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외식사업 -차우차우(CHOW CHOW)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개요(Executive Summary)
2. 사업내용(Product/Service)
3. 시장조사와 분석(Market Analysis)
4. 케팅 계획(Marketing Plan)
5. 자금계획(Financial Plan)
6.수지계획(Financial Projection)
7.사업추진 일정계획(Implementation Schedule)
본문내용
1.사업개요(Executive Summary)

내 나이 아직 31살 이지만 이제는 그간의 경험이 부족하다 할 수 있다는 편견을 딛고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시점에 왔다. 특별히 외식업쪽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간 몸담아 왔던 일과 –bar, 주류회사 –연관이 있으며 평소에 식문화에 관심이 많았으며 그동안 틈틈히 공부하며 몸으로 부딛쳐서 사업성을 따져본 결과 아래와 같이 가능성을 유추해 볼수 있었다.

외식업중에서도 중식을 택한 이유는
첫째 대표적인 한중일식중에서도 30대초반의 사업가가 운영하기에 가장 용이하며 마진율이 상대적으로 크고 또한 고객에게도 만족감과 포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교문강과 우유주(2003년 3월경 동인천 화교상권서 오픈예정) 와 상호 협력하여 (우유주는 조리를 포함한 주방부문, 교문강은 2번의 중식당 운영 경험을 살린 전반적인 가게 운영,조리 및 인테리어부분, 이원혁은 머천다이징,인테리어,프로모션 및 조리를 제외한 전부문) 동일한 컨셉으로 어드바이스를 해주고 향후 프렌차이즈를 염두에 두고 시너지 효과를 얻을수 있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내 개인적으로도 중식을 선호해서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열중할수 있다는 것이다.

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3명의 협력과정인데 서로 맡은 업무에 전문가이며 서로의 파트를 존중해 줄 것이며 모두가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사심을 버리고 팀웍을 살려 대한민국 제일의 외식업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오픈 예정은 2003년 2-3월 경이며 늦어도 두달전까지는 (연내 예정) 상호 및 위치,규모,메뉴결정,인테리어등이 완성될 것이다.

위치 및 규모에 따라 거의 모든 것이 바뀌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제1후보지인 부천 상동을 기준으로 사업계획서가 잡혀져 있지만 더 유력한 장소가 나온다면 약간의 수정이 있을수 있다.

이 사업의 성공열쇠는 다름아닌 주변의 시선과 믿음이다. 주위에서 불신과 경험부족을 이유로 든다면 시도조차 힘들 것이며 대신에 우리에게 사업의 성공을 위한 채찍질을 가해준다면 필히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2. 사업내용(Product/Service)

(1)사업목적/이념

급변해가는 한국인의 다양한 음식의 맛을 충족시키기 위함과 동시에, 앞으로 차우차우(CHOW CHOW)가 한국 외식사업계에서의 잠재된 시장성 확보와 고유브랜드 입지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2)제품과 서비스

★ 맛있고 고급스러운 American Style의 Chinese Food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제공함과 동시에 중국요리의 가장 핵심적인 각종 특별한 소스들을 독특한 조리법과 신선한 재료들로 함께 선보일 예정..
스타일은 정통중식요리에서 한발 물러서 약간의 재료 추가와 아메리칸풍의 소스 첨가, 음식량과 Decoration의 변화 등을 주어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가 풍기도록 하며 실제로 완벽한 아메리칸 중식요리라기 보다는 기존 대중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선에서 가벼운 Fusion Style의 중식을 깨끗하고 분위기있는 차우차우에서 즐길수 있도록 한다.

★ 보다 친절한 서비스(SMILLE), 보다 신속한 서비스(SPEED) 그리고 보다 즐거운 서비스(ENJOY)를 모토로 하여 고객에게 항상 감동을 줄수있도록 노력한다.

(3)사업전망 :

★한국의 외식시장은 1988년을 전후하여 최고의 성장세를 기록하여 현재까지도 꾸준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증가
→외식 품을 타고 늘어난 외식 사업소의 증가
→ 해외 유명 외식 브랜드의 도입으로 기존 국내 외식사업소의 대형화
→각종 규모의 모임을 겨냥한 대형 뷔페, 한식, 중식 레스토랑의 증가
→ 레스토랑의 고급화로 객단가의 증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빈약 합니다.
    특히, 계수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 bigbucks2***
    (2006.02.16 11:29:0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오리온그룹 경영혁신 사례
  • 사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을 비전으로 미디어, 영화, 공연, 외식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e. 스포츠 토토 오리온그룹이 재개한 스포츠토토 사업은 비교적 순항하고 있다. 로또 복권의 인기에는 못 미치지만 오리온의 주가에는 호재로 작용했다. 다만 ‘대박’을 기대하긴 아직 이르다는 평가다.1회 11억5,000만원, 2회 10억2,000만원, 3회 8억4,000만원, 4회 9억5,000만원―. 스포츠토토㈜가 지난 7월 11일 10개월

  • [외식산업론] 한식의 세계화 전략
  • 사업.⑨ 한식 브랜드 1백 프로젝트를 2017년 세계적인 한식브랜드를 1백개 이상 육성.⑩ 체계적이고 다양한 홍보체계적이고 다양한 홍보  한식의 경우도 먼저 세계 대표적인 국가의 음식들 중에서 포지셔닝이 중요하며, 건강이미지, 고급화 전략 등과 연관 지은 홍보 마케팅이 필요.대표적인 홍보의 예일본의 노무 마츠하사(Nubu Matsuhisa)는 미국 유명 영화배우 공동출자라는 홍보전략, 중국의 미스터 차우(Mr.chow), 피에프챙(P.F.Changs)은 고급화 이미지

  • [미디어경영] 오리온그룹 분석과 전망 -온미디어 중심으로
  • 외식 업체로서는 엄청난 규모인 7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⑺ MR CHOW 2004년 2월에 오픈한 최고급 차이니즈레스토랑. ‘문화 공간으로서의 외식사업’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고 있다. 1968년 런던에서 시작돼 비버리힐즈, 뉴욕에 이어 서울에 세계 네번째 매장을 오픈한 ‘미스터차우’는 35년 동안 수많은 유명 인사와 패션 피플들로부터 사랑 받아온 명소이자 동경의 대상이다. 특히 리들리 스콧,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기네스 펠트로 등과 같은

  • [마케팅] 마케팅 성공전략 - H Igor Ansoff의 이론을 바탕으로
  • 외식사업 1위 브랜드 베니건스는 2002년 10월 (주)오리온에서 분리, 독립법인인 롸이즈온(riseON*)으로 새롭게 출다. 롸이즈온은 핵심 브랜드인 베니건스를 바탕으로 한 공격적인 출점과 고급화 전략으로 브랜드파워 1위,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또한 2004년 2월에는 북경식 차이니즈 퀴진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정상급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인 미스터 차우(MR CHOW)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외식사업 다각화를 이루어가고 있다.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사업재설계), ABC(활동원가회계시스템), HHC(영업과학화), 신인사제도, Core-Brand 전략 등을 통해 IMF의 위기 속에서도 오히려 기회를 선점하는 한 발 앞선 경영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타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 왔다. 2000년 4,55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2001년 4,792억 원을 기록한데 이어 2002년에는 창사 이래 최대인 5,28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03년은 2002년 4/4분기에 외식사업부문을 분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수 제과 사업에서만 5,114억 원의 매출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