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k텔레콤 스카이제품분석 및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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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왜 ‘SKY'인가?
3. SK teletech 소개
4. 제품소개 (최근 4가지 모델)
5. SKY 신제품 출시와 매출액
6. 휴대폰 시장 점유율
7. 마케팅 전략 (SWOT)
(STP)
8. 스카이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1. 주제선정 이유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전체 인구의 60.8%로 열 명중 6명이 소유하고 있는 셈이며 그 숫자는 점차 더 증가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은 이제 어느 정도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더군다나 SKY의 경우에는 시장이 이미 성숙된 단계에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KY는 It's different의 광고와 고급화된 차별화 이미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sky가 시장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sk텔레텍 기흥 공장에 지인이 있어서 방문과 함께 인터뷰도 할 수 있었다.


2. 왜 ‘SKY'인가?

'SKY'의 'SK'는  'SKTelecom'의 'SK'
'Y'는 교세라 (Kyocera)의 'KY'
둘을 합성해서 'SKY'란 브랜드 네임이 탄생

그리고 스카이는 하늘, 창공이라는 뜻. 깨끗하고 푸르면 시원한 깨끗하고 막힘없는 communication을 암시하면서 궁극적으로 Freedom, No limit의 첨단통신 이미지를 담고 있다.

*교세라는 일본 휴대폰 및 부품업체로 'SKTeletech'과 합작 회사이다. 제조는 우리나라 공장에서 하고 주요 핵심 부품은 주로 일본에서 수입하고 있다.



3. SK teletech 소개

1998년 10월 SK 텔레텍 설립
1998년 12월 첫 제품 SKY IM-700 출시
2000년 10월 단말기 생산 100만대 돌파
세계 최초 CDMA 2000 1x 서비스 적용 단말기 SKY IM-2300 출시
2001년 9월 국내 최초 사진전송 폴더형 단말기 IM-3100 출시
TL 9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2년 2월 국내 최초 모바일 커머스 지원 카드슬롯 단말기 IM-3400 출시
2002년 4월 국내 최초 슬라이드 방식 단말기 IM-5100 출시
2003년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디자인 선호도(KDPI) 이동통신 단말기 부분 1위 선정
국내 최초 MOD 지원 단말기 SKY IM-6100 출시
2004년 2월 폴딩형 카메라폰 IM-720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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