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분석] 웨스턴 조선호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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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호텔소개
탄생 및 성장과정
경영 및 소유구조
경쟁상황


2. 본론


상황분석 -환경분석 경쟁분석
SWOT분석
경영전략과 비젼 - 단위성장전략(확대) 경쟁전략(차별화)
마케팅전략(내부, 외부마케팅)

3. 결 론
본문내용

대표이사: 최홍성

총지배인: 게하르트 슈미츠 (Gerhard Schmidt)

소유주: ㈜신세계

브랜드: Westin Hotel & Resort (Starwood Hotels & Resorts Worldwide, Inc.)

등급: 특 1급

구조: 지상 20층, 지하 1층 저층로비 – 중식당「홍연」, 뷔페 식당「아리아」, 델리 카페「베키아 에 누보」,
플라워 & 라이프 스타일 숍「격물공부」, 세탁소
로비층 – 컨티넨탈 레스토랑「나인스 게이트 그릴」, 로비 라운지「컴파스 로즈」,
대연회장(그랜드 볼룸), 시가샵 & 기념품점
2층 – 헬스, 사우나, 수영장, 연회 예약실, 중, 소연회장, 미용실, 이용실
3층 – 비즈니스센터, 소연회장
5층 ~ 8층 – 일반 객실
9층 ~ 19층 – 귀빈층 객실
20층 – 일식당「스시조」, 귀빈층 라운지
객실 수: 453실

객실 요금: 380,000 ~ 9,000,000KRW



총 경력 39년 중 총지배인 경력 24년일본 요코하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오프닝 총지배인
인터컨티넨탈 호텔&리조트 동남아 지역 총지배인,
싱가포르 오차드호텔/ CDL호텔 인터내셔날(Orchard Hotel / CDL Hotel International, Singapore) 총지배인
일본 쉐라톤 삿뽀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The Sheraton Sapporo Starwood Hotels & Resorts) 리브랜딩 총지배인
일본 웨스틴도쿄 총지배인을 역임

직위 임원명 주요경력
대표이사 최홍성 前-에스원전무
現-조선호텔대표이사
이사 정재은 前-삼성전자 부회장
現-조선호텔이사
정유경 前-조선호텔 이사
現-신세계 부사장
송병호 現-조선호텔이사
김재영 現-조선호텔이사
감사 허인철 現-신세계 경영지원실장

주요고객층 주요마케팅
- 비즈니스 방문객 90%
 : 미주, 유럽, 일본, 동남아 順
- 일본 단체 방문객 10% -스타우드 프리퍼드 케스트 멤버쉽 프로그램.
-지리적 여건 이용 금융업 종사자 집중 공략
-객실, 식음료, 외식사업 포함 멤버쉽 카드 발급
-고정고객 Data Base화


회사매출의 45%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
사무시설이 밀집한 서울도심에 위치
비즈니스 목적의 외래객 수요가 높음
Westin Hotel 체인의 예약 시스템
객실경쟁력을 확보


2010년 4월 말 기준 순차입금이 33억원에 그치고 있어 금융비용 부담이 크지 않은 가운데, 자회사(45% 지분 보유)인 ㈜조선호텔베이커리의 양호한 영업실적에 힘입어 매년 20억 원 내외의 지분법평가이익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05년 이후 영업외수지는 흑자기조를 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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