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 사 소 개
2. 대 표 이 사 프 로 필
3. 경 영 철 학
4. 회 사 연 혁
5. 회 사 재 무 정 보
6. 장기비전과 경영전략
7. 회 사 사 업 부 문
8. 엔터테인먼트산업동향
9. S W O T 분 석

본문내용
S.M. Entertainment 는 문화산업의 선두주자
로써 가장앞선 문화 컨테츠 공급자로써 사람들에
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1995. 02. 14 법인 설립 (자본금 5천만원)
1998. 10 대표이사 이. 취임 (대표이사 김경욱 취임)
1999. 08 주식 유상증자 2천5백만원(5,000주)
2000. 04 코스닥 등록 승인 및 매매개시
2000. 11 (주)AVEX와 음반라이센싱 및 아시아 에이젼시 계약 체결
2000. 12 계열회사 (주)판당고 코리아 설립
2001. 01 신탁계약 체결 (자사주 펀드 가입)
2001. 01 해외합작법인 (주)에스.엠.재팬 설립
2001. 03 제3대 대표이사 취임 (대표이사 김경욱 중임)
2001. 05 100억원 규모 국내최초 음반투자 펀드 결성
2001. 12 (주)포엠이와의 흡수 합병을 위한 합병 계약서 체결
2002. 03 (주)월드뮤직엔터테인먼트와 음반 유통계약 체결
2002. 04 (주)포엠이와의 합병완료 (합병신주 1,341,180주 발행)
2002. 11 2002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문화관광부 장관상 수상
2003. 12 2003년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음악부문 우수상 선정
참고문헌
자료출처
네이버 지식검색: www.naver.com

Sm엔터테인먼트공식홈페이지: www.smtown.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기업평가원: www.kiv.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지금의 부진현상
  • SM이 누렸던 부와 인기를 나누어 가고 있는 양상이다. 이전에 한국 음반기획사의 양대산맥인 SM엔터테인먼트와 DSP(대성기획)의 중심적 구도인 반면에 다른 소속사들은 그들의 상업성을 목적으로 한 스타 키우기와 스타 탄생에 다른 소속사들은 힘조차 쓰질 못했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SM엔터테인먼트와 DSP(대성기획)는 소속 가수들을 다목적 콘텐츠로 인식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긴 했지만, 이들과 다른 점은 온라인 마인드가 강하다는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중국시장진출
  •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중국 시장진출 전략◉과목명 : 경영학◉교수님 : ◉학번 : ◉이름 : 목 차1. 연예산업2. SM Entertainment 소개(1) 회사소개 및 연혁(2) SM 장기비젼(3) SM의 글로벌화 배경3. SM Entertainment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시장 분석(2) 진입방법(3) 상품전략 - BOA 사례분석(4) 촉진 및 유통전략(5) 성과 - BOA4. 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 분석(2) 시장선택(3) 진입방법 (4) 상품전략(5) 촉진전략(6) 성과5. SWOT 분석(1) SWOT

  • [마케팅조사론] `sidus`싸이더스와 ㈜SM엔터테인먼트
  • 엔터테인먼트-교수 : 학과 : 학번 : 성명 : - 목 차1. 서론-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이유2. 본론- 산업소개- 기업소개 1) sidus 소개2) SM 엔터테인먼트- 두 회사 비교자본금, 매출액, 총자산, 주가 등을 중심으로- 두 기업이 차이가 나는 이유1) 마케팅 개별능력지식기반과 정보분석2) 마케팅 과정능력조직 내부 및 외부 상호작용3) 마케팅 건축능력마케팅 부서요인과 조직 차원의 상황요인4) 마케팅 총체능력과 전략적 성향3. 결론1. 서론 - 엔터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경영 전략 코원시스템은 올해 매출 1550억원, 국내 시장 점유율 20% 달성으로 국내 MP3플레이어 업계 2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 조사업체인 GfK코리아에 따르면 코원은 상반기 매출액 기준 35%를 점유한 레인콤, 14%의 삼성전자에 이어 13%의 점유율로 근소한 차이로 3위를 기록했다.올해는 특히 국내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하기 위해 상반기 일본에 지사를 세웠고 중국에도 생산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할 사무소를 열었다. 유럽 시장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SM Entertainment 대표 대표곡 : 파도, 내 진정 당신을, 그대는 별이었나요 SM 소속 연예인 : 강타, 보아, 신화 등③ 이수만 사장의 성격과 경영철학㉮ 경영철학과 음반 제작에 관한 신념 엔터테이너에서 음반제작자 그리고 현재는 국내에서 업계최초로 코스닥에 등록된 엔터테인먼트사의 대표로 활약하고 이수만이 지금의 SM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유학 당시 선진국의 문화에서 한국 연예계 사업으로 생각의 전환을 주게 한 그의 안목이 있었기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