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 현대자동차 SCM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SCM 도입배경
1)자동차 산업에서의 SCM의 필요성
2) 현대자동차에서의 SCM의 필요성
2. 현대자동차 SCM 추진방향
1)도입현황
2)효율과 대응도
3) Network Design
4) Coordination
3. 결론
본문내용
조달 물류 원재료 조달처 ~ 현대자동차에 납품되기까지의 물류부문 -> 생산물류기획팀
내수 판매 물류 생산된 자동차를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과정 ->
물류운영팀 및 전국의 17개 출고센터
수출물류 생산된 자동차를 수출하기 위한 물류부문 -> 수출선적팀


배달탁송 - 각 출고센터에 수송된 차량을 소비자
에게 최종 전달하는 과정.
배달탁송 전담사인 ㈜동서다이너스티에서 시행.
주요 수단 : 사람, 중형 T/P
2002년부터 신차의 차량상태 최적 유지 및 수송효율의 극대화를 위하여 중형T/P를 도입.
:향후 전량 장비탁송으로 전환 예정 임.


선진 장비 ( 도입 대형 T/P)

기존 대형T/P로 각 출고센터간 거점운송
시행중이었으나, 차종다양화(RV차종 신규런칭) 및 현대/KIA 차량 공동배송으로 T/P 적재공간
비효율성 문제가 발생되었다. 이에 각 배송사에서는 적재공간 효율화를 위하여 선진장비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적재공간 효율화를 통하여
물류합리화를 도모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자료가 미비합니다.
  • hhhjj***
    (2011.05.13 02:09:24)
회원 추천자료
  • SCM동향과 전망 레포트
  • 도입 가능SCM의 개념 및 발전(개념)공급업체고객유통업체생산업체원자재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유통까지전반적인 물자/ 정보/ 자금의 흐름을 관리공급사슬경영(SCM: Supply Chain Management)최종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원료공급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 공급체인 내의 기업간에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급체인 전체의 물자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공동전략SCM의 개념 및 발전(진화)자재소요계획 (Materials Requirement Planning) 제품의 수

  • [생산관리] 중소기업의 생산정보시스템 도입과 확산 방안에 대한 연구
  • SCM 시스템은 기업 내부 부문간, 또는 외부 공급업체나 고객과의 정보공유를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실시간 계획을 수립하고, 변경하는 프로세스와 기능을 제공한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원부재료 공급자로부터 제조 또는 가공, 유통을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체 과정을 최적화함으로써, 한정된 기업자원의 활용과 소비자의 효용을 최대화 하고자 하는 것이 공급체인관리의 궁극적인 목표이다.그러나 국내 중소기업의 SCM은 그 도입과 성과측

  • 중소기업의 SCM 접근 방안에 관한 연구
  • 공급계획에 의거 자재 공급업체와 자재공급의 가능 여부를 상호 공유하고 필요량만큼 자동 공급하는 협업 프로세스 지원. 5) 공급체인 모니터링(Supply Chain Visibility) 공급체인상의 거점별 재고현황, 오더 진행현황 추적, 생산 및 제조현황, 관련 원부자재의 수급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이상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 조기경보 체제를 통해 지속적 공급체인 개선을 지원3. 중소기업에 있어서의 SCM 도입 최근 3만개 중소기업의 IT화 등 정부시책에 힘입어 ERP

  • 한국타이어 RFID를 통한 SCM관리
  • 공급할 수 있을 것인가의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 초점이 됨에 따라 시장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효율적인 물류관리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조달, 생산, 유통 및 물류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체계로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SCM)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공급체인관리는 원가절감 및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요구 증대, 시간기준 물류 전략의 도입, 글로벌

  • [mis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모비스 SCM 사례
  • SCM 솔루션은 경영 전략 및 기법과 정보 기술의 결합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리엔지니어링 이후 SCM 도입이 진행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3)SCM 필요배경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 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