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중학교 3학년 학습지도안 -Action Speak Louder Than Wor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설정의 이유
4. 단원학습 목표
5. 단원의 발전 계통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전개 계획
8. 본시학습 계획
9. 첨부자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6,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생지도면
-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이 수업 목표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학생들이 수업목표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학습에 흥미와 욕구를
유도한다.
-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혼란을 일으키지 않고 배운 내용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 시청각 자료 및 멀티미디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흥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한다.
- 말하기 지도의 초기에는 의사소통이 될 정도의 오류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수정을 피하도록 한다.
- 자칫 수업분위기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학생들을 적절히 통제하면서 수업을
진행한다.
(2) 학습내용면
- 영어권의 몸짓언어에 대한 문화를 적절한 상황에서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문화의 습득이 이루어지게 한다.
- 가정법구문을 배우는 것이 생소하거나 이해속도가 느림으로 인해 수업에 뒤처
지지 않도록 수시로 질문을 하여 학습정도를 체크한다.
- 가정의 의미를 지닌 영문을 우리말과 1:1 대치함으로써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
도록 돕는다.
- 문법 교수 시 딱딱한 분위기속에서 학생들이 지루함을 느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교사와 학생간의 양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표현들을 학습하면서 단순히 암기하기만 하는 것 보다는
실제 대화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7. 단원의 전개 계획
차시
소단원
내용
시간
비고
1차시
Guess What?, Let's Listen, Listening Activities, Sounds
(p.127~p.131)
- Guess What?의 그림을 보고 이번 단원의 주요내용을 예측한다.
- 듣기를 통해 몸짓언어에 대한 의미를 유추해본다.
- 위치에 따른 발음, 묵음 등을 배우고 구분하여 회화에 적용해본다.
45분
2차시
Let's talk, Talking Activities, Functions, Interactions
(p.132~p.135)
- 문장을 듣고 빠진 부분을 채워 넣은 다음 순서대로 배열해본다.
- "If I were you" 구문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충고의 말을 한다.
- 감사에 답하는 다양한 표현을 대화에 응용한다.
- 그림을 보고 다양한 표현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설명해본다.
45분
3차시
Let's read, Reading activities
(p.136~140)
- 몸짓언어에 관한 글을 읽으며 몸짓언어의 의미와 중요성을 익힌다.
- 본문에 제시된 어휘와 구문을 익힘으로써 본문의 이해도를 높인다.
- 영어권에서 주로 사용하는 비유적인 표현과 의미를 알고 대화에 응용해본다.
- 주어진 본문의 제목이나 주제를 파악해본다.
45분
4차시
Let's write, Writing activities, Interactions
(p,141~p.142)
- 앞서 배운 전치사+관계대명사의 구문과 같은 의미를 지닌 다른 구문을 비교해보고 전환하여 써본다.
- 가정법과거를 직설법현재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운다.
- 주어진 글을 읽고, 배운 표현을 이용하여 같은 의미를 가진 글을 다른 시점에서 작문해본다.
45분
본시
5차시
Interactions. Challenges (p.143~p.145)
- 가정법이 포함된 시를 읽고 그룹토의를 하면서 주제를 유추해본다.
- 상대방의 고민을 듣고 그에 맞는 충고의 말을 영어로 쓰거나 말한다.
- 이번 단원에서 배운 표현들을 모두 사용하여 5분이내의 대화문을 짝과 함께 작문해본다.
45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