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비디오게임 `EA` 환경분석과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문화산업의 특징
게임산업의 특징
핵심성공요인
FFM을 이용한 EA의 환경분석
3. EA의 핵심역량
EA경쟁우위의 SWOT분석
4. EA의 향후 발전전략
5.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환경분석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
High risk & high return
제품 수명주기가 짧다
창의적인 인적자원의 확보 및 유지
모방용이성 높다
이해하고 통제하기 어려운 제작 프로세스
성장가능성: 시장의 확대

비디오게임이란?
특정형태의 콘솔을 사용하며
기술적으로 가장 우수한 게임 형태
전용게임기와 게임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게임

비디오게임의 특징 및 추세
최근 R&D, 마케팅비용증가
보완재산업: 하드웨어 콘솔과 동반 주기
소수 베스트셀러가 산업 수익의 큰 비중을 차지
(상위 10개 작품이 수익의 1/3차지-60~65%)
S/W판매 중심의 수익구조 : 게임기는 싸게 보급
성공게임의 프랜차이즈화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북미지역 연평균성장율 20%
소비자층 확대: 여성, 성인 등

EA의 핵심역량

제품개발단계

The Pitch : 게임 아이디어를 경영진에게 보여주는 단계

The Essence of the Experience : 게임을 통해 게이머가 느끼게 될 핵심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단계

Gel Out the Design :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각각의 게임 단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상하는 단계

Prototype, Prototype, Prototype : 견본을 만들어서 기술적인 취약점을미리 파악하는 단계

Discipline and Creative Conflict : 개발 중인 개임의 타겟마켓을 설정하고,성공을 위한 세밀한 연구개발을 시작하는 단계

Test, Test, Test : 게임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를 실시하는 단계

Alpha-Kills : 디자인의 완성 단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리네엔터테인먼트 _ Khan 의 마케팅 전략 기획 보고서
  • ㈜미리네엔터테인먼트 ‘칸(Khan)’의 마케팅 전략 기획 보고서Ⅰ. 게임시장과 거시적 환경 분석1. 게임산업 선정이유국내 최초의 3D 온라인 게임을 선보인 웹젠의 “뮤”는 매출액 영업이익이 60%,주가가 액면가의 140배에 거래됨으로써 다른 어떤 산업에서도 30%이상 순이익을 올리기 힘들다는 점에서 온라인 게임 산업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임을 입증해 주었다. 또한, 게임 시장에 있어서 세계선두를 달리고 있는 국내의 온라인 게임은 해외자본이 집

  • GAMEVIL VS GAMELOFT 게임빌과 게임로프트 경영 전략
  • ContentsⅠ. Intro1. 주제 선정 동기2. 산업 내 기업 선정Ⅱ. 국내 토종기업, 그리고 자이언트1. 토종 기업 - 게임빌(1) 기업 개요(2) 영위 사업(3) 재무 분석2. 자이언트 - 게임로프트(1) 기업 개요(2) 영위 사업(3) 재무 분석Ⅲ. 모바일 게임 산업 이슈 1. 스마트폰의 도입과 콘텐츠의 확대2. 한국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개설3. 결제시스템 완화 Ⅳ. 양사 전략 비교분석1. 게임로프트의 한국시장 진입전략(1) 해외 진출 전략(2) 핵심 역량(3) Bridger 이론

  • [경영학] 온라인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게임은 이러한 롤플레잉 게임의 약점을 보완하며 혼자 하는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변화를 접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기존의 PC게임이나 오락실의 아케이드 게임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패턴이 드러나 식상해지기 쉽지만 온라인 게임은 얽히고 설킨 매듭을 풀어 가는 방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상대가 달라지면 완전히 새로운 게임의 세계가 열린다. 그래픽 환경 또한 점점 더 현란해지고 등장인물과 전략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수백 수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MissionVision테마 및 Sprit메뉴구성로고. 레이아웃인테리어 컨셉외부환경분석사업전개방향사업목표인력운용계획경쟁우위전략영업전개방향마케팅전략경쟁사 분석저가시장경쟁사 분석고급화전략경쟁사 분석요소별 분석고객분석핵심역량수직적/수평적 사업영역 설정핵심역량 전략수립입지(Location)와 상권(Buying Power)입지전략 - 2차 상권 우선 점포개설 전략입지내 비교 점포 a,b,c를 정하고 비교

  • [전략경영] LG텔레콤 경영전략
  • LG Telecom 전략 도출 개요Ⅰ. 회사 개요기업 소개조직 현황연 혁Ⅱ. 외 부 환 경기업 환경 경쟁 세력 분석 ( KTF, SKT)수 요 자 (Buyer)공 급 자 (Supplier)대 체 품잠 재 세 력정보 기술 환경제품별 정보 비중현행 가치 시스템Ⅲ. 내 부 환 경VisionMission부서별 목표부서별 활동 사항부서별 활동 실적부서별 문제점 파악가치 사슬자원/능력과 핵심 역량Ⅳ. 전 략 도 출SWOT/ CSF 분석맺음말 Ⅰ. 회사 개요기업 소개회사명 : LG텔레콤.C E O : 남 용업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