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중학교 3학년 학습지도안 -Action Speak Louder Than Wor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설정의 이유
4. 단원학습 목표
5. 단원의 발전 계통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전개 계획
8. 본시학습 계획
9. 첨부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6,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생지도면
-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이 수업 목표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학생들이 수업목표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학습에 흥미와 욕구를
유도한다.
-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혼란을 일으키지 않고 배운 내용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 시청각 자료 및 멀티미디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흥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한다.
- 말하기 지도의 초기에는 의사소통이 될 정도의 오류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수정을 피하도록 한다.
- 자칫 수업분위기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학생들을 적절히 통제하면서 수업을
진행한다.

(2) 학습내용면
- 영어권의 몸짓언어에 대한 문화를 적절한 상황에서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문화의 습득이 이루어지게 한다.
- 가정법구문을 배우는 것이 생소하거나 이해속도가 느림으로 인해 수업에 뒤처
지지 않도록 수시로 질문을 하여 학습정도를 체크한다.
- 가정의 의미를 지닌 영문을 우리말과 1:1 대치함으로써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
도록 돕는다.
- 문법 교수 시 딱딱한 분위기속에서 학생들이 지루함을 느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교사와 학생간의 양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표현들을 학습하면서 단순히 암기하기만 하는 것 보다는
실제 대화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7. 단원의 전개 계획
차시
소단원
내용
시간
비고
1차시
Guess What?, Let's Listen, Listening Activities, Sounds
(p.127~p.131)
- Guess What?의 그림을 보고 이번 단원의 주요내용을 예측한다.
- 듣기를 통해 몸짓언어에 대한 의미를 유추해본다.
- 위치에 따른 발음, 묵음 등을 배우고 구분하여 회화에 적용해본다.
45분

2차시
Let's talk, Talking Activities, Functions, Interactions
(p.132~p.135)
- 문장을 듣고 빠진 부분을 채워 넣은 다음 순서대로 배열해본다.
- "If I were you" 구문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충고의 말을 한다.
- 감사에 답하는 다양한 표현을 대화에 응용한다.
- 그림을 보고 다양한 표현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설명해본다.
45분

3차시
Let's read, Reading activities
(p.136~140)
- 몸짓언어에 관한 글을 읽으며 몸짓언어의 의미와 중요성을 익힌다.
- 본문에 제시된 어휘와 구문을 익힘으로써 본문의 이해도를 높인다.
- 영어권에서 주로 사용하는 비유적인 표현과 의미를 알고 대화에 응용해본다.
- 주어진 본문의 제목이나 주제를 파악해본다.
45분

4차시
Let's write, Writing activities, Interactions
(p,141~p.142)
- 앞서 배운 전치사+관계대명사의 구문과 같은 의미를 지닌 다른 구문을 비교해보고 전환하여 써본다.
- 가정법과거를 직설법현재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운다.
- 주어진 글을 읽고, 배운 표현을 이용하여 같은 의미를 가진 글을 다른 시점에서 작문해본다.
45분
본시
5차시
Interactions. Challenges (p.143~p.145)
- 가정법이 포함된 시를 읽고 그룹토의를 하면서 주제를 유추해본다.
- 상대방의 고민을 듣고 그에 맞는 충고의 말을 영어로 쓰거나 말한다.
- 이번 단원에서 배운 표현들을 모두 사용하여 5분이내의 대화문을 짝과 함께 작문해본다.
45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영어 실력을 쌓아가고 있고 최근에는 일본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심리학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관련 서적을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Color Smart 라는 컬러 마케팅에 관한 책을 탐독하고 있습니다.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소스 - 컴퓨터 프로그램 제작업체【 자 기 소 개 서 】성장과정저는 1979년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이 그러듯이 장남이 가지는 책임감과 더불어 엄격한 집안 교육은 저를 책임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영어 공부를 시작 하긴 했는데 시작하고 나니 내가 정말 영어를 못하긴 못하는 구나!! 라는 걸 절실히 느꼈다. 그래서 이왕 시작한거 제일 기초라고 생각한 중 1 영어부터 다시 시작했다. 근데 혼자서 하는 거라 그런지 공부도 잘 안 되고 그리고. 00이 머리가 따라 주지 않는 건지. 뭐 하여튼 그랬다. 깊이 알려 하지마라. 다친다 @^^@ 그래도 중 2 영어까지는 봤다 이왕 시작한거 반은 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중학교 과정의 반은 봤다. 정말 보기

  • [교육공학] 중학교 3학년 영어 수업 지도안-I wish I could visit them all
  • 학습 상황에서 문제점이 발생하거나 변화가 요구될 경우 현재의 상황 및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여 구체적으로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요구분석을 시행할 때 가장 기분적으로 전제되는 것이 특수한 교수-학습 상황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본 교수-학습 지도안은 가상의 교수-학습 상황을 전제로 짜여진 것으로서, 요구 분석에 있어서도 가장 ‘일반적’이라 여기어지는 공립 중학교의 영어교육 상

  •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과 지도안
  • 모둠 프로젝트 발표목 차1. 단원개관2. 학습목표3. 차시별 학습 목표 ․ 계획4. 지도상의 유의점5.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6. 이론 적용7. 평가 계획8. 교재연구9. 본시 지도안 및 평가1. 단원 개관이 단원에서는 질서에 어긋나는 행동에 대해 금지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을 통해 여러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질서의식을 배운다. 또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표현을 통해 따뜻한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3학년 목표(1) 학습지를 통해 과학에 대한지식의 폭을 넓히고 많은 문제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준다.(2) 다양한 실험의 경험을 통해 실험메 대한 흥미와 설계능력을 키운다.(3) 창의성 수업 모형 및 지도안을 작성하여 다양한 사고력 신장에 힘쓴다.1쪽 2. 내용가. 수준별 교육 과정 운영 계획(1)1학년;단일 학급내 기본보충심화 수준별 학습을 실시한다. 이를 위한 교수 - 학습지도안에 기본보충심화형 지도 내용을 명기하고 수준별 학습지를 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