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HOP 과제》2005.5.16차 례I. 들어가며1II. 본 론41 리더는 타고난 사람인가? 만들어 나가는 사람인가?41. 리더십 유형에 대한 학설과 이론2. 리더의 자질론에 대한 결론2 과업 지향적(일 중심)리더가 바람직한가? 인간 지향적(관계 중심) 리더가 바람직한가?81. 과업 지향적 리더에 관한 논의2. 인간 지향적 리더에 관한 논의3 서구의 대
내면화, 체득화 시키기 위하여 개인과 조직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생적 네트워크 과정이다. 이는 현대의 지식과 디지털 및 창의력이 사회의 진보와 후퇴를 가르는 현실에서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의 방향이 노동중심에서 두뇌중심으로 이동하면서, 이는 첨단 기술집약적인 정보통신산업, 지식산업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 교육에 대한 투자, 즉 인적자본에 대한 투자확대 및 배분의 합리화로 집약할
대한 기초적인 접근법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아동이나 노인과 같은 대상에 따른 접근방법에 있어서도 공통적으로 적용된다고 하겠다.3. 보수교육의 개념보수교육은 조직의 인사관리의 차원에서 인적자원의 개발 또는 직원개발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것(성규탁, 1998)으로 그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그 직업에 관한 새로운 정보와 지식, 기술을 터득하도록 하고 그 직종 종사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시하는 교
리더십 행동연구에 기초를 두고, 인간과 산출(생산성)에 대한 관심이 리더십과 어떻게 연관되는가를 밝혀주는 이론을 제시하였다. 오하이오대학의 리더십연구에서 이론적 기초로 나왔으며, 오늘 날 산업에서 경영자개발계획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① 무관심형 : 리더 자신의 직분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의 노력을 투입 ② 친목형 : 구성원의 만족한 관계와 친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력 ③ 과업중심형 : 인간적인 요소보다는 과업의 달
내부마케팅은 효과적으로 마케팅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달성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객지향적인 호텔 근무자들의 직무몰입을 유도하려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하였다.Kotler et al.(1996)은 내부마케팅은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마케팅 접근방법 개발과 호텔근무자에 대한 마케팅정보 전달 그리고 보상과 표창에 대한 실행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Morrison(2002)은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려는 서비스기업의 주요 핵심은 호텔근무자이며,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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