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과 자질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과 자질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목차
1. 상담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
2. 상담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3. 진정한 상담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상담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

상담자로서 우리가 사용해야 할 가장 중요한 도구는 우리자신의 인간성이며 가장 강력한 기법은 가장 생기 있고 진실한 모델인 우리의 능력이다. 그러므로 생기가 넘치도록 하기 위해 우리 자신을 돌보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과로에 빠진다면 적극적으로 우리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상담자는 광범위한 이론적, 실제적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그 지식을 내담자에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상담 장면에서 인간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상담자는 자신의 선택과 결정을 탐색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향상시키고 성장 가능성을 자각하도록 힘써야 한다.
참고문헌
김순혜, 아동상담, 학지사, 2003
김춘경, 아동상담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상담자의 능력과 이론적 특성 , 성격적 특성에 대한 평가 등이 필요하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상담자는 관찰, 면접, 신경심리학적 검사, 지능검사를 통해 상담이라는 방법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평가할 뿐 아니라 내담자의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상담자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도 면밀히 평가하여 종합적인 판단을 내릴 필요가 있다. 1.2.2 관계형성 단계 상담자는 내담자에 대해 어떤 관계형성방식을 상용할 것인지 결정할 필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어떤 방면에 나의 강점이 있는가?)Ⅱ. How do I perform? ( 어떻게 일을 할 것인가?) Ⅲ. How do I learn? (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Ⅳ. What Are My Value ? (나의 가치관은 무엇인가?)Ⅴ. Where Do I Belong ? ( 나는 어디에 속하는가? ) Ⅵ. What Should I Contribute ? ( 무엇을 내가 공헌 할 수 있는가? )Ⅶ. Responsiblility for Relationship ( 유대관계를 위한 책임 )Ⅷ. The Second Half of Your Life (당신 인생의 남은 절반 )다. 리더의 상관관계 Managing Your Boss Ⅰ. Introduction Ⅱ. Misreading the Boss-Su

  • 교육과 교육학의 이해
  • 제1장 교육과 교육학의 이해제1절 교육의 이해1. 교육의 정의1) 어원적 정의어떤 단어가 왜 그러한 뜻을 가지게 되었느냐 하는 유래를 연구할 때 그 유래를 어원이라 한다.어원을 통한 개념의 정의 방식을 어원적 정의라 한다.2) 서술적 정의- 교육이 가지는 사실적 개념들을 가치중립적 시간으로 기술하는 정의 방식이다.- 교육활동과 교육현상에 비교적 객관적 안목으로 접근하는 데 편리하다.- 보통 지식이나 문화 등의 전달이나 행동, 경험, 습관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어떤 방법으로 운영을 하고, 또 어떤 방향으로 계속 조직을 유지하면서 발전시킬 것인가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즉,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는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하고, 또 리더는 조직구성원이나 집단으로부터 어떤 방법으로 협조를 받아야 할 것인가? 그리고 조직의 바람직한 풍토와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요한 변수는 무엇이고, 이 변수는 조직의 환경과 어떤 관련성을 갖고 있는가?많은 질문이나 의문점이 나올 수 있지만, 조직은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것이다. 정부, 사회, 학생 그리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지금 학교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학교폭력의 범위를 더 넓게 보면 신체에 대한 힘의 행사 뿐 만 아니라 폭언이나 성희롱, 질서 위반 등 심리적인 불쾌감까지도 폭력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청소년 보호 위원회에서는 학교폭력을 자기보다 약한 처지에 있는 청소년에게 학교 안이나 밖에서 신체적, 심리적 폭력을 행사하거나 이를 반복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