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삼성 테스코 글로벌 전략 -현지화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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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테스코?
테스코 선정이유

*본론 1. 전략

Tesco의 현지화 성공 전략

*본론 2 Tool적용/분석

포터의 다이아몬드 이론
더닝의 절충이론 - IR 분석
- OLI 분석

*결론

문제 및 기대방안

본문내용
1

80000
매출: 연평균
47% 성장!
70000
이익
: 연평균
175% 성장
60000
12위에서
4년만에
2위!!
50000
2

40000
매출액
30000
20000
12
수익률
업계

2위
10000
국내
최고
권위의
0
3대
고객만족조사에서
모두
1위
1999년
2001년
2003년
2006년
2008년
할읶점
업계
1위
한국의
졲경받는
기업
전체
14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삼성TESCO 성공사례
발표
삼성테스코는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유통기업으로
보읶다
6
-
도이치방크



?
EDLP(Every Day Low Price), 가격투자
정책
Price
?
TESCO가
세계적으로
시행
Global Standard
?
다양한
PB상품
개발
?알뜰상품, 좋은
상품, 프리미
Product
엄, 웰빙플러스? 등
세분화
Local adaptation
?
주변에
경쟁자가
없는
선도적
지리에
입점
Place
?
?유통은
감성이다? →다양한
볼거리
제공
promotion
?
홈플러스
훼밀리
카드
욲영
←클럽카드
벤치마킹


까르푸
홈플러
Weigh
까르푸
홈플러
변수
Proxies

t

15,800
30,030
0.05
0.32
0.5
Basic
총자산


19,000
39,000
0.2
1.05
2
총매출액


7,000명
10,800
0.3
1.46
3
직원수

32개
43개
0.05
0.37
0.5
Advance
점포수
d
8.1%
19.6%
0.2
0.83
2
시장점유율
13,000
12,580
0.2
2
1.94
투자자산


1.0
6.03
9.94
Total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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