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Ⅱ. 중국 자동차 내수시장

Ⅲ. 중국 완성차 업체의 외형확대

Ⅳ.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진출전략

1. 상하이자동차의 GM지분 인수
2. 선진 업체들의 기술력 흡수
3. 연구 개발에 투자
4. 해외시장 공략
5. 미국과 유럽 진출
6. 중국 정부의 지원

Ⅴ. 합작회사 설립

Ⅵ. 중국 자동차 업체의 급격한 성장

Ⅶ. 글로벌 업체들의 중국 시장 공략

Ⅷ. 향후 전망

Ⅸ. 시사점
본문내용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위의 그래프는 각 국가별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본, 독일, 미국, 한국 순으로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47프로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업체들도 상당히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동차 판매를 실시해오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자동차 업체가 자국의 시장에 자동차를 판매하게 되면 관세의 영향에서 자유로우며 여러 가지 면에서 장점을 많이 가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가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국내 업체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기술적인 향상을 추구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중국의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21331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11216152734141&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969
<이투뉴스>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11000118
<뉴스핌>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0841050840115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5
<전자신문>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894542.htm
<스포츠서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1110000375
<헤럴드경제>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1046028230294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7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느낀 애로는 무엇이고, 실패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 경우 어떤 방식의 대처가 가장 효과적이었는지 등에 중점을 두려고 노력했다. 결국 진출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를 통해서, 중국에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꿈꾸는 중국 연구론 수강생들에게 귀중한 간접체험으로 성공 및 실패사례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진출을 해야 되고 일을 해 나갈지 좋은 자료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외 환경기업의 중국진출

  • [국제경영사례](주)레인콤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 시장의 지속적 성장 83-3. 변화하는 중국 시장 83-4.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의 출시 94. 기업의 위협4-1. 다양한 경쟁업체의 진출 94-2. 중국하청업체의 역수출과 아이리버를 모방한 중국 제품 104-3. 미국의 시장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152) 미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 (5) PeopleⅢ. CHINA DREAM1. LG전자 초기 실패와 극복초기의 실패(2) 핵심 성공요인2. 격동의 중국 가전시장급성장 추세 속에 과잉투자 누적 (2) 가격인하 경쟁 심화 (3) 중국의 WTO가입 (4) 농촌시장의 대두 3. LG전자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부 록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

  • [경제학, 경영학]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방안
  •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 ㆍㆍㆍㆍㆍ9제 3절 문화적인 유사성과 높은 상품 인지도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0. 제 3장 중국 시장의 현황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1 제 1절 중국소비시장의 규모와 특성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제 2절 중국유통시장의 변화와 현황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5제 4장 외국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 전략과 문제점 ㆍㆍㆍㆍㆍㆍㆍㆍ 19제 1절 외국 대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