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교보문고의 생산관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Introduction of 교보문고

Part2. 꿈을 키우는 회사 교보문고
2-1. 없는 책이 없는 서비스
2-2. 물류자동화
2-3. 격이 다른 서비스
2-4. 알뜰한 재고 관리
2-5. 문화인의 쉼터
Part3. To be... (Future)
본문내용
데이터 입력의 간소화 사람이 데이터를 직접 입력하는 수작업으로 인한 번거로움에서 바코드 스캐너가 직접정보를 입력하므로 데이터 입력이 간소하다 데이터 입력시 에러율 감소 키보드를 사용하여 사람이 직접 입력할 때는 그 사람의 숙련도에 따라 에러가 발생하지만 바코드는 각각의 문자가 자체적으로 검사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으며 정확한 입력으로 인해 에러를 거의 발생시키지 않는다.자료 처리 시스템의 구성이 가능 바코드는 그 일정한 높이 중 95%가 훼손 되더라도 데이터 입력에 지장을 주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주문 예약 시스템
재고가 없는 책은 ‘주문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시 3일 내 연락 받을 수 있음


북마스터 아카데미과정
4년 이상 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자체 운영 중인 ‘북마스터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독서지도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서비스품질의 완벽을 기하고자 계산착오, 약속불이행 등 고객의 불편사항을 보상해 주는 서비스 품질보증제도도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7&no=679260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1936905&cDateYear=2010&cDateMonth=03&cDateDay=25

http://ask.nate.com/qna/view.html?n=3182483 

http://www.klnews.co.kr/logisDb/wordsDbView.html?oidno=30760&page=1&total=10287&grp=&sword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17494§ion=sc1

http://www.edukyobobook.co.kr/

http://www.kyoboread.com/

http://blog.naver.com/jdy8989?Redirect=Log&logNo=60089988725
http://blog.naver.com/hansdaisy?Redirect=Log&logNo=1300819916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SWOT분석과 기업분석과 현황분석 및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교보문고주제교보문고 기업분석과 시장상황을 분석한후 교보문고 SWOT분석과 경영전략과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를 조사해보시오.INDEX1. 교보문고 기업소개2. 교보문고 기업현황 분석3. 도서유통업 시장상황분석4. 교보문고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1) CSR전략(2) 인적자원관리(3) 향기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CRM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전략)(6) SNS마케팅1.

  • [유통관리] 서점 카테고리킬러의 선두주자 교보문고
  • 교 보 문 고- 서점 카테고리킬러의 선두주자 - Ⅰ. 카테고리 킬러 1ⅰ) 한국형 카테고리킬러 - 서점계의 핵심 “교보문고” Ⅱ. 교보문고 소개 ⅰ) 교보문고 소개 ⅱ) 교보문고가 걸어온 길 ⅲ) 교보문고의 21세기 비전 ⅳ) 교보문고의 경영 목표 Ⅲ.출판유통의 동향 ⅰ) SCM - 출판물 공급 체인관리 시스템 ⅱ) RFID 시스템 Ⅳ. 환 경 분 석 ⅰ) 내부 환경 분석 1. 구매 관리 2. 재고 관리 3. 품질 관리ⅱ) 외부 환경 분석 1. 잠재적 진입 2. 대체재의 위

  • [마케팅] 교보문고의 마케팅 전략 제안
  • Contents Ⅰ. This is “Kyobo Book Center.” Ⅱ. 대형서점 & 중소형 서점과의 경쟁 Ⅲ. 전자상거래 – 온라인 도서판매 유통 경쟁 Ⅳ. e-Book Ⅴ. 교보문고의 내적 역량 평가 Ⅵ. 교보문고의 외적 환경 평가 Ⅶ. SWOT 분석 Ⅷ. 교보문고의 내일과 전략적 제안점 Case Development Project Ⅰ. This is “Kyobo Book Center.”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 [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 품질관리 운영사례
  •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생산운영관리 교재 6장에 관한 품질관리를 주제로 선정했으며 이와 적합한 교보문고의 사례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인터넷과 다양한 참고문헌을 이용하여 자료를 모았으며, 정기적인 조별 모임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공유한 내용들을 토대로 발표하고자 한다.제2장 품질에 관한 이론적 내용제1절 품질의 의의 및 중요성1. 품질의 의의품질의 개념은 1980년대 이후 소비자 측면의 개념으로 발

  • 교보문고 & YES24(예스24) 분석
  • 교보문고 & YES24목 차교보문고&YES241) 소개2) 연혁3) 현황도서정가제1) 아마존 BN 과 비교2) 소개 3) 다른나라와의 비교4) 도서정가제의 영향생산관리1) 생산활동과정 6단계 (아웃소싱,물류)2) SERVQUAL비전1) SWOT 분석2) 향후 전망책의 유통 구조책은 정가의 40% 정도의 가격으로 출판사에서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총판이라고 불리는 책 도매 서점에 60% 정도의 가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그 총판들은 대형 서점을 포함한 소매 서점들에 80%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