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가방구매 의사결정과정 분석- 20~30대 여성 vs 40~50대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여성 소비자에게 가방구매가 주는 의미
2.20~30대 vs 40~50대 여성 가방 구매 특성
Decision Making Process
3.Conclusion
본문내용
정보탐색의 특성


정보원천


PPL광고
블로그,인터넷
패션 잡지

정보탐색의 특

적은 양의 정보만을 탐색하는 경우가 많음
구매 경험이나 상표 충성도에 따른 구매


정보원천

직접체험을 통한 정보-
매장방문, 판매원
주부 잡지
백화점, 홈쇼핑 카달로그



20-30대> 시간과 비용의 경제성과 주문의 편리함 온라인 쇼핑몰/ 고가의 제품의 경우는 주로 백화점

40-50대>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홈쇼핑을 선호


주위의 권유
매장분위기
유행/판촉행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광고와 소비자행동론의 분석
  • 수강 과목 : 강 의 : 발표 일자 : 발 표 자전 공학 번목 차서론광고와 소비자행동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해야 하는가?본론제 1 장 소비자행동모델1. 소비자행동분석의 의의 2.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3) 개인적 요인 4) 심리적 요인제 2 장 소비자의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 과정제1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2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 광고결 론 및

  • [유통관리] GS왓슨스 GS Watsons 홍대점 매출 확대 전략
  • 구매 성향은 고가 또는 명품보다는 ‘개성’과 ‘감성’에 민감하게 반응허영과 사치와는 거리가 있음 -> 한 달에 약 60만원 이상을 지출하는 상위 5%는 또래 집단에서자신을 차별화하기 위해 20대 직장 여성들과 비슷한 소비 성향을 보임• 여대생들은 상품 자체보다 상품이 주는 분위기,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성에 가치를 두고 있음스타벅스와 명품가방을 들고 다니지만 쿠폰 북과 적립카드를 가지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가장 싸 게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이용 행태 조사
  • 소비자 의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1997. 를 분석해 본 결과 현대의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이나 상표의 선택에 있어서 구매와 관련하여, 첫 번째 계획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어느 시기, 어느 장소에서 지출할 것인가, 두 번째 구매할 상품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세 번째 구매할 점포를 선택하여 마지막으로 동일한 제품 중에서 특정상표를 선택하게 된다. 이러한 소비자의 상품 선택 의사결정 과정 중에서 예산할당

  • [마케팅] 아이리버 소비자행동 분석
  • 구매력기 타10대OOX문화적 코드로 인식. 제품 Needs&Want 강함20대OOO필요성 충만하나 대체품, 부가적 제품 인식30대O△O필요성이 다소 약함.기존제품(카세트, CD, MD)과 혼합 사용집단.40대OXO필요성 약함. 선물용(자녀, 조카)구매의사 있음.50대 이상XXO필요성 약함. 선물용(자녀, 조카)구매의사 있음.■ Targeting △ 10대∼20대 Needs & Want 가장 강함 ⇒ 시장매력도 가장 높다 △ MP3는 혁신제품군으로 기존 카세트, CD, MD 시장 대체품. △ 집중적 마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소비자와 직접 만나서 소통다) STP 전략(1) Segmentation- 소비자의 나이에 따라 10대, 20대 초반, 20대 중 후반, 30대, 40대 50대 등으로 나눔- 10대는 제품 구매에 대한 경제적인 여유가 부족하지만 유행에 민감하며 인터넷, 친구등을 통해 최신제품의 정보를 얻으며 주로 부모님을 통해 제품을 구매- 20대 초반은 10대보다 경제적인 구매력이 강하며 삶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경향. 자신이속해 있는 집단의 경향에 따른 제품구매가 나타나며 개성을 중시하고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