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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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경영전략이 정의>

<사례분석-화장품 기업 미샤>

(1) 전략적 환경 분석-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분석
1)미샤의 SWOT 분석
(2) SWOT 분석에 따른 세부전략
(3)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세 가지 본원적 전략
본문내용
이번 리포트의 주제를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의 전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부하고자 경영전략을 선택하였으며 특히 경영전략의 대가로 불리우는 마이클포터의 전략이론을 중점으로 조사하여 사례기업을 대입시켜 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 사례로는 현재 한국의 경제 불황 속에서도 특히, 기업이 속한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급성장을 이뤄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기업 미샤(missha)를 선정해 이 기업의 전략 실행 과정들을 저희가 조사한 경영전략에 대입시켜 분석하였습니다.

사례로 선정한 화장품기업 미샤는 2000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뷰티넷을 운영하며 온라인시장으로 1백만의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2002년3월 이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해 현재 1전국적으로 120개의 매장을 만들었으며, 지난해 매출 150억원을 기록하였다 미샤는 올해 매출은 그보다 6~7배 많은 1000억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샤가 다른 화장품기업들과 차이점을 두어 성공 할 수 있었던 점은 오프라인시장으로 진출하기 전 온라인시장 관리로 미리 많은 고객들을 확보한 점, 타 경쟁사보다 제품의 가격을 혁신적으로 낮춰 판매한점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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