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총각네 야채가게 물류시스템 분석(초록마을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총각네 야채가게
- 기업소개
- 공급사슬 채널 구조
- 유통채널분석

2. 초록마을
- 기업소개
- 공급사슬 채널 구조
- 유통채널분석

3. 총각네 야채가게 VS 초록마을 비교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총각네 야채가게] 로 더 잘 알려진 이 업체의
정확한 상호명은 [젊음 이곳에...자연의 모든 것]
*젊은 총각들만이 일을 하기에 가게를 이용하는 주부들이 붙인 별명
*현재 서울시 대치동 은마점을 중심으로 38개의 점포가 같은 상호를 사용하며 영업
*1998년 이영석 사장과 4명의 그의 후배들이
처음 대치동에서 영업을 시작
*하루에 적게는 1000여명, 많게는 1500여명 방문



과일산업의 SCM 소비자 기대수준 분석 설문지 (Sample)
1 고객님의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1. 10대 2. 20대 3. 30대 4. 40대 5. 50대 6. 60대  
2 총각네 야채가게에 주로 무엇을 사러 오나요?
  1. 과일 2. 야채 3. 가공품 4. 유제품 5. 곡류 6. 장류  
3 총각네 야채가게에 일주일에 몇번 오나요?
  1. 1회 2. 2회 3. 3회 4. 4회 5. 5회 6. 6회이상  
4 한번 방문회당 구매 단가는 얼마나 되나요?
  1. 5000원 2. 5000~1만원 3. 1만원~2만원 3. 2만원~3만원 3. 3만원~4만원 3. 5만원이상  
5 총각네 야채가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2개만 체크해 주세요)
  1. 맛 2. 신선함 3. 소량배달 4. 고객관리 5. 서비스정신 6. 믿음 7. 재고관리



총각네 야채가게 (가락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은 성남 물류센터에 집중시켜 효율성을 제고 시킨다. 비용절감)

재고를 적게 보유함으로써 효율성은 높아지지만 고객에 대한 대응도는 다소 떨어진다.
(당일재고 0% 가 목표-> 마지막 떨이 시간에 대폭할인->자동차를 타고 남은 재고를 모두 판매 할때 )


각 지점이 정해진 시간에 직접 성남물류센터로 방문, 동시에 빠른 수송이 가능하다.
(주문했던 수량의 물건은 아침 7시에 각 지점에 도착)


경매를 통한 최상의 품질 구매 -> 가격 up
맛을 중시하고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고객층을 공략.
규모를 늘리며 생기는 문제점 해결
(경매를 통한 대량구매, 선도거래지양 )




* 초록마을은 친환경 유기농 식품 사업본부로 사람들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식품을 제공해야겠다는 신념으로 설립.* 전국 200여 개 초록마을 매장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 및 환경생활용품, 주류 등 총 2,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
모든 상품에 엄격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적용, 생산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제공*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이 우리 몸에 가장 이롭다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 초록마을의 친환경 유기농 식품 사업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각종 유해 요인인 농약과 화학 첨가물, 패스트 푸드와 그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다시금 되새기며 좀 더 신선한 상품, 좀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사명의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소매업경영론2007.11.30- 목 차 -◇개 요◇Ⅰ. 서 론1. 진행과정2. 기업선정이유◇Ⅱ. 본 론1. 기업소개2. 시장분석3. 전략 분석◇Ⅲ. 결 론1. SWOT 분석2. 추천전략 및 시사점◇ 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개 요최근 먹거리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값이 비싸더라도 더욱 질 좋은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 2조는 독특한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총각네 야채가

  • [서비스경영] 서비스 마케팅 이론과 사례
  • 총각네 야채가게)>※ 총각네 야채가게 소개1998년 8월 총각네 아채가게 대치본점 오픈2003년 9월 총각네 아채가게 서적 출간2004년 5월 (주)자연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본부설립2006년 10월 성남 물류 센타 오픈33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연 매출 3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 서비스 마케팅 >1) Product(제품) -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항상 최고의 제품을 공급 한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매장에 갖다 놓아야만 한 번 만족한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 중 항균기능이 뛰어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식물성 유산균을 신상품에 접목시키기 시작했다고 그는 전했다. 현재 양념류와 햄절임류 제품에 쓰이고 있는 이 유산균을 콩과 결합시켜 유산균 두유를 개발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이 대표는 또 이달 중 쌀과 콩을 결합한 두부제품 시리즈,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다양한 복합 신선제품을 선보이며 신선식품 시장 선두주자인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을 따라잡을 예

  • 웰빙문화 레포트
  • 비교)8. 웰빙의 향후 전망① 웰빙 트렌드는 물질문명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어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 될 전망이다.- ‘건강’, ‘장수’등에 대한 인류의 소망은 영원한 것으로 이를 지향하는 웰빙 개념은 전세계적으로 파급되기 쉽다. ② 웰빙 문화는 일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정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웰빙 직업군이 생겨나고 대학에서 웰빙건강관리학과가 개설되는 것은 웰빙이 새로운 문화로 정착되고 있음을 반영한다. (경문대,

  • 웰빙, 그것이 알고 싶다 - 식품과 건강, 운동
  • 비교)8. 웰빙의 향후 전망① 웰빙 트렌드는 물질문명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어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 될 전망이다.- ‘건강’, ‘장수’등에 대한 인류의 소망은 영원한 것으로 이를 지향하는 웰빙 개념은 전세계적으로 파급되기 쉽다. ② 웰빙 문화는 일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정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웰빙 직업군이 생겨나고 대학에서 웰빙건강관리학과가 개설되는 것은 웰빙이 새로운 문화로 정착되고 있음을 반영한다. (경문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