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2


Ⅱ. 본 론 ----- 2 ~ 22

1. Amazon.com의 CEO 및 Amazon.com의 출현 ----- 2 ~ 3
1) Amazon.com의 CEO - jeff bezos ----- 2
2) Amazon.com의 출현 -------- 3

2.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 ----- 3 ~ 5
1) 기업연혁(사업개요, 아마존의 시장가치, 아마존의 방문객수) ----- 3 ~ 4
2) 기업소개 -------- 4 ~ 5
(1) 개괄적인 기업소개 --------- 4
(2) 사업분야 --------- 5

3. 국제경영전략 ----- 5 ~ 8
1) 세계화전략 --------- 5 ~ 6
2) 온엔드오프라인 마케팅전략과 e-business전략 -------- 6 ~ 8

4. 아마존의 성공전략(비결) ------ 8 ~ 16

5. 문제점 ------- 17 ~ 19

6. 아마존의 재도약 ------ 19 ~ 22
1) 아마존의 재도약으로의 현재 추세 -------- 19 ~ 20
2) 흑자비결 및 지속적 흑자창출을 위한 아마존의 할 일 ------- 20 ~ 22


Ⅲ. 결 론 ------ 23
-아마존의 전망


*참고문헌 & 사이트-------24
본문내용
Ⅰ. 서 론

아마존은 인터넷 기반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전망을 내다보았던 설립자 Jeff Benzos가 직장을 그만두고 1994년부터 사업에 착수하면서 시작된다. 1995년에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들기 전까지 그는 1년 간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그래서 1995년 7월, 아마존은 드디어 우리들 앞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다.
아마존은 수백 배의 초고속 성장을 통해 인터넷 사업에 성장잠재력을 보여준 가장 처음으로 보여준 기업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다시 말해 오프라인에서 달성하지 못한 초고속 성장을 인터넷이란 잠재력 가득한 도구를 통한 시도로 풀어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한편 이러한 화려한 성공의 이면에는 기업적자라는 요소가 자리잡고 있었다. 외형적인 성장에는 성공하였을지 몰라도 흑자를 내지 못한다는 것은 기업에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아마존은 수많은 경쟁자들과의 경쟁에서 1위 자리를 고수하기 위해, 거기에 더불어 수익을 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었다. 점점 회사의 적자가 심해지면서 2000년도 후반기에는 망할지도 모른다는 설이 나오기까지 했다. 아마존은 이런 설에 휘말리지 않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하여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본론부분을 크게 6가지로 나누며 결론부분에는 아마존의 전망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본론부분은 우선 아마존의 CEO와 아마존의 출연에 대한 설명을 할 것이며 두 번째로는 기업의 연혁 및 기업소개를 할 것이다. 그리고 세 번째 본론부분은 아마존의 국제경영전략으로 크게 세계화전략과 온라인, 오프라인 그리고 이비즈니스 전략 3가지를 크게 묶어 설명하고자 한다. 특히 아마존의 탁월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에 중점을 두어 설명할 것이다.
네 번째로는 아마존이 인터넷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들을 크게 10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할 것이다. 다섯 번째는 문제점으로써 아마존의 손익구조를 몇몇 도표를 이용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여섯 번째는 아마존의 재도약을 중심으로 현재 아마존의 재도약 추세와 그동안의 적자의 위기를 벗어나 흑자를 내고 있는 비결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마지막인 결론부분에서 아마존의 앞으로의 전망을 본론의 내용을 토대로 나타내고자 한다.


Ⅱ. 본 론

1. Amazon.com의 CEO 및 Amazon.com의 등장

1) Amazon.com의CEO
-Jeff Bezos (Amazon.com 창립자이자 현 CEO)
1986년 : 프린스턴 대학 컴퓨터 공학과를 최우수성적으로 졸업
1986-1988년 : 뉴욕 소재 하이테크 벨쳐 업체 FITEL사 입사
1988-1990년 : Bankers Trust Company입사
참고문헌
*참고 문헌
전자상거래의 성공전략 및 시사점, 가보 89 [2000.3]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중심으로, 건국 미디어 & 커뮤티케이션스 2 [99.6]
아마존의 성공 비밀 (리드북 1999) - 레베카 손더스 저: 세스전략기획팀 역
전통적 서점에서 가상서점으로 이행: 아마존, 종로, 영풍, 교보 사례 중심(한양대 석사눈문 1998 조명래)
*참고 사이트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nnual Business Segments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nnual Balance Sheet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mazon의 business description
http://www.amazon.com/exec/obidos/subst/misc/company-info.html/ref=gw_m_b_aa/102-1575289-274334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았어여^^
  • ayh1***
    (2008.10.04 11:54: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논문형식. 아마존닷컴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음.
  • yeub0***
    (2007.10.03 14:49:02)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성공으로 많은 비용절감과 수익증대를 이루어낸 것에 고무된 결과로 나온 3P+ 프로그램은 2000년대에는 오염물질의 배출을 제로(Zero Emission)에 근접시키고자하는 3M사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는 것이다. 바. 3P 프로그램의 성공요인 분석3P 프로그램의 성공요인은 무엇보다도 이것이 최고경영진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전 직원에게 책임을 부여했다는 점이다. 통제나 관리가 아닌 책임부여를 통해 전세계의 사업장에 근무하는 모든 종업원들이 환경오염을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기업의 성공2) 디즈니 기업의 실패3) 디즈니의 성공과 실패로 돌아본 장 ゜단점6. 디즈니 기업의 미래 전망 1) 내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2) 외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3) 문제점이 주는 시사점과 나아가야할 방향21세기에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닷컴은 2003년 8월, 레인콤이 코스닥 심사를 받게 되자 소송을 걸었다. 이에 대해 아이리버는 휴대기기에 MP 3를 재생한다는 것 외에 기본적인 기술은 같지 않으며, 세계 1위 업체로서 특허권 침해라는 이미지 손실과 다른 중소기업도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이에 맞서고 있는 상태이다. 이 소송의 해결 여부는 아이리버의 향후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4. 향후 전략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특히 그 변화의 속도가 무서울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성공요인 및 시사점① 국제시장의 전략군으로 알아보는 유닉스의 위치 국제시장의 전략군- 시장에서 경쟁자와 대비하여 ¹어떤 기능(성능, 품질 등)의 제품을 어떤 보조서비스(제품 이미지, 배달, A/S 등)와 함께 ²어떤 가격으로 공급하는가에 따라 분류지금부터 강의시간에 배웠던 전략군을 활용하여 유닉스의 현재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파악해본다. 유닉스전자는 현재 전문가용 헤어용품 시장에서 4군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유닉스 전자의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성공적인 해외직접투자를 달성할 수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성진지오텍, 키코 부담 털고 재도약할까3분기 키코 이익 153억원 발생포스코 계열 편입 이후 시너지 효과 기대 성진지오텍의 키코(KIKO, 통화옵션상품) 계약이 올해로 만료됨에 따라 향후 기업가치 회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포스코그룹과의 시너지 효과 역시 긍정적인 요인으로 보인다.1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성진지오텍은 지난 3분기 환율하락으로 153억원 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