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서울도시철도공사의 경영전략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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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주요현황
1. 공 사 연 혁
2. 조 직
3. 인 사
4. 재 무
5. 운 행 현 황

Ⅲ. 서울도시철도공사의 사업 경영
1. 도시철도공사 사업의 개요
2. 도시철도공사의 주요 사업
3. 경영프레임
4. 경 영 전 략
5. 경 영 목 표
6. 감 사 제 도

Ⅳ서울도시철도공사의 경영상의 차별화 - 윤리경영
1. 윤리경영의 의미
2. 추 진 배 경
3. 윤리경영 네트워크
4. 윤리경영 추진로드맵과 2007년 윤리경영 추진계획
5. 윤리경영 추진실적

Ⅴ 도시철도공사의 주요 혁신 사례
1. 문 화 마 당
2. 지하철투어
3. 고객의 소리
4. 시민모니터링 제도
5. 고객서비스 현장
6. 배려석, 낮은 손잡이

Ⅵ. 서울도시철도공사 경영상의 문제점
1. 예산운용상의 문제점
2. 노사갈등 발생시의 문제점
3. 고객편의에 대한 문제점

Ⅶ. 문제점에 대한 답별과 해결 방안
1. 예산적자에 대한 해결방안
2. 문 화 열 차
3. 도시철도공사의 개혁 및 향후계획
4. 지하철내의 외부에 대한 안내표지판의 부실
5. 고객, 민원의 적극적 대응을 위한 차량번호 확인의 문제점
6. 지하철내의 잡상인
7. 지하철내의 화장실 문제
8. 노 조 문 제

Ⅷ. 입 사 전 략

Ⅶ. 결 어
1. 예산 적자의 문제점
2. 지하철 역내의 화장실 문제
3. 지하철 내에서의 잡상인 문제
4. 지하철의 차량번호 문제
본문내용
3. 고객의 소리
지하철 5,6,7,8호선의 서울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달의 친절(CS)인, 시민 모니터 요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적극적인 시민들의 의견수렴과 직원들의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 이달의 친절인과 같은 코너를 만들어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은 공사 직원에 대한 친절의식을 인지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공사 직원들은 자신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생각된다.


4. 시민모니터링 제도
일반 고객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니터 요원을 선정하여 수요자인 시민으로부터 직접적인 불만사항과 개선방안을 듣도록 하고 있다.

5. 고객 서비스 현장
서비스 헌장이란 최근 성과 중심,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위해서 고객서비스에 대한 일종의 약속을 정하고 그것을 얼마나 지키며, 추진했는지에 따라 기업 또는 한 조직의 성과를 측정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서울도시철도공사는 고객을 위한 약속 이라는 모토아래 고객의 안전, 시간, 쾌적함과 편리성 그리고 역지사지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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