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웅진식품(주)이란
*웅진식품 연혁
*기업소개
*CEO조운호
*경영혁신운동
2)마케팅전략
*시장침투과정
*STP
*아침햇살을 이용한 4PMix
*SWOT분석
*웅진만의 마케팅전략
3. 결론
*웅진식품의 개선점과 나아갈 방향
*소감
- 본문내용
-
1. 서론
‘’조는 당초 여러 기업에 방문조사에 응해 줄 수 있는가에 대해서 타진을 해보았으나 흔쾌히 응답을 듣지 못하던 중 중소기업으로 출발하여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을 히트시키며 마실거리 문화기업으로 자리잡은 웅진식품(주)을 눈여겨보게 되었다. 창립 당시만 해도 대기업들이 시장을 장악하던 음료시장에 왜 진출하였으며 또 어떻게 적자기업에서 흑자기업으로 전환시킬 수 있었는지 그 마케팅의 성공과정을 ‘아침햇살’과 ‘초록매실’등 히트상품을 중심으로 하여 알아보았고, 그 외 현재 웅진식품 주식회사의 경영전반과 세계음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음료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관심사로 두었다.
본론에서는 기업방문을 통해 알아본 웅진식품의 전반적인 경영방식과 음료시장 개척과정, 그리고 특히 마케팅 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지난 5월 12일, 웅진식품(주)의 본사내에서 마케팅 담당 송기범 대리님과의 1시간여에 걸친 인터뷰가 있었다. 다음은 우리가 이전에 조사했던 내용과 인터뷰 당시 조원들의 질문에 대한 송기범 대리님의 개별적인 답변을 포함시켜 작성한 레포트 내용의 본론이다.
2. 본론
1)웅진식품(주)이란
*웅진식품 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 출시
1996.04.08 웅진식품(주)로 상호 변경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1.01 아침햇살 국내 음료 사상 최단기 판매 1억병 돌파(출시 10개월)
1999.12.01 초록매실 출시
2000.07.01 초록매실 국내 최단기 판매 1억병
2001.02.22 초록매실 마케팅대상 수상 (일간스포츠)
2001.06.09 제1회 소비문화대상 전통소비문화부문 대상(한국소비문화학회 선정)
2001.06.20 초록매실 2001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신상품부문 명품상 수상웅진 식품 마켓리더쉽 전사 부문 우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3.03.05 2년 연속 아침햇살 ‘곡물음료’부문 ‘2003 브랜드파워 1위’에 선 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1-
2003.04.07 내사랑 유자 C 출시
2003.09.03 웅진식품 곡물음료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 3년 연속 선정(한국능 률협회컨설팅)
2004.01.05 자연은(自然恩) 수험생 균형 Project 출시
*기업소개
웅진식품(주)는 ‘건강한 회사’, ‘정직한 회사’를 기업정신으로 표방하며 1976년 4월 건립되었다. 웅진식품은 95년 전 까지만해도 인삼관련 제품을 약국에 납품하는 드링크제 생산업체였으나 시장장벽이 낮은 음료시장의 이점을 이용, 이 분야에 본격 진출하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시장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