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산업] 원더풀데이즈로 본 국내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부하는 파워포인트 입니다 믿고 받아보삼
목차
Ⅰ.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1.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규모
2.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Ⅱ.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의 문제점
1. 사전제작단계의 문제
2. 마케팅 전략
3. 제작여건의 문제

Ⅲ. 사례분석과 개선방안
1. 사례 분석 (원더풀데이즈)
2. 경쟁력 강화와 개선방안
3. 한국과 일본 애니 SWOT 분석
본문내용
2) 제작단계
▶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
- 최소한 스토리보딩(storyboarding)까지 사전제작 단계 마무리 필수
- 이상적인 파이프라인 구축 필요
- <원더풀 데이즈>의 경우 디지털 2D와 3D 미니어처와 실사영상을
합성한 유례없는 기법 도입 → 더욱 견고한 파이프라인의 필요성
① 멀티메이션 제작방식
• 디지털 2D, 그래픽, 3D그래픽, 미니어처, 매트패인팅간의 합성
참고문헌
◆ 단행본류
- 한국문화 콘텐츠 진흥원,
『일본애니메이션은 미국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했나? 』,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7
- 한국문화 콘텐츠 진흥원 ,『애니메이션 대백서2007 』, 2007
- 『씨네 21 』, 한겨례 , 2003. 04
◆ 웹사이트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
- 카인즈『http://www.kinds.or.kr』
- 씨네 21 『http://www.cine21.com/ 』
- 국가지식포털『http://www.knowledge.go.kr』
-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그 대안
  •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그 대안< 목 차>page1. 들어가며 31.1 애니메이션 산업의 시너지 효과1.2 애니메이션의 연계 산업2. 본론 112.1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흐름2.2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및 정부의 지원 정책2.2.1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황2.2.2 정부의 주요정책2.3 한미일 애니메이션의 특징 및 각 국의 사례 분석2.4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2.5 일본 애니메이션의 극복 사례와 우리나라 애니

  • [영상산업의이해] 하청구조로 알아본 국내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하청구조로 알아본 국내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목차Ⅰ. 서론1. 들어가는 말2. 애니메이션의 정의3. 국내 애니메이션의 역사1) 1950∼60년대2) 1970∼1980년대 초3) 1980년대 말∼1990년대4) 2000년대4. 최근 국내 애니메이션의 이슈Ⅱ. 본론1. 국내 애니메이션의 현황1) 전체 애니메이션산업 매출액2) 수출입 현황3) 종사자 현황4) 애니메이션 방영현황 - 지상파방송현황5) 애니메이션 방영현황 - 케이블위성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방송현황6

  • [에니매이션] 한국애니매이션이 가야할 길
  • ▶ 목 차 ◀Ⅰ. 들어가며.Ⅱ. 한국 애니메이션의 과거, 현재Ⅲ. 한국 애니메이션 불황의 원인및 발전방안 모색Ⅳ. 나오며.Ⅴ. 원더풀 데이즈 제작노트☆참고 문헌 및 Internet Site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차이점Ⅰ.들어가며현재 한국 애니메이션 계는 매우 불황이다. 그러나 그나마 호황이었다고 하는 몇 년 전부터도 실제 애니메이터들이 체감한 애니메이션 경기는 불황이었다. 애니메이터들이나 캐릭터 디자이너들은 정말로 불투명한 미래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7. 앞으로의 전망1. 붉은돼지 공각기동대2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로’와는 달리 이전의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은 눈에 띌만한 사업적 성과를 이루지 못한 채 실패한 경우가 많았다. 과거 애니메이션 산업의 육성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으로 인한 전반적인 침체에 비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에서 전례 없는 성공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한 ‘뽀로로’의 사례는 주목할 만하다.② 거대한 파급력의 문화적 콘텐츠‘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