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비디오게임 `EA` 환경분석과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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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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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문화산업의 특징
게임산업의 특징
핵심성공요인
FFM을 이용한 EA의 환경분석
3. EA의 핵심역량
EA경쟁우위의 SWOT분석
4. EA의 향후 발전전략
5. 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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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분석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
High risk & high return
제품 수명주기가 짧다
창의적인 인적자원의 확보 및 유지
모방용이성 높다
이해하고 통제하기 어려운 제작 프로세스
성장가능성: 시장의 확대
비디오게임이란?
특정형태의 콘솔을 사용하며
기술적으로 가장 우수한 게임 형태
전용게임기와 게임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게임
비디오게임의 특징 및 추세
최근 R&D, 마케팅비용증가
보완재산업: 하드웨어 콘솔과 동반 주기
소수 베스트셀러가 산업 수익의 큰 비중을 차지
(상위 10개 작품이 수익의 1/3차지-60~65%)
S/W판매 중심의 수익구조 : 게임기는 싸게 보급
성공게임의 프랜차이즈화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북미지역 연평균성장율 20%
소비자층 확대: 여성, 성인 등
EA의 핵심역량
제품개발단계
The Pitch : 게임 아이디어를 경영진에게 보여주는 단계
The Essence of the Experience : 게임을 통해 게이머가 느끼게 될 핵심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단계
Gel Out the Design :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각각의 게임 단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상하는 단계
Prototype, Prototype, Prototype : 견본을 만들어서 기술적인 취약점을미리 파악하는 단계
Discipline and Creative Conflict : 개발 중인 개임의 타겟마켓을 설정하고,성공을 위한 세밀한 연구개발을 시작하는 단계
Test, Test, Test : 게임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를 실시하는 단계
Alpha-Kills : 디자인의 완성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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