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비교분석(교수자 중심,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학습자 체험중심)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방법비교분석(교수자 중심,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학습자 체험중심)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평생교육 개념의 이해
2. 교수자 중심 교육방법- 강의법과 시범평생교육
1) 강의법의 장, 단점
(1) 강의법의 장점.
(2) 강의법의 단점.
2) 강의법 수업절차 및 특성
(1) 목표 제시 및 주의 집중
(2) 선수 내용 확인
(3) 본 내용 설명
(4) 연습 및 확인, 정리
2)시범식 교육
(1) 시범의 정의
(2) ‘시범식’ 교육 시 주의 사항
3. 교수자 학습자토론중심
4. 학습자 체험중심
5. 내가 생각하는 평생교육이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간은 태어나서 늙어 죽을 때까지 항 상 배운다는 자세로 삶을 살고 있다. 이는 평생교육과 연결된다. 과거의 교육은 지식의 전수, 지식인으로의 소양을 위한 지능 교육을 교육기관과 가정에서 떠맡아 했었다. 그러나 급속도로 변화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요람에서부터 무덤에까지 계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생겼다.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이 인격의 형성, 지식의 전수, 성인의 계속교육을 위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고, 통합된 형태로 조직화되어 전 생애에 걸친 교육을 발전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다시 말해 급격하게 변해가고 있는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발전을 계획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이 사회의 모든 교육역량을 총 동원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 기영화(2009), 평생교육방법론
-서유미(2007), “체험학습을 활용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석사학위 논문
-이경회(2008), “체험 중심의 사회과 수업이 경제교육 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법문사(2003),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
-지학사(2002), 고등학교 경제지리 교과서
-서울교육정보(2001), 고등학교 상업경제 교과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가치 분석 수업 모형 - 가치분석모형의 단계 및 적용
- [구비문학의 이해] 선녀와 나무꾼 서사구조와 작품의 핵심 요소 분석
-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 작성지
-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자살위험 가능성이 높은 클라이언트의 초기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의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동화다시쓰기]백설공주뒷이야기 다시쓰기
- 루드비히 반 베토벤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