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3

Ⅱ. 중국 자동차 내수시장 ……………………4

Ⅲ. 중국 완성차 업체의 외형확대 …………5

Ⅳ.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진출전략 ………6

1. 상하이자동차의 GM지분 인수
2. 선진 업체들의 기술력 흡수
3. 연구 개발에 투자
4. 해외시장 공략
5. 미국과 유럽 진출
6. 중국 정부의 지원

Ⅴ. 합작회사 설립 ……………………………8

Ⅵ. 중국 자동차 업체의 급격한 성장 ………8

Ⅶ. 글로벌 업체들의 중국 시장 공략 ………8

Ⅷ. 향후 전망 …………………………………9

Ⅸ.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위의 그래프는 각 국가별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본, 독일, 미국, 한국 순으로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47프로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업체들도 상당히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동차 판매를 실시해오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자동차 업체가 자국의 시장에 자동차를 판매하게 되면 관세의 영향에서 자유로우며 여러 가지 면에서 장점을 많이 가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가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국내 업체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기술적인 향상을 추구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중국의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21331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11216152734141&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969
<이투뉴스>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11000118
<뉴스핌>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0841050840115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5
<전자신문>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894542.htm
<스포츠서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1110000375
<헤럴드경제>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1046028230294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7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인도 마케팅전략
  • 시장 진출 배경을 분석한다.둘째, LG전자의 현지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셋째, LG전자가 고가격 전략을 수행하는 의도를 파악한다.넷째, 촉진활동과 유통망 관리는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파악한다.다섯째, LG 전자의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을 제시한다.Ⅱ. LG 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1.진출배경◑무궁무진한 시장 잠재력 보유- 인구 10억의 내수시장을 지니고 있어 제2의 중국시장으로 평가 받고있다. 오는 2010년경에는 인도가 세계 7대 경제대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시장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전망 된다. 우리나라의 기술 경쟁력은 발전플랜트 분야에서는 선진국 대비 90% 이상 수준으로 비교적 높지만 중국 업체들의 급부상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입지가 도전받고 있다. 이러한 세계의 시장 흐름 속에서 2000년 민영화 이후 꾸준히 발전 하고 있는 두산 중공업에 주목을 하게 되었으며 이에 기업의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연구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담수/플랜

  • 파리바게트의 중국 이문화 극복 전략 및 향후전망
  • 중국내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 파리바게트는 중국 인구 14억명 가운데 최상위 소비자 집단 1%인 1천400만명을 전략적 소비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중국의 베이커리 시장을 분석하고 그 시장에서의 이문화 극복 사례를 서술하였습니다. 또 파리바게트보다 1년 늦게 중국에 진출한 CJ푸드빌의 뚜레쥬르의 중국시장 이문화 극복 사례를 서술하여 파리바게트와 비교하였습니다. 그리고 파리바게트의 기존 이문화 극복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성장 중인 중국시장과 점점 낮아져가는 무역장벽의 환경에서 이를 타파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목차서론 3본론 3기업 일반 현황 .3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과정.5해외직접투자 5현지화 전략

  • [경영전략과 현지화]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기
  • 중국 진출 성공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차별화 된 구체적인 경영 전략과 현지화를 위한 노력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나, 이마트의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은 초기 단계에 있는 만큼 SWOT분석과 CROSS SWOT을 통해 이마트의 적절한 전략 역시 같이 살펴보도록 한다.I. 서 론1. 프로젝트 선정 배경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통업체들은 그들만의 우수한 경영 노하우를 무기로 한국을 비롯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