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비교분석(교수자 중심,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학습자 체험중심)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방법비교분석(교수자 중심,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학습자 체험중심)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평생교육 개념의 이해
2. 교수자 중심 교육방법- 강의법과 시범평생교육
1) 강의법의 장, 단점
(1) 강의법의 장점.
(2) 강의법의 단점.
2) 강의법 수업절차 및 특성
(1) 목표 제시 및 주의 집중
(2) 선수 내용 확인
(3) 본 내용 설명
(4) 연습 및 확인, 정리
2)시범식 교육
(1) 시범의 정의
(2) ‘시범식’ 교육 시 주의 사항

3.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4. 학습자 체험중심
5. 내가 생각하는 평생교육이란

※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태어나서 늙어 죽을 때까지 항 상 배운다는 자세로 삶을 살고 있다. 이는 평생교육과 연결된다. 과거의 교육은 지식의 전수, 지식인으로의 소양을 위한 지능 교육을 교육기관과 가정에서 떠맡아 했었다. 그러나 급속도로 변화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요람에서부터 무덤에까지 계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생겼다.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이 인격의 형성, 지식의 전수, 성인의 계속교육을 위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고, 통합된 형태로 조직화되어 전 생애에 걸친 교육을 발전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다시 말해 급격하게 변해가고 있는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발전을 계획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이 사회의 모든 교육역량을 총 동원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 기영화(2009), 평생교육방법론
-서유미(2007), “체험학습을 활용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석사학위 논문
-이경회(2008), “체험 중심의 사회과 수업이 경제교육 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법문사(2003),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
-지학사(2002), 고등학교 경제지리 교과서
-서울교육정보(2001), 고등학교 상업경제 교과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국제결혼여성의 한국 적응프로그램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국제 결혼여성의 현지(한국) 적응 프로그램- 1 조 - 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20000000 홍길동프로그램 개발 실습1단계 : 상황분석1-1 프로그램의 필요성 검토1. 프로그램의 주제는 ? ♥ KOREA, 너는 내 운명 ♥국제 결혼여성의 현지(한국) 적응 프로그램2. 프로그램 개발이 왜 필요한가(타당성 검토)? 1) 급격한 국제결혼의 증가로 인하여 (제주일보 2008-03-26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이주여성결혼이민자들의 한국문화적응 프로그램
  • “행복한 아내, 즐거운 엄마”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이주여성결혼이민자들의 한국문화적응 프로그램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목 차1.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2. 프로그램의 상황분석 및 학습자분석3. 요구조사4. 목표설정5. 교육내용과 교수방법 6. 자원배분 및 예산 7. 홍보물 제작 및 배포8. 프로그램 평가 및 Feedback  9. 참고자료 및 문헌 제 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1. 프로그램 주제 및 제목 ① 주제 :

  • 영재교육,물레방아수업전략(교육전략), 웹기반수업,교육용소프트웨어활용수업전략(교육전략), 소집단협력탐구수업,의사소통능력신장영어수업전략
  • 교육시킬 필요가 있다.■ 소수의 영재들만이 한 영역을 계속적으로 개척한다.교사들은 학생들의 준비도를 분석하기에 필요한 정보를 가장 많이 갖고 있고, 가장 전문적인 위치에 있다.(Kingore, 2001) 목표는 학습자들이 재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돕는데 있다. 제한 없는 활동과 전략을 제공할 수 있는 풍부한 교실환경은 영재들이 최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배경이 된다. 영재들에게 제공되는 기회는 스키마, 즉 개념을 연결하는 복잡한 과정을 형성하는 데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평생교육 담당자가 다음 과정에 제공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을 살펴보자. 가장 손쉽게 사용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지 않고 다른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다. 비통합적 접근법이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능력이 부족할 경우에 어쩔 수 없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 경우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기보다는 찾아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경우에는 학습자의 요구에 대한 분석

  • 평생교육방법론
  • 방법이다. 각 개인에게 서로 다른 역할을 부여하거나 함께 협의하여 역할을 결정하며, 다른 역할의 사람들과 원만한 타협을 해보도록 하는 기법이다. 2) 필요성역할극을 맡은 지난 수세기 동안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평생교육에 있어서는 1900년대 초에 미국의 정신과 의사들이 환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서 심리극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심리극과 역할극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것은 개인적인 문제들이다.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