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SM엔터테인먼트 조직운영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조사방향

2.SM 엔터테인먼트


SM ENT. 조직 구조도

조직의 이해
1) 기능별 부서화
2) 사업 단위별 부서화
3)행렬식 부서화의 적용

미래의 조직도

조직 변형 예측

본문내용
매니지먼트 행정 부서
(경영 기획부) 재무, 회계 / 영업 관리 /
인사 / 법무
A&R 신곡 담당 부서 녹음실 / 신곡 캐스팅
프로덕션 사업부 가수나 연기자의 이미지와 컨셉트를
만드는 부서
트레이닝 / 신인 캐스팅
아트 워크 사업부 각종 출판물 디자인, 영상, 포토
홍보 / 마케팅 팀 CRM(고객 관계 관리) /
인터넷 / 출판 / 라이센스
Agency 팀 가수의 부가가치 생산
콘서트, CF, 각종 이벤트 운영
국제 경영 부서 일본, 중국, 미국, Etc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부서 다른 협력 업체와 공동으로 운영
PandangoKorea 등
SM 아카데미 사업부 인재 육성 프로그램 담당
작곡가 과정, 가수 과정, 연기자 과정
자회사 운영부 음향기기 제조업 (SM 브라보)
노래방 운영업 (SM 어뮤즈먼트)
종합건설업 (엠스튜디오시티)
외식, 숙박업 (SM F&B Development)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SM 엔터테인먼트 등 7개사가 주식회사 케이엠피 홀딩스(이하 KMP 홀딩스)라는 합작법인을 설립.

KMP 홀딩스는 향후 새로운 개념의 음악 서비스 사업,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업, 디지털 음원 유통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분야 진출 예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별로 없고 무슨 의도로 내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 yeri***
    (2015.11.18 21:57: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SM엔터테인먼트 케이스발표 이후 두 번째로 갖는 케이스 활동은 꽤나 성공적으로 끝난 것 같다.특히나 잘 된 점은 내 생각뿐일 지도 모르겠지만 조원들 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져 Creative Idea가 좋게 나왔고 그 결과물을 내놓고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물론 평가는 교수님과 학우들이 하겠지만 이번 케이스 발표는 1학기때처럼 선배들도 없는 가운데 이루어졌지만 나름대로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조사, 발표를 계기로 휴대폰 업계 나아가

  • [소비자행동론] 14장 커뮤니케이션(집단내 -구전, 집단간 -혁신)
  • SM5 - ‘SM5 생각에 동의합니다.’- 엽기발랄 + 단순 = 중독성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이준기 CM쵸코퍼지 - 김아중 CMside story>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최근 음료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례는 단연 롯데칠성음료의‘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다.이 제품은 2005년 6월에 롯데가 신제품으로 내놓은‘모메존 석류’를 전면 리뉴얼한 제품으로 엄밀히 보자면‘완벽한 신제품’은 아닌 셈이다.그런데도 이 제품이 발매 한 달여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은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행동론(전략적 접근)』/ Henny Assael / 한티미디어 / 2005• 『국제마케팅론』/ 원종근 / 이퍼블릭 / 2000• 『빅3 법칙』/ 잭디시 세스, 라젠드라 시소디어 / 21세기북스 / 2002• 『대우자동차 하나 못 살리는 나라』/ 김대호 / 사회평론 / 2000• 『경영의 신화 디즈니』/ 아리마 데츠오 / 북스토리 / 2002• 『중앙일보』/ , , , • http://www.kellogg.co.kr / 농심 켈로그(주)• http://www.bif.co.kr / 보루네오• http://www.cocacol

  •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지금의 부진현상
  • 조직구조-집권화SM의 초기조직은 집권화적인 성향을 띠는데 집권화의 형성요인은 규모, 역사, 위기상황, 리더십이 있다. 첫째 과거 SM 엔터테인먼트의 규모는 굉장히 작았다. 이수만 사단이 그의 사업계획을 처음으로 적용한 것은 현진영과 와와라는 그룹이었지만 현진영의 대마초 사건으로 그들은 실패하였고 그 다음으로 만든 그룹이 크게 성공한 HOT라는 남성그룹이었다. 처음에 SM은 HOT의 성공으로 재미를 보았으며 점차 조직의 규모를 늘려가며 SES

  • 조직 사례 분석
  • 운영되던 조직이 약 20에서 200명 정도로 조직규모가 성장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리더 1인당 신입생 1명씩 데리고 와서 제자로 성장할 때까지 돕는 분위기가 가장 큰 촉매제였던 것이다. 규모가 커지고 구성원 수가 늘어나면서 장점도 생겼지만 단점도 적지 않게 발생하였다. C.C.C를 거쳐 가는 신입생들은 대략 50~60명 정도였으며 많은 때는 100명이 넘기도 했다. 풍성한 제자양성 역사 측면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이었지만 그만큼 한 사람 한 사람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