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나로마트의 경영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5. 물류시스템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MIX
9. 향후 전망
본문내용
하나로마트는 도시와 농촌의 직거래 활성의 대규모 농수산물 센터
대형 할인마트의 등장으로 점차 순위 하락 추세
한미 FTA 협상 체결로 인한 위기의 가능성
하나로마트가 가진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함으로써
그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함


● 사업실적
2002년 서울경제신문 주관 「2002
대한민국 히트브랜드」선정
2006년 국내 할인점 top5

● 운영전략 및 효과
   • 유통단계 축소
    • 물류 표준화 및 기계화
    • 상품개발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부부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
제품의 만족스러운 신선도
평균 주 1~2회를 이용
브랜드 이미지↓
-단순한 품목과 홍보부족


기능적인 욕구 충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포함하는 상품의 제공
체험적인 욕구 충족
-소비자에 대한 홍보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하나로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선도와 신뢰성 있는 이미지 구축
 상징적인 욕구 충족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연친화적인 문화를 누린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
체험을 통한 신선도 신뢰성 이미지
자연친화적 문화를 영위
우리농산물 홍보
참고문헌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
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
레포트 자료 참고
-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주)엄마사랑 기업분석
  • 마트(7개점) : 해운대점, 용산역점, 문현점, 양산점, 사상점, 연제점, 금정점▪ 홈플러스(6개점) : 동대문점, 인천가좌점, 대전둔산점, 동대전점, 서면점, 동김해점▪ 하나로마트(7개점) : 원주점, 판부점, 나주점, 송정점, 하남점, 운남점, 청주점▪ 빅마트(4개점) : 본점, 운암점, 풍암점, 스타점2005 경영학입문Innovation 41. 기업소개2. 기업연혁3. 기업현황4. 경영자5. 기업 조직 및 인원6. 생산품7. 거래처 현황8. 재무분석9. 문제점 및 해결방안㈜ 엄마

  • [경영학](주)엄마사랑 기업분석
  • ⑶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⑷ 맛이 없어서 ⑸ 기타 ( )⑥ 선식 제품 중 쿠키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⑴ 알고 있다 ⑵ 모른다 ⑦ 하루 약 900원으로 식사대용이 가능한 쿠키 형태의 선식을 이용할 수 있다면, 귀하는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십니까?⑴ 있다 ⑵ 없다경영학 입문Term Project - 기업 분석㈜ 엄마사랑 - 끝까지 책임지는 기업대표이사관리팀생산팀유통사업팀B&F팀연구개발실방문판매온라인팀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마트료슈카(몸통을 열면 겹겹이 같은 인형이 들어 있는 러시아 전통 목각인형)처럼 작은 용기는 큰 용기 안에, 큰 용기는 더 큰 용기 안에 넣을 수 있게 했다. 이는 나중에 해외수출 때 물류비용을 크게 줄이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완벽한 제품이 나오기까지는 98년 실험성공 이후로도 한참이 걸렸다. 락앤락이 2000년에야 시장에 나올 수 있었던 이유다. 현재 락앤락의 힌지는 300만번을 조작해도 찢어지지 않는다(한국화학시험연구원 인증). 더는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락앤락은 세대와 연령층을 두루두루 공략하는 성공적인 판촉 전략과 친환경적인 경영이념의 실천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TGI처럼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하게 이용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남기는 음식을 락앤락에 싸가는 행사를 하거나, 각종 대형 마트에서 락앤락 쇼핑바구니를 나눠주는 등의 환경을 보호하는 여러 행사를 통해 락앤락의 건전한 이미지와 함께 자사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갖은 것이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경영권을 바탕으로 조직의 통합을 일궈냈고 구성원들에게 서비스품질 1위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현대택배는 올해 초 대기업들의 택배시장 진출 러시에도 직원 이탈이 거의 없었다. 또한 경쟁사들의 격한 도전에도 비전에 맞춰 현실적이면서도 일관된 경영을 펼쳐 왔다는 평이다. 업계의 한 고위 관계자는 현대택배의 지속적인 정상질주는 선장인 김병훈 대표의 일관성있는 리더십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며 전 임직원의 역량을 흐트러짐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