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몬테소리, 피아제, 프뢰벨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
몬테소리 프로그램, 프뢰벨 프로그램과의 비교
몬테소리 프로그램 피아제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

3. 결론----
몬테소리와 프뢰벨의 비교 결론
몬테소리와 삐아제의 비교 결론

결론
본문내용
몬테소리 유아교육과정은 세계 지향적이고, 인격존중의 정신을 주요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5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일상생활연습영역, 감각교육영역, 언어교육영역, 수학교육영역, 문화교육영역 등이다.
몬테소리가 말하는 교사는 관찰자이며 보호자이고 촉진자이다. 환경을 정비하고 관리하며, 간단 명료하게 교구사용법을 제시하고, 유아가 환경과 상호작용을 시작할 때까지는 적극적으로 하되 상호작용이 시작된 뒤에는 소극적으로 개입한다. 유아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작업에 도움을 청할 때는 스스로 해보도록 하며, 교사를 찾을 때는 즉각 반응을 하고 유아가 말할 때는 주의 깊게 잘 듣는다. 유아의 작업을 존중해야하며 강요해서도 안 된다. 유아가 범한 오류를 직접적으로 정정해서는 안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과교육의 역사) 서양의 교과교육과 교수법과 동양의 교수학습
  • 유아교과교육의 역사) 서양의 교과교육과 교수법과 동양의 교수학습목차* 유아교과교육의 역사Ⅰ. 서양의 교과교육과 교수법1. 소크라테스2. 코메니우스3. 루소4. 페스탈로치5. 프뢰벨6. 듀이7. 몬테소리8. 슈타이너9. 피아제10. 비고츠키Ⅱ. 동양의 교수학습1. 도제식 교수법2. 불교3. 유교4. 천도교와 소파 방정환* 참고문헌* 유아교과교육의 역사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은 오늘날 ‘학교’ 가 생겨나기 이전 인류의 탄생과 함께 지속되어 온

  • 영유아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쳤던 사상가들의 아동관과 교육관을 다음 시대별로 설명하시오
  • 교육관3) 페스탈로치(Pestalozzi) 1746 ~ 1827(1) 아동관 (2) 교육관4) 헤르바르트(Hebart) 1776 ~ 1841(1) 아동관 (2) 교육관2. 19세기의 유아교육사상가 1) 몬테소리(Montessori) 1870 ~ 1952(1) 아동관 (2) 교육관2) 존 듀이(Dewey, John) 1859 ~ 1952(1) 아동관 (2) 교육관3) 니일(A.S. Nell) 1883 ~ 1973(1) 아동관 (2) 교육관4) 프뢰벨(Frobel) 1782 ~ 1852(1) 아동관 (2) 교육관3. 현대의 유아교육사상가1) 프레이리(Freire) 1921 ~ 1997(1) 아동관 (2) 교육관2) 피아제(Piaget) 1896 ~ 1980(1) 아동관 (2

  • [보육과정] 몬테소리(MONTESSORI) 교육에 대하여
  • 몬테소리 교실의 지향점 /5~6제4장 몬테소리의 환경관 6~71. 준비된 환경 /62. 몬테소리 환경의 요소 /63. 몬테소리 환경론 /7제5장 몬테소리와 다른 이론과과의 비교 7~81. 피아제와 몬테소리 /72.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비교 /73. 프로이드와 몬테소리의 비교 /84. 몬테소리와 전통 교육의 비교 /8제6장 현대교육과 몬테소리 교육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을 살펴보고 주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교육으로써 출생에서 8세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원과 유치원, 가정 및 보육기관,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형식적, 비형식적으로 이루어지는 유아기의 전반적인 교육인 반면에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상당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 조기유아교육과 유학, 체제상의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가장 큰걸림돌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의 문제를 분석해 본 후 개선

  • [유아교육, 방송대] 몬테소리, 프뢰벨, 듀이가 현대 유아 교육에 미친영향
  • 프뢰벨과 몬테소리는 위대한 유아 교육 사상가로 직접 교육에 뛰어 들어 헌신하여 유아 교육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면서도 한 때는 모국에서 배척을 받기도 한 적이 있었으며 정당하게 평가받지 못한 면도 있다. 그러나 오늘날 이들의 교육 사상은 재조명을 받으면서 유아 교육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장에서는 이들 교육가의 유아교육에 관한 내용을 비교 연구하고자 한다. 프뢰벨, 듀이, 몬테소리의 교육관에 대한 비판하여 현대유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