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홍진크라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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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론(주)HJC 회사 개요
1. 회사소개
2. CEO의 경영 마인드
3. 해외진출 현황
4. HJC 비전과 핵심 사업방향

Ⅲ. HJC - Helmet
1.마케팅 환경의 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4. SWOT
본문내용
Ⅰ. 서 론

헬멧 하나로 세계를 석권했다! 바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인 (주)HJC이다. 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어려운 유럽, 일본등 선진국의 규격인증을 모두 따내 기술면에서만도 세계 제일. 미국 입성 8년만에 (주)HJC의 HJC헬멧은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고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 쇼에이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투명한 회사경영과 한우물만 파는 집념으로 세계 제일을 일궈낸 (주)HJC의 '조용한 성공'은 과연 어디서 온 것일까?

Ⅱ. 본론(주)HJC 회사 개요

1. 회사소개
- 소 재 지 :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우편번호 : 449-830)
- 직 원 수 : 310 명
- 주생산품 : 오토바이용 Helmet
- 공장현황 : 제1공장(5,000평) -----> 본사 및 공장
제2공장(1,3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제3공장(3,400평) -----> FRP성형, 봉제품, 도장
- 해 외 : 중국공장(3,6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완제품 조립
미국지사 -------------> 북미지역 영업/관리

(1) 연혁
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03월 헬멧제조/판매
1982년 10월 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
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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