜드에 대한 이유로 브랜드이미지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기에 관계마케팅의 일환으로써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가 필요하다.
폴로와 빈폴의 선호도 차이에서는 가격요인을 제외한 모든 요인이 폴로가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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