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랜드 분석-대학생의 외식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외식문화의 확대

2. 선행연구 검토

3. Online Analysis
1) 블로그의 전체적인 특징
(2) 블로그를 통해 본 대학생의 외식 트렌드

4. 타운워칭
* 가톨릭대학교 상권인 ‘역곡’과 건국대학교 상권인 ‘건대 대학로’ 비교
(1) 조사 장소
(2) 정보 수집
3) 트렌드 분석

5.인터넷 기사를 통해본 외식 트렌드
1) B7아이스크림&와플&커피전문점 "디져트 카페"
2) 강남역에 황금알이 뚝뚝?
3) 맛집멋집] 신촌 로터리 ‘투썸플레이스’

6.미래의 외식 트렌드


6.미래의 외식 트렌드
본문내용
★ 먹고 휴식하는 '멀티 문화공간' 장사 잘돼 '오감체험 까페'란 타이틀을 내건 교보타워 인근의 까페 '나무그늘'. 폐점시간인 자정을 한 시간여 앞둔 오후 11시 경에도 젊은 고객들로 까페 안은 북적였다. 나무그늘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인 '나무그늘과 사람들'의 이은성 기획팀장은 "평일에는 700명, 주말에는 1000여 명에 달하는 손님들이 다녀 간다"고 전했다. 입구로 들어서면 각종 알록달록한 가발과 사진 촬영기계가 눈길을 끈다. 까페 한켠에 자리한 네일아트코너와 한쪽 벽면 책장에 빼곡히 꽂힌 도서들 족욕서비스 코너까지. 까페 구석구석은 흥미진진한 체험거리로 채워져 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까페 중앙에 위치한 셀프바. 3900원만 내면 갓 구워낸 신라명과의 빵과 커피를 무한 제공 받을 수 있어 고물가에 움츠려든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팀장은 "금연 공간이라 20대 젊은이들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고객들까지 즐겨 찾아 고객층이 두텁다"고 말했다. 손님들의 반응도 다르지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정죽의 적극적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전략 계획서
  • 대학생100명)▪ 위에 Product 부분의 내용에서 양을 줄여야 한다고 제시하였는데, 그에 맞춰서 가격 또한 낮춰야 한다. 대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현재 우정죽의 죽 가격을 보면 7000~9000원 사이에서 판매가 이루어진다. 결국 아무리 좋은 것을 내놓더라도 가격이 대학생들이 죽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큰 장벽이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양을 줄인다면 가격 또한 저절로 내릴 수 있어서 대학생들이 우정죽을 소비하게 만드는 데 일

  • [기업분석] 스타벅스기업분석 및 제언
  • 분석, 산업구조 분석론 그리고 BCG 매트릭스는 원인 설명 및 현상의 분석과 간단한 방향 제시에 그치고 있다. 그에 따라 최근에는 경영자원론, 경쟁우위, 핵심역량 분석 등으로 문제 원인들의 설명 및 대책까지 제시한다.위에서 언급한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조직 자원 및 문화들이 핵심 역량으로 설명되며 이것이 전반적인 경영 전략이 된다. 즉 정형화된 공식적 해답은 경영 전략에서 존재할 수 없다. 유연한 창조성을 갖도록 제언한다.좀 더 고려해

  • 소자본 창업의 이론과 실제
  • 대학생을 고용) 병행 초기 3개월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업체사례 확보및 시장 신뢰도 확보사업 초기 투자금 1400 확보등록금 및 기타 소유 자본 투자운영 및 재무 계획초기 지출 회사 임대료, 공과금, 장비구입비, 인건비, 마케팅비품질관리 서비스 Spss(통계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소비 인식의 지속적 파악을 통해 컨설팅 프로그램의 사후 관리 경영 분석팀의 주기적 방문을 통한 경영현황 파악컨설팅 프로그램 적용 후 충분한 시간

  • [마케팅] cj 신제품개발 과정
  • 元 祖 목 차1. CJ 신제품 개발팀2. 외부 환경 분석3. 아이디어 관리4. 컨셉 개발 및 테스트5. 제품 시장 현황6. 경쟁사 분석7. 소비자 분석8. SWOT 분석9. STP전략10. 4P Mix11. 요 약12. 질 문元 祖 Why CJ?건강 & 즐거움 & 편리를 강조하는 생활문화기업 CJ소재식품가공식품외식사용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베이커리CJ 식품사업부다시다, 햇반, 쁘띠첼다이어트, 칼로리, 건강, 웰빙?소비자들의 의견 적극 수용CJ 는종합식품회사기술적 노하우마케

  • [서비스경영] 놀부의 프렌차이즈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분석을 통한 대응능력 향상, 서비스 수준 향상, 경영주의 자질 향상, 탄력적인 가격전략, 효과 적인 판촉 및 마케팅 전략 - 식당업이 3D 업종으로 분류되면서 종업원의 직업의식(서비스 의식)이 결여된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종업원 양성의 필요*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아래의 미국/일본/한국의 외식시장 규모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하지만 미국은 외식시장의 규모 증가율이 8.3%, 일본의 외식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