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DSLR의 장단점 및 대중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DSLR의 정의
1.2 디지털 카메라에 이은 DSLR의 보급


2. DSLR의 장점과 단점
2.1 DSLR의 장점
2.2 DSLR의 단점


3. DSLR의 대중화 양상
3.1 DSLR관련 동호회
3.2 DSLR관련 서적


4. DSLR의 대중화 원인
4.1 사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
4.2 일반인을 위한 DSLR 출시


5. 결론
본문내용
2. DSLR의 장점과 단점

2.1 DSLR의 장점

첫째, 렌즈교환이 가능하다. 콤팩트형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렌즈가 카메라바디에 고정되어있어 렌즈 교환이 불가능하지만 DSLR은 렌즈 교환이 자유롭다. 따라서, 어떠한 렌즈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광각에서 망원까지 화각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밝은 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서 어두워서 노출을 잡기 힘든 상황에서도 셔터스피드를 확보하기가 쉽다. 조리개 수치 조절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셔터스피드를 늦춰야 하는데 이 경우 사진이 흔들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DSLR의 경우 광학적 특성이 좋은 렌즈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더라도 사진이 흔들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둘째, 심도조절이 자유롭다. 현재 인물사진의 경우 배경을 흐리게 하고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촬영기법이 선호되고 있는데 콤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로 심도를 옅게 하는 아웃포커스 촬영기법을 구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아웃포커스 촬영기법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피사체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조리개가 많이 개방될수록 그 효과가 많이 발생 하는데, 콤팩트형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CCD 용어 설명 - CCD (Charge Coupled Device) : 디지털 카메라에서 이미지의 저장을 담당하는 필름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CCD에는 미세한 화소들이 배치되어 있음.
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DSLR의 표준화각 수준의 망원효과정도만이 최대 구현가능 수준이다. 반면, DSLR의 경우 배경을 아예 날려버리
고 인물만을 부각시키는 높은 수준의 아웃포커스 촬영이 가능하다.

셋째, 콤팩트형 디지털 카메라에 비해 셔터 랙이 적다. 콤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셔터를 누른 순간 촬영이 되지 않고 잠시 후에 촬영되는 셔터 랙으로 인해 사진이 흔들리거나 원하는 피사체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비해, DSLR의 경우 셔터 랙이 거의 없기 때문에 셔터를 누른 순간 바로 촬영이 된다. 사진이 흔들릴 위험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원하는 순간을 잡아낼 수 있다.

넷째, 필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적게 든다. SLR 경우 사진 촬영 시 필요한 필름뿐만 아니라 필름을 현상하고 인화하는 과정에도 많은 장비와 비용이 들어간다. DSLR은 필름이 필요 없기 때문에 사진에 필요한 장비가 간소해 지고 촬영한 사진을 확인
참고문헌
- http://dizin.co.kr
- www.daum.net
- www.cyworld.nate.com
- www.kyoboboo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공통)현재우리나라에서이루어지고있는스마트워크의사례를찾은후장단점0k
  • 및 주요 통신사들이 일제히 유사 서비스를 론칭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 애널리스트들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들이 과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앱들을 보다 간편하게 찾도록 하는 것과 개발자들이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유인하는 것을 지목했다. 퍼디는 일례로 노키아의 오비스토어의 경우 이러한 조정이 필요하다. 오비 스토어는 최근 낮은 실적으로 인해 비난을 받은 바 있다. (3) e리더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기기가 출현한다. 보다 다양한 형

  • DSLR시장의 성공요인과 문제점분석
  • DSLR 카메라의 경우 거의 대부분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서 발매되기 때문에 그러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장점은 제품을 상당히 (그림4)소니의 필드테스터 모집 SLR클럽 http://www.slrclub.com/좋아 보이게 한다. 이러한 사용기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크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면 ‘SLR 클럽(www.s lrclub.com)’사이트의 SLR리뷰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리뷰는 신제품이 나올 경우 전문가 집단이 상당기간의 시간을 두고 신제품의 장단점을 면밀히 분석해 놓

  • [마케팅,경영]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화장품, 파우더룸
  • 소비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사용 후기 및 비판, 평가)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지 하나 이상의 사회 집단 특정의 공통된 욕구, 규범, 가치, 신념이나 목표를 공유하는 사람과 일정한 시간을 거치면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인들의 집합체 / 2010 건국대 소비자행동론 강의안 , 손원상에 속해 있으며, 그 집단의 규범, 가치, 관습 등을 배우고 지키며, 각 집단끼리 상호작용하며 살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소비자의 구

  •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보석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평가할 정보를 특정 대체안의 결정에 이용할 수 있도록 결합한다. 이 단계에서 소비자는 정보처리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며, 소비자는 자신의 환경과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정보원천에서 정보를 수집, 평가 및 처리한다.소비자는 정보처리 능력에 제한점이 있으므로, 반드시 복잡한 분석과정을 거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단순한 선택을 선호하기도 한다. 소비자가 정보 탐색 및 평가를 통해 특정대안을 선택했다고 하더라도 예기치 못한 상황으

  • [졸업논문][소비자행동론] CMA상품에 대한 성공한 금융업체의 전략과 실패한 금융업체의 전략 비교 분석
  • 소비자의 불안 심리와 삼성증권을 믿지 못한데서 빚어 나오는 현상 이었다. 삼성증권사의 CMA 의 기본적인 내용과 장점 및 단점은 다음과 같다.1.취급 기관: 삼성 증권(신용등급 AA)2.운용상품: RP 또는 삼성신종 MMF151호3.예금자보호: 불가(하지만, RP는 삼성증권에서 전액지급을 약정한다. RP채권은 삼성증권이 아닌 증권예탁원에 위탁하므로) < RP - 국공채 및 편입채권 투자>4.대상고객: 개인, 법인, 단체 전부 가능5.자동납부/급여이체: 가능6.공모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