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중국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3
Ⅱ. 중국 자동차 내수시장 ……………………4
Ⅲ. 중국 완성차 업체의 외형확대 …………5
Ⅳ.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진출전략 ………6
1. 상하이자동차의 GM지분 인수
2. 선진 업체들의 기술력 흡수
3. 연구 개발에 투자
4. 해외시장 공략
5. 미국과 유럽 진출
6. 중국 정부의 지원
Ⅴ. 합작회사 설립 ……………………………8
Ⅵ. 중국 자동차 업체의 급격한 성장 ………8
Ⅶ. 글로벌 업체들의 중국 시장 공략 ………8
Ⅷ. 향후 전망 …………………………………9
Ⅸ.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각국별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위의 그래프는 각 국가별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본, 독일, 미국, 한국 순으로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47프로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업체들도 상당히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동차 판매를 실시해오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자동차 업체가 자국의 시장에 자동차를 판매하게 되면 관세의 영향에서 자유로우며 여러 가지 면에서 장점을 많이 가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가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국내 업체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기술적인 향상을 추구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중국의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21331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11216152734141&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969
<이투뉴스>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11000118
<뉴스핌>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0841050840115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5
<전자신문>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894542.htm
<스포츠서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1110000375
<헤럴드경제>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1046028230294
<아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100177
<전자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