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회사들이 잇달아 가격을 올리는 것과 대비될 수 있는 것에 호기심이 생겼고, 스킨푸드의 저가격 고품질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조사해보고 스킨푸드사의 경영사례를 경영학적 분석 기법을 통해서 차이를 밝히고 스킨푸드의 나아갈 방향을 밝히고자 한다.물론 국내 저가 화장품 업계의 최고 점유율은 더페이스샵이지만 이미 높은 성장률은 이뤄낸 기업보다 는 타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서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을 선정
화장품 가게에서는 더페이스샵 제품을 구입할 수 없다. 이 회사는 브랜드숍 매장만 개설하고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숍은 이 회사가 처음 채택한 전략은 아니지만 더페이스샵 덕분에 우리 사회에 뿌리를 내렸다. 브랜드숍 매장을 로드 숍과 백화점, 대형 할인점, 지하철 상권, 면세점 등 요소요소에 배치해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늘릴 수 있었다.그리고 더페이스샵은 출범 이듬해인 2004년부터 남성 톱스타인 권상우와 배용준을 모델로 기용해
경영학 원론 발표 레포트마케팅 믹스와 STP 분석에 의한 저가 화장품의 성공전략(‘미샤’의 성공 마케팅)-목차- 1. 연구대상 선정 동기 2. ‘미샤’란 어떤 회사인가?3. ‘미샤’의 등장배경1. ‘미샤’의 성공실적(설문조사 - ‘미샤’의 브랜드 이미지) 2. ‘미샤’의 성공요인1)SWOT에 의한 시장기회 분석①SWOT란②미샤의 SWOT분석2)ST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요소①STP란②미샤의 STP분석3)마케팅 믹스(4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
전략에 있다. 3. 전략과 성과와의 관계 - 전략 실현의 어려움경영에서의 전략도 이기는 방법에 대한 것이지만 항상 제로섬 게임 말 그대로 Zero-sum game으로서 게임이다. 끝나고 나서 이익과 손해를 다 더해 봤더니 0이더라 하는 것임.은 아니며, 어떤 의미에서 과학적이며 기술적인 것이다. 월마트의 성공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낮은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공급하는 것은 이론적으로는 쉬우나 현실적으로는 실현하기 어려운 일이다. 비즈니스 전
-기말발표 최종보고서The Face Shop목 차1. 서 론2. 본 론(1) 전체 화장품 시장 현황1) 전체 화장품 시장의 특성2) 전체 화장품 시장의 규모3) 현재 상황(2) 초저가 화장품 시장 현황1)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특성2)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규모3) 현재 상황(3) The Face Shop1) 회사소개2) 브랜드소개3) The Face Shop의 현황 4) 현재 The Face Shop의 사업전략5) The Face Shop의 STP, SWOT 분석6) 경쟁사 미샤의 사례 및 비교7) 분석 및 문제점 도출(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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