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플래쉬몹(Flash mob)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플래쉬몹의 정의 및 원칙

1. 플래쉬몹(Flash mob)이란 무엇인가?

2. 플래쉬몹의 7대 원칙

Ⅱ. 문제제기

Ⅲ. 가설설정

Ⅳ. 연구조사

1. 사례분석(유희적, 정치적, 상업적, 공익적)

2. 설문조사

3. 인터뷰조사

Ⅴ. 가설검증

Ⅵ. 결과 분석

본문내용
[아시아투데이=홍경환 기자]캐주얼 부문 선두 브랜드인 베이직하우스(대표 우종완, www.basichouse.co.kr)는 지난 2006년 독일월드컵에 이어 2010 남아공 월드컵 응원용 티셔츠인 ‘네버얼론 티셔츠’를 오는 21일부터 전국 베이직하우스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베이직하우스의 월드컵 응원티셔츠는 월드컵과 아프리카 어린이 응원을 목적으로 기획된 ‘네버얼론 캠페인(NEVER ALONE, 이하 네버얼론)’의 공식 티셔츠이다. 네버얼론 캠페인은 아프리카 대륙 최초로 개최되는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전쟁, 기아, 천재지변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어린이 후원과 국가대표 축구팀 응원을 위해 유니세프와 베이직하우스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니세프와 함께 공익적 취지의 티셔츠를 제작한 사례는 베이직하우스 응원 티셔츠가 처음이다. 티셔츠 판매금액 일부는 후원금으로 적립된다. 여기에 네버얼론 공식 홈페이지(www.neveralone.tv)에서 진행하는 사진과 UCC 응원 메시지 이벤트에 응모된 작품 한 편당 1,000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캠페인이 종료되면 적립된 후원금은 전액 유니세프에 기증하며, 도움이 필요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독일월드컵 당시 붉은악마 공식티셔츠로 1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린바 있는 베이직하우스는 더 많은시민 참여를 유도해 후원금 적립을 늘릴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 취지에 동참한 김현중, 윤은혜, 이민정 등 스타 서포터즈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화보촬영 외에 대학생 동아리 단체 ‘애드파워’와 ‘굿플라야’가 참여한 길거리 플래시몹 이벤트를 두 차례에 걸쳐 홍대, 명동, 인사동 등에서 진행한 바 있다.

베이직하우스 마케팅팀 조홍준 팀장은 “월드컵은 전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축제인데, 개최 대륙인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은 어려운 환경 때문에 축제를 즐기기 힘들다”며 “네버얼론 응원 티셔츠가 즐기면서 국가 대표팀을 응원하고 월드컵을 즐기는 동시에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전하는 전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컵 응원 티셔츠는 성인용과 아동용이 판매되며 가격은 1만7900원이다.


b. 기사 - 플래시몹을 통한 공익광고 기획

<공익광고 달라졌다>
| 기사입력 2005-05-24 15:15 | 최종수정 2005-05-24 15:15
(서울=연합뉴스) 고형규 기자 = 공익광고가 달라졌다. TV광고나 포스터 등 전통적인 매체를 뛰어넘어 인터넷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거리에까지 진출하는 등 이색 캠페인을 강화하고 있는 것.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가보훈처는 지난 9일 싸이월드에 `국가보훈처와 함께 하는 나라사랑 브랜드 미니홈피(www.cyworld.nate.com/lovelovekorea)'를 개설해 일촌사진 공모와 1천만 태극기 달기운동 등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참고문헌
• '[사회과학]플래쉬몹' 리포트 - 플래쉬몹의 개념과 원칙 발췌

• 사례 분석 자료 검색에 도움을 준 인터넷 사이트

* 공익적 사례에 도움을 준 사이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01&aid=0001010674
-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50910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3169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18397&yy=2010
-http://search.ytn.co.kr/ytn_2008/mov.php?s_mcd=0103&key=200912031856031018&q=50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142396
-http://www.newscj.com/news/quickViewArticleView.html?idxno=42049

* 유희적 사례에 도움을 준 사이트
-www.cbs.co.kr/nocut/show.asp?idx=1229656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818492&cloc=rss%7Cnews%7Csta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4&oid=042&aid=0000000788
-http://www.toez2dj.net/zeroboard/zboard.php?id=h_news&no=771
-http://koreanrock.com/dt.pl?%C7%C3%B7%A1%BD%AC%B8%F7
-http://play.pg.pe.kr/?mid=board&listStyle=webzine&page=12&sort_index=last_update&order_type=desc
-http://www.fnnews.com/view?ra=Sent13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66252&cDateYear=2010&cDateMonth=04&cDateDay=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화와 프로이트] 집단과 초자아
  • 플래쉬몹(Flash mob)2. 집단지성의 대표 위키피디아1) 정보의 신빙성문제 논란2) 위키피디아의 최근 글들은 합의된 관점을 반영하고 있지 못함.※네이버지식in 과 비교※ 위키피디아의 과정1) 지속성2) 구성원들의 동일한 목적존재, 집단 정체

  • [지식정보사회] 플래시몹
  • mob 과 법우리나라의 집회시위의 문제점국민들의 집회시위문화 부정적 시각개선과 대응방향사회정치적 환경 개선평화시위문화 정착집회의 과격화와 공권력 피해사회적 손실비용 초래문화개선을 위한 홍보편향보도 대처방안 강구*06Flash mob 의 의의*07플래시 몹의 전망놀이의 문화정치적 선전수단마케팅 전략대중의 메시지 전달*참고문헌 및 출처√ 정보사회의 이해 – 이항우 외 3인 미래인 2011√ 집회 시위 문화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

  • [국가브랜드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의 중요성과 국가 브랜드 홍보방안 및 문제점과 향후 한국 국가 브랜드 재고 방안
  • 목차Ⅰ. 도입P2,3Ⅱ. 본론 11. 국가 브랜드 홍보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P42. 해외의 성공적인 국가 브랜드 홍보 예P63. 월드컵을 통한 국가 브랜드 홍보P84.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등장과 트위터(Twitter)P95. 플래쉬 몹(Flash mob ) P10

  • [인터넷 마케팅]트위터 플래시몹을 활용한 국가 브랜딩 전략
  • 목차Ⅰ. 도입Ⅱ. 본론 11. 국가 브랜드 홍보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2. 해외의 성공적인 국가 브랜드 홍보 예3. 월드컵을 통한 국가 브랜드 홍보4.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등장과 트위터(Twitter5. 플래쉬 몹(Flash mob ) Ⅲ. 본론 21. 액션플랜 (Action Plan) 2. 기대효과3. 비용Ⅳ. 결론Ⅰ. 도입온라인(On-line)이라는 물리적, 시간적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공간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채널이 만나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가 브

  • [행위예술] 플레쉬몹에 그려진 사회의 모습
  • FLASH MOB - 정형화된 틀을 깨자 1.플레쉬 몹이란?? (서론)플레쉬 몹의 사전적 의미는 플레쉬 크라우드 (Flash Crowd, 갑자기 접속자가 폭증하는 현상)와 스마트몹 (Smart Mob, 동일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집단)의 합성어로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이나 E-mail을 통해 미리 정해놓은 시간과 장소에 나타나 약속한 행동을 하고 사라지는 행위이다. 2003년 7월 15일 따끈따끈한 신조어들의 뜻을 알려주는 미국 웹사이트 워드스파이(www.wordspy.com)에 낯선 새 단어가 올라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