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펜션 `도형산방` 7P 분석에 따른 발전방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의 동기
ⅱ 펜션사업의 연구
ⅲ Action Plan
ⅳ 7P분석에 따른 전략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펜션사업의 전망.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가치관의 변화
자동차 보급의 확대와 레저 활동 인구의 증가
가족지향형의 레저 문화 확산
자연 친화적인 건강지형형 레저 문화 발달


Price


9평의 넓이에 가족이나 그룹 손님을 중심으
로 하여 성수기/ 비 성수기 의 상관없이
10만원으로 가격을 책정.

방 한 칸이 아닌 집 한 채를 독립적으로 사
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펜션의 규모와 비
용과 대비해 싼 편이다.



Partnership


“선류 산장” 벤치마킹

전통 흙집 산장이라는 공통점.
구전 마케팅과 펜션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블로그를 통한 파급효과.
TV를 통한 전국적인 홍보마케팅.
뽕잎차, 매실차와 같은 전통 차를 판매하여 부가적 이익 창출.




참고문헌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612311532260
조선닷컴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blogId=9720&logId=4338043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ww.kisa.or.kr
우현수, {펜션 이렇게 하면 돈 벌 수 있다}, 서울, 주택문화사, 2004.
이학순, {Let's go 펜션}, 서울, 한국경제신문 한국BP, 2002.
이민순, [관광펜션의 고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서울: 동국대학교, 2007.
張永鎬, [國內 펜션의 現況 및 活性化 方案에 관한 硏究], 서울: 동국대학교, 2004
주택문화사 편집부(엮은이), {펜션, 한국형 전원 주택}, 주택문화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서비스마케팅] 스타벅스 & 민들레영토
  • 서비스가지 스타벅스 직원들에 의해 관리 될 때만이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직영점을 선택하고 있다. ☆온라인시스템 - 신선한 원료를 제때 공급하기 위해서는 JIT(just in time) 즉 적시공급시스템이 갖추어져야 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01년부터 인터넷으로 매장 정보와 구매 정보를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2) 민들레영토의 7P(1) product☆참살이 - 품질에 대해서는 최고를 추구한다. 자신들의 독특한 음

  • [e-business- 마케팅기업분석] 스쿠버다이빙 전문쇼핑몰 `다이버스몰` 경영분석
  • 서비스를 제공 시간 대폭 감소- 물리적인 인프라 비용 절감- 고객의 제품 구매, 서비스 이용의 발전된 방식- 기업 내의 지식 자산 활용- 완전한 e-business 사고 체계2) 한국 e-business 산업의 여건 영국 소재 Economist지 계열인 Economist Intelligence Unit(국가/시장분석기관)는 최근 세계 60여 개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일반 기업환경 및 e-business 여건을 분석한 보고서를 통해 향후 5년간 기업환경측면에서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춘 국가는 네덜란드이며, 정보통신 인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분석Ⅱ.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2P MIX 분석(4)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3. 티켓몬스터의 한계점 및 문제점4. 티켓몬스터의 향후 전망 / 발전방향Ⅱ.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비교 분석1. 소셜커머스 해외 사례 - 리바이스2. 소셜커머스 국내 사례 - 반지름Ⅲ. 결론 - 시사점, 맺음말Ⅰ. Social commerce의 등장배경다들 아시다시

  • [광고홍보] LG Telecom 이미지 개선을 위한 PR 전략
  • 분석 (설문지를 바탕으로)1) 이동통신 서비스 관련 이미지2) 이동통신사의 이미지3) LGT 이용자에 대한 이미지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Threats4) Opportunity4. PR Problem5. 목표와 세부 전략1) 목표2) 세부 목표3) 전략4) 세부 전략6. 전략1) Media Plan2) 이벤트3) CIP4) 기업광고7. 전략 달력8. 효과 측정1) 설문지 조사2) 각 매체별 보도 빈도수 측정3) LGT 가입자수 파악4)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LGT의 새 이미지 만족도 평가5) LGT사원평가6) 톱 경영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